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라인을 살려주는 요가 VS 근력을 키워주는 크로스핏


탄탄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필수라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노출의 계절인 여름도 지났겠다, 쌀쌀해진 날씨 탓하며 따뜻한 핫초코를 홀짝이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사이즈는 그대로인데 내 몸뚱이가 커졌거늘…’ 이러다 내년 여름에 작아진 옷을 원망하며 새 옷을 사야 할 수도 있... 하… 


하지만! 관리하는 여자라면, 겨울이라고 방심 노노! 추운 날씨만 탓하지 말고 Indoor 스포츠로 꾸준히 관리해야죠~ 


레스틸렌 가족 여러분은 정적인 운동을 즐기시나요? 동적인 운동을 즐기시나요? 거울 속에 비치는 날씬한 내 몸매를 보며 구슬땀을 흘리는 거라면 뭐든 상관없겠지만요~ :D


여러분은 요즘 어떤 운동에 매진하고 계신가요? 운동 트렌드도 패션 못지않게 빠르게 바뀌며 다양화되고 있는데요. 


실내 자전거 운동에서 발전한 스피닝/아쿠아 스피닝, 짧은 시간에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타바타 훈련, 더욱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 중의 하나인 카디오, 그리고 앞으로 큰 유행을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되는 레스밀 등 인도어 스포츠의 매력은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Yoga>



정적인 운동의 대표라 할 수 있는 요가는 기원전 2천 년에서 3천 년 전부터 행해지던 육체, 정신, 나아가 영적인 수행을 위한 인도의 수련법인데요. 요즘은 핫요가, 플라잉 요가 등 더 다양한 형태를 만나볼 수 있죠. 


요가는 곧 '치유'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가에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스트레칭과 명상, 호흡 등으로 자세 교정 효과뿐 아니라 유연성 증가, 통증 예방 그리고 지구력 및 근력 강화 등 신체조직기능을 향상해 주기 때문이에요. 요가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덧 내 몸이 보내는 사인을 알아챌 수 있게 된다죠~

    


core를 단련시키는 전신 요가 동작


발바닥과 손바닥을 바닥에 붙이고 어깨와 다리를 곧게 펴 엉덩이까지 직각을 이루도록 합니다. 상체를 세우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뺍니다. 두 팔은 모아 머리 위로 올리고 시선은 손끝을 향하도록 합니다. 이때 오른쪽 무릎이 발끝 앞으로 향하거나 왼쪽 무릎이 접히지 않도록 하세요. 팔을 내려 양쪽으로 뻗고 가슴을 엽니다. 상체를 오른쪽 아래로 숙여 오른팔로 지탱하고 왼쪽 팔은 귀 위쪽 대각선으로 뻗습니다. 모든 동작마다 숨을 깊게 5초가량 쉬도록 합니다.


요가를 통해 유연하고 여성스러운 라인을 가꾸어 보세요~


<Cross-Fit>


 

사실 덤벨을 들어 올리며 얼굴을 구기는 건 풍선처럼 부푼 팔뚝을 가진 근육쟁이 오빠들하는 운동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요즘은 ‘악’ 소리가 절로 나는 고강도의 훈련을 즐기시는 여성분들이 눈에 띄게 늘어났어요. 


크로스핏은 여러 종류의 운동을 섞어서 한다는 합성어인데요, 체조와 역도 동작을 합쳐놓은 동작들로 여러 사람과 함께 하는 경쟁을 즐기는 고강도 인터벌 운동의 하나입니다.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동시에 그리고 짧은 시간에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한 방에! 전신 크로스핏 동작


무릎 넓이로 발을 벌리고 어깨는 곧게 펴진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스쿼트를 하듯 그대로 내려와 등을 바닥에 대 눕고 하체를 둥글게 말아 접어 발끝을 머리 위로 넘깁니다. 이때 어깨 힘으로 하체를 들어 올리지 말고 복부 힘으로 들어 올려 넘기도록 합니다. 다시 복부에 힘을 주어 등을 대고 누운 자세로 돌아와 점핑하듯 쪼그려 앉은 자세로 돌아옵니다. 20초 동안 최대한 많이 반복하고 10초를 쉬는 것으로 한 세트를 구성하시면 좋습니다.


탄탄한 몸매뿐 아니라 나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쾌감을 맛볼 수 있는 크로스핏! 어느 운동이나 마찬가지이지만 잘못된 동작은 오히려 몸을 망칠 수 있습니다. 특히 크로스핏 등의 고강도 훈련은 반드시 숙련된 전문 트레이너의 코치를 꼭 받도록 하세요. :D




요가는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크로스핏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경쟁하며 매 순간 한계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여러분은 어떤 운동이 끌리시나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