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관리가 필수인 시대, 우리가 가져야 할 기준 (feat. 병원상담)


메디컬뷰티멘토 손혜린






# 자기관리가 필수인 시대

“동안이세요~
어쩜 이렇게 관리가 잘 되셨을까요?”
예전엔 동안이거나 관리가 잘 된 모습은 ‘타고났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꾸준한 자기관리와 이미지메이킹을 잘 하는 사람으로 인정하는 분위기죠. 
또 사회적으로도 동안이나 또렷한 외모, 몸매 관리가 요구되는 것도 부인할 수 없을 것 같아요.

SNS에서 거의 실시간으로 에스테틱, 레이저, 쁘띠 시술 등 외모관리와 관련된 사진, 영상, 멘션 등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고, 주변 사람들과의 일상적인 대화에서도 미용시술에 대한 직간접 경험을 못해 보신 분들이 드물 것입니다.







# 쉽지만은 않은 과정

그렇지만 막상 경험해 보려하니 넘쳐나는 병원, 정보/광고로 인해 많은 고민에 빠지거나 시행착오를 겪는 경우도 허다하죠.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풋풋하고 아름다워야 할 시간을 이병원 저병원 전전하며 시간과 비용만 들이고 상처받는 이들을 보면 안타까울 때가 있어요.

그리고 선택의 순간에는 결정을 내린다는 게 굉장히 힘든 게 사실이에요. ‘결정장애’가 아닌데도 말이죠. 많이 걱정하시고 불안해하시는 부분은 


이곳에서 나의 고민을 정확히 이해하고,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을까?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까?
비용은 적절한 걸까? 속는 건 아닐까?
부작용도 없고 안전하겠지?






# 메디컬뷰티멘토와 의료진의 역할, 그리고 ‘안전’

이런 걱정을 완전히 떨쳐낼 수는 없어도, 아래와 같은 기준을 갖고 있다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 나의 고민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함께 고민해줄 수 있는 메디컬뷰티멘토를 찾아보세요. 

- 나의 고민에 귀를 기울이고, 장단점을 파악하며 정형화된 아름다움이 아닌 장점을 충분히 살리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해줄 수 있는 사람입니다. 흔히 얘기하는 상담은 시술의 비용과 양(Quantity)을 흥정하는 시간이 되어선 결코 안됩니다.

* 노련한 판단과 테크닉, 경험을 가진 의료진을 찾아보세요.
- 전문 분야가 뚜렷한 의료진인지, 해부학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지도 중요해요. 의료진과 고객 모두 같은 마음이겠으나, 소중한 얼굴을 다루는데 전문성과 숙련도가 겸비되어야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이나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거에요.

* 안전하고 검증된 제품인지 분명하게 확인하세요. 
- 인체에 주입되는 제품이라면, 안전성에 입증된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안전은 계속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정리하면,
내가 이곳에 온 이유와 해법을 함께 고민해줄, 나만을 위한 충실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하며,
정확한 시술을 제공할만한 주치의,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을 만나고 찾게 된다면 자기관리에 대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레스틸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쩨니 2017.06.19 22: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실장님 완젼 프로페셔널 포스~~~
    저드 이뻐지고싶어여~~~~~~~ㅠㅜㅠ

  2. 유엔젤 2017.06.20 00: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감하고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