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산뜻한 새 출발을 원하는 당신! 여자를 위한 자기계발서 추천

봄을 맞아 산뜻한 출발을 꿈꾸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요즘 같은 시즌에는 새로운 인생과 삶을 개척하는 데에 필요한 조언을 담고 있는 자기계발서가 인기라고 합니다. 영국의 한 대학연구팀에서는 우울증 환자들이 약에 의존하지 않고도 자기계발서 읽기를 통해 뛰어난 회복 상태를 보였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여자에게 꼭 맞는 자기계발서를 추천해 드릴게요 : )

내 나이에 꼭 맞는 자기계발서 찾기

자기 계발서가 넘쳐나는 요즘, 어떤 책을 봐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자신의 나이대를 겨냥한 자기계발서를 찾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연령대별 여성 자기계발서에 대해 함께 살펴 볼까요? ^^

1.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

너무나도 유명한 20대 여성을 위한 자기계발서! “여자의 모든 인생은 20대에 결정된다”는 도발적인(?) 제목과 내용으로 출간 당시부터 센세이션을 일으켰는데요. 저자인 남인숙 작가는 '20대는 순수를 강요 받는 시기다. 그래서 속물이 되는 것은 '순수함' '이상'을 포기하는 것이라는 터무니 없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있다. 하지만 직업, 결혼, 가치관 확립 등의 인생에서 중요한 기로에 선 20대가 건강을 챙기고 부자가 되기를 꿈꾸고 안정된 직장과 행복한 결혼을 꿈꾸는 것은 당연하고 마땅한 일이다.’라고 서술합니다. 평생을 좌우할 20대를 위한 맞춤 조언서를 찾는다면 눈 여겨 보시길!

2. 서른에서 멈추는 여자, 서른부터 성장하는 여자

작가 아리키와 마유미는 학원강사, 화장품회사직원, 유니클로점장, 웨딩플레너, 잡지편집자 등 다양한 직업을 거쳐서 작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각 분야에서의 여성리더 2천여명을 인터뷰하고 그들의 핵심노하우를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하는데요. 남들만큼이 아니라 나만의 방식으로 성공을 찾아가라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인생의 성공을 그려 나가는 30대 여성에게 정말 꼭 맞는 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

인생의 롤모델을 찾아서!

인생의 지침, 교본으로 삼을만한 롤모델 혹은 멘토를 찾는 일도 중요한데요.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인생의 롤모델을 만나볼까요? : )

1. “세계 최고”에게서 듣는 성공과 열정의 이야기, 강수진

세계적인 발레리나 강수진은 무릎팍 도사 등의 토크쇼 출연으로 인간적인 면모를 보이기도 했는데요. 최근 자서전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를 펴내 다시 한 번 주목 받고 있습니다. 강수진은 이 책에서 '오늘은 이만하면 됐고, 내일 다시 한 번 해 보지.' 또는 '오늘 못했으니까 내일 몰아서 한꺼번에 하지.' 라고 생각하며 나의 오늘을 내일로 스스럼없이 양보하기 시작할 때 그런 하루들이 모여서 그 사람이 자신의 예술인생에 종지부를 찍게 만드는 것이다.’라고 조언하는데요.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무엇도 아닌 오늘이라는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에게서 듣는 성공과 열정의 이야기, 귀 기울여 볼 만 하겠죠? : )

2. 친근한 언니에게 배운다! 인생의 멘토 김미경

일하는 여자이자 엄마로서의 롤모델, 인생의 멘토 스타강사 김미경! 스타강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로 이름이 높은데요. <언니의 독설>이 결혼을 앞둔 처자들에게 한마디 하시는 거라면, 최근 출간된 <드림온>은 말 그대로 꿈을 찾고 고민하는 20~40대까지 남녀 구분 없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인생 전반에 걸친 꿈에 대한 이야기를 특유의 비유와 스토리텔링 능력으로 맛깔나게 풀어나가는데요~ 꿈이 진화하는 드림 사이클에 대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책장을 펼쳐 보시길!

자기계발서도 좋지만 직접 설계하는 인생이 더 멋지다!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여성을 위한 다양한 자기계발서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자신의 인생에 도움이 되는 조언이나 지침을 자기계발서에서 찾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인생과 가치관을 누군가에 의존하지 않고 직접 설계해 나가는 것도 중요한 인생과업의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디자인하고 멋지게 개척해 나가는 당신! 레스틸렌이 끝까지 응원해드릴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