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데워줄 겨울음료!


# 찬바람 부니 생각나는 겨울음료! 달콤한 레시피도 확인하세요~


여름 무더위와 갈증은 얼음 부딪치는 소리마저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해결해줬다면. 쌀쌀한 바람에 어깨가 움츠러드는 요즘 날씨엔 따뜻하고 달콤한 겨울음료 한잔이 간절하죠. 


출퇴근길 두 손에 전해지는 기분 좋은 온기~ 이렇게 본격적으로 겨울 준비를 시작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겨울철에는 감기, 비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체질적으로 호흡기나 폐가 약한 분들은 일반인보다 체온을 조절하는 능력이 떨어지므로 환절기의 온도변화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꼭 이런 경우가 아니더라도 면역력은 정말 중요하잖아요. 우리 몸의 정상 체온에서 1도만 떨어져도 면역력이 30%나 감소한다고 하니 특히 외출할 때엔 따뜻한 음료나 핫팩 등으로 체온을 유지해 주는 것, 잊지 마세요~ 


겨울이라 더 맛있는 신상 음료



고소한 피칸라떼에 달콤한 메이플 시럽, 그리고 바삭하게 토스트한 헤이즐넛 플레이크가 토핑된 스타벅스의 ‘메이플 피칸 라떼’.



피로해소와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스무디킹의 ‘레몬 뷰티’.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을 것 같은 마노핀의 '블랙빈 소이라떼’.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 추운 겨울도 싫지만은 않은 것 같아요~


Homemade Sweet Drink Recipe



Pumpkin Spice Latte


재료

우유 2컵, 캔 호박 퓌레(혹은 삶아서 곱게 으깬 호박) 2TS, 설탕 2TS, 바닐라 엑스트랙 1TS, 진하게 내린 커피 1/2컵, 시나몬 파우더 1ts (옵션: 생강 파우더 1/2ts, 휘핑크림)


만드는 법

진하게 내린 커피와 호박 퓌레, 설탕을 소스팬에 넣고 중불에서 저어가며 데운다. 끓어오를 때까지 over heating 하지 않는다. 따뜻하게 잘 섞였으면 불에서 내려 바닐라 엑스트랙과 시나몬 파우더, 생강 파우더를 첨가한다. 컵에 따르고 휘핑크림과 시나몬 파우더 약간으로 가니쉬한다.



Nutella Hot Chocolate


재료

우유 1/2컵, 누텔라 1/3컵, 시나몬 스틱 1개, 버번위스키 (옵션: 휘핑크림, 마시멜로)


만드는 법

소스팬에 우유를 넣고 중불에서 데운다. 누텔라를 넣고 완전히 녹여 우유와 잘 섞는다. 불에서 내려 시나몬 스틱을 넣는다. 컵에 위스키를 따르고 그 위에 만들어둔 핫초콜릿을 붓는다. 마시멜로는 포일에 감싸 겉에 그을음이 질 때까지 30~40초간 굽는다. 휘핑크림과 마시멜로로 장식한다.



Hot Spiced Cider


재료

사과 주스 8컵, 갈색 설탕 1/4컵, 시나몬 스틱, 올스파이스 1ts, 클로브 1ts, 오렌지 껍질, 오렌지 조각, 속을 파낸 사과


만드는 법

향을 우려내기 위해 시나몬 스틱, 올스파이스, 클로브, 오렌지 껍질을 티백에 넣고 묶는다. 소스팬에 사과 주스와 설탕, 티백을 넣고 15분가량 끓인다. 한 김 식으면 속을 파낸 사과에 주스를 붓고 오렌지 조각을 띄워 마무리한다.



Starbucks Tazo Chai Latte


재료

스타벅스 타조 차이 티백 1개, 우유 240mL, 물 120mL, 바닐라 1ts, 아가베 시럽 1ts, 시나몬 파우더, 티 거름망


만드는 법

소스팬에 우유와 물을 붓고 중간불에서 저어가며 섞는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낮추고 티백을 찢어 찻잎을 섞는다. 끓어 넘치거나 눋지 않도록 2분가량 저어가며 향이 고루 베이도록 한다. 불에서 내리고 아가베 시럽과 바닐라, 시나몬 파우더를 넣는다. 컵에 티 거름망을 걸치고 끓인 차를 부어 찻잎을 거른다.




신상 음료는 출퇴근하면서 두 손에~ 집에서는 나만을 위한 특별한 겨울음료로 더 따뜻하게~ 카페가 부럽지 않은 근사한 겨울음료 레시피면 갑자기 손님이 들이닥친다고 해도 당황할 필요가 없죠~


환경을 생각하는 레스틸렌 가족 여러분, 일회용 컵 대신 개인 머그잔이나 텀블러를 이용하시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레스틸렌 블로그가 소개해드린 겨울음료와 레시피로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겨울 나시길 바랄게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