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프로야구 직관을 더 즐겁게 해줄 꿀팁

프로야구 직관을 더 즐겁게 해줄 꿀팁







바야흐로 본격적인 야구 시즌이죠~! 지난 3월 31일에 개막해 점점 그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여름을 불태우고 가을야구까지 내달리기 위한 10개 구단과 야구팬들의 뜨거운 현장을 직접 함께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프로야구 직관 꿀팁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1. 선발투수 미리 확인

직관에 가고자 하는 경기에 어떤 선수가 선발로 나올지 미리 예상해서 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SK와이번스 / KIA타이거즈


선발투수는 부득이한 사정이 없는 한 대부분 로테이션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완벽하진 않아도 예측이 가능하다는 거~


물론 응원하는 투수가 선발투수인 그날, 야근이 없어야 한다는 건 필수.




2. 나에게 맞는 좌석 예매

각 구장별로 관람 분위기, 목적에 따라 응원하기에 좋은 자리, 경기에만 집중하며 볼 수 있는 자리, 쉬엄쉬엄 남 눈치 안보고 볼 수 있는 자리, 가족들이 함께 갈 수 있는 자리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NC다이노스


개인 취향에 따라 예매를 하면 되는데요, 


ⓒLG트윈스


잠실야구장의 경우에는 응원하기 좋은 자리는 1루 레드석(그 중에서도 205~208블록)으로 꼽을 수 있고, 경기에만 집중하고자 하면 테이블석이나 블루석을 예매하시는 게 좋아요. 

마음 편하게 보고 싶다고 하면 외야자유석을 가시는게 좋고, 우리팀 응원하는 모습을 한 눈에 보고 싶으시다면 네이비석(그 중에서도 304~308블록)을 추천해 드려요~ 3루쪽은 대칭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


아 참, 잠실야구장에서 홈팀은 1루측, 원정팀은 3루측이라는것도 잊지 마세요!




3. 유니폼&응원도구 챙기기


ⓒ한화이글스


응원하는 맛에 야구장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신데요. 사전에 구단 유니폼이나 응원 방망이를 준비하면 보다 열정적인 응원이 가능해요. 


유니폼은 한 종류가 아니기에 마니아 분들은 홈/원정/스페셜 등 5~6가지도 넘는 유니폼을 모조리 구매해 경기에 맞게 입고 가죠. 모자도 마찬가지.


ⓒ삼성라이온즈


응원방망이는 야구장에서 현장구매하시면 되는데요, 경기가 끝난 후에는 버리지 마시고 바람을 빼 곱게 접어두었다가 다음 직관 때 또 사용하시면 됩니다~




4. 사직노래방처럼

야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쯤은 사직노래방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부산 사직동에 위치한 롯데자이언츠의 홈구장이 사직 야구장인데요.


ⓒ롯데자이언츠


이 곳에서 부산 야구팬들이 팀 응원가, 선수 응원가를 비롯해 '돌아와요 부산항에', '부산갈매기' 등 한 목소리로 부르며 응원하는 모습이 마치 노래방에 온 것 같다하여 사직야구장은 사직노래방이라는 별칭까지 얻었죠.


다른 구장에서도 팀 응원가, 선수응원가를 목청 껏 부를 수 있습니다. 야구 선수들의 인터뷰를 봐도 이 응원가 덕에 힘이 난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거든요. 


ⓒkt wiz


직관 가시기 전에 미리 미리 들어보시고 가셔서 응원팀, 응원선수들에게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세요. 구단홈페이지를 방문하시거나 유X브에서 검색해보시면 대부분 들어보실 수 있어요 :)




5. 안전한 관람이 우선

안전을 위해 안전모나 글러브를 가지고 갈 것을 권장해요. 언제 어떻게 날아올지 모르는 파울볼로부터 안전을 지키기 위한 것. 안전모는 보통 익사이팅존과 같이 경기장과 가장 가까운 좌석에서는 착용해야겠죠.

ⓒ넥센히어로즈


글러브와 안전모는 야구장에 따라 무료로 대여도 가능하니, 해당 야구장에 미리 문의해 보세요!




6. 화장실도 타이밍

공격과 수비가 교대되는 휴식시간에는 너도나도 화장실을 찾기 때문에 굉장히 붐비게 됩니다. 

특히 여자화장실 앞은 늘 긴 줄이 ㅠ.ㅠ 그래서 타이밍이 중요한데요. 

공격/수비 교대 타임보다 우리팀 수비하는 시간을 이용하시는게 그나마 나아요. 


여성야구 팬이 갈 수록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여자화장실 문제는 조금씩 개선되고 있지만 더 많은 개선이 필요할 것 같아요. 




7. 그 밖에

고척스카이돔을 제외하면 모두 실외에서 치러지기 때문에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덧바를 자외선 차단제를 넉넉하게 챙기세요. 



ⓒ데이롱 / 쇼킹디씨몰


그리고 2~3시간 넘게 앉아 있어야 하기 때문에, 휴대가 편리한 간이 방석이라도 있으면 참 좋아요. 썸남이나 남친이 센스있게 챙겨주면 참 좋겠네요 >.<





ⓒOSEN


800백만 관중을 넘어 가장 인기있는 프로스포츠인 야구.편하게 집에서 즐기는 집관도 좋지만,

팬심의 에너지도, 일상의 스트레스도 모두 다 쏟아내고 오는 직관은 어떨까요?



# 각 구단 홈페이지와 예매 방법 정리

 구단

홈페이지 

예매 사이트 

홈경기 예매 오픈 시각 

 두산베어스

 http://www.doosanbears.com

 인터파크

 경기 10일전 11시

 NC다이노스

 http://www.ncdinos.com

 티켓링크

 경기 7일전 11시

 넥센히어로즈

 http://www.heroesbaseball.co.kr

 인터파크

 경기 7일전 14시

 LG트윈스

 http://www.lgtwins.com

 인터파크

 경기 10일전 11시

 KIA타이거즈

 http://www.tigers.co.kr

 티켓링크

 경기 7일전 11시

 SK와이번스

 http://www.sksports.net/Wyverns

 티켓링크

 경기 10일전 11시

 한화이글스

 http://www.hanwhaeagles.co.kr

 티켓링크

 경기 7일전 11시

 롯데자이언츠

 http://www.giantsclub.com

 자이언츠클럽

 시리즈 첫경기 14일전 14시

 삼성라이온즈

 http://www.samsunglions.com

 티켓링크

 경기 7일전 11시

 kt wiz http://www.ktwiz.co.kr 티켓링크 경기 7일전 11시


인터파크 : http://ticket.interpark.com

티켓링크 : http://www.ticketlink.co.kr/sports/baseball

자이언츠클럽 : http://www.giantsclub.com


(위 내용은 2017년 4월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후 변경이 있으면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