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호텔도 부럽지 않은 홈스파 파티를 즐겨보세요!


아무리 고보습 크림을 바르고 따로 시간을 내서 수분팩을 해봐도 찬바람 불어오는 이 계절엔 어쩐지 역부족인 느낌이 들게 마련이죠. 


세안 직후, 벌써 피부는 당겨오고 아무리 수분함량이 높은 파운데이션을 발라봐도 왠지 바스락거리는 것만 같은 피부엔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기 일쑤고요.


이맘때 스파만큼 간절한 것도 없죠~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며 시린 바람에 움츠러든 어깨도 풀어주고, 윤기 있는 피부를 위해 피부 속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주는 스파. 


스파 좋은 건 누구나 다 알지만, 내 몸이 원하는 만큼 자주 받기엔 경제적으로 부담 되는 것도 사실이고요, 또 주위에 스파를 받고 오히려 피부 트러블로 고생했다는 이야기도 종종 들립니다. 


아무리 좋은 화장품이라도 내 피부에 맞지 않으면 오히려 독이 되는 것처럼 말이에요.



그래서 요즘 친구들끼리, 또 연인끼리 홈스파 파티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다네요. 


함께 예뻐지는 건 물론이고요, 저렴한 비용으로 나에게 맞는 재료를 직접 준비할 수 있으니까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답니다. 사진도 찍고 수다도 떨며 추억 만들기에도 그만이구요~


< How to Host an At-Home Spa Day >


1. 함께할 인원을 섭외합니다. 남자친구와의 로맨틱한 스파 데이트가 될 수도 있고요, 친구들과의 girls’ day가 될 수도 있죠. 간단한 초대장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2. 홈스파 장소를 정합니다. 소규모로 진행된다면 욕조가 있는 집에서도 좋고요, 친구들과 여럿이 어울리고 싶다면 펜션을 빌려 색다른 파티로 즐길 수도 있어요. 특히 친구 중 결혼을 앞둔 친구가 있다거나, 생일을 맞은 친구가 있다면 더 의미 있을 거예요.


3. 홈스파 코스를 짭니다. 먼저 욕조에 몸을 담그고 간단한 지압을 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보디, 얼굴, 헤어, 네일, 모이스쳐 마사지 등으로 진행할 수 있어요. 기호에 맞게 구성해 보세요.


4. 홈스파 코스를 구성했다면 이에 필요한 물품들을 준비하세요. 각자의 피부 타입을 고려해 홈메이드 스크럽과 팩을 준비하고요, 그밖에 필요한 목욕 가운, 헤어밴드, 수건 등도 챙깁니다.


< What You’ll Need >


친구들과 함께 홈스파 코스를 정했다면 그에 따른 스크럽이나 마사지 재료 등의 준비물을 정해야겠죠. 


신선한 재료들로 직접 만들어보는 마사지 팩이나 스크럽, Bubble Bar는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피부에도 좋아요~ :D



몸 전체를 감쌀 수 있는 큰 타올을 넉넉히 준비하세요. 이왕이면 목욕 가운은 친구들과 색상 톤을 맞춰서 입는 편이 사진으로 남겼을 때 예뻐요. 


함께 몸을 담그고 와인 한 잔씩 기울이며 수다도 떨고 사진도 찍기 위해 버블 바는 필수겠죠~ 


지압용 자갈은 따뜻하게 데워 오일과 함께 혹은 물속에서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에 좋고 뭉친 근육을 푸는 데도 좋습니다. 수분 보충을 위해 물도 넉넉히 준비해 주시고요~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참조해 ‘우리만의’ 홈스파 준비물 리스트를 만들어 보세요.

     

 적인 세면도구

 □ 타올

 □ 목욕가운 & 헤어밴드

 □ 페이셜 스크럽

 □ 보디 스크럽

 □ 마사지 재료

 □ 보디&페이셜 브러시

 □ 헤어 브러시

 □ 버블 바

 □ 지압용 자갈

 □ 초

 □ 아르간 오일

 □ 레몬 워터 & 와인

 □ 네일케어 도구

 □ 핑거푸드

 □ 음악  

 □ 폴라로이드

 □ 수분 크림


< DIY Spa Treatments Recipe >


보습에 좋은 ‘우유 입욕제’


재료

전지분유 2컵, 전분가루 1/2컵, 베이킹 소다 1/2컵, 원하는 향의 에센셜 오일 10방울, 큰 유리병


만드는 법

유리병에 전지분유, 전분가루, 베이킹 소다를 넣고 섞는다. 에센셜 오일을 넣고 뚜껑을 닫아 고루 흔들어 섞는다. 재료와 오일이 완전히 섞이도록 약 하루 정도 상온에 보관한다. 욕조에 물을 받을 때 2컵 정도 풀어 목욕한다.


 매끄러운 살결을 위한 ‘자몽 슈거 스크럽’


재료

녹인 비누 0.5kg, 자몽 주스 1/2컵, 올리브오일 1/4컵, 흰 설탕 1과 1/2컵, 자몽 향 오일 20방울, 플라스틱 통


만드는 법

비누를 작게 잘라 그릇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녹인다. 비누가 녹아 액체로 된 상태에서 올리브오일과 자몽 주스, 자몽 향 오일을 넣고 섞는다. 설탕을 넣고 액상 비누가 굳기 전에 빠르게 섞어 플라스틱 통에 넣는다(설탕이 완전히 녹지 않도록 한다). 약 1~2시간 후 비누가 굳었을 때 통에서 꺼내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비누가 녹을 때 묻어나는 설탕 알갱이로 부드럽게 스크럽한다.


탈모가 걱정되는 힘없는 모발을 위한 힐링, 

아보카도 트리트먼트


재료

달걀 1개, 아보카도 1개, 올리브오일 3 TS, 꿀 1 TS


만드는 법

볼에 모든 재료를 넣고 섞어 크림과 같이 부드럽게 만든다. 모발의 끝부터 두피까지 고루 바른 후 손가락 끝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약 15분 후 샴푸 없이 깨끗하게 씻어낸다.

스파 후에는 확장되어있는 피부가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고보습의 크림으로 마무리해 주세요. 게다가 목욕 후 수분이 증발하면서 피부 수분량을 빼앗아 갈 수 있으므로 레스틸렌 스킨케어와 같이 수분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겠죠~





이번 주말 친구들과의 모임 혹은 데이트에 따뜻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좀 더 색다른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그리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힐링이 필요하다면, 내 피부에 꼭 맞는 홈스파를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