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노출의 계절이 코 앞에! 간단히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올 여름 바닷가에서 비키니 몸매를 뽐내고 싶은 분들 많으시죠? : )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실내, 실외 다이어트 법”에 대해 알려드릴 텐데요. 자랑하고 싶은 몸매 라인을 만들고 싶은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 격하지 않아 더 좋은 야외 다이어트 운동은?

 

1. 단기간에 원하는 몸무게를 만들 수 있는 ‘줄넘기 다이어트’


먼저 짧은 시간 내에 다이어트가 가능한 ‘줄넘기 다이어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줄넘기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키에 맞는 올바른 줄넘기 길이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 아래 표를 참고해서 줄넘기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키가 165cm라면 2m 44cm 길이의 줄넘기를 고르시면 되겠죠?

 

 

 줄넘기 길이

 152cm 이하

 2m 13cm

 152~167cm

 2m 44cm

 168~182cm

 2m 74cm

 183cm 이상

 3m 4cm

 

내게 꼭 맞는 줄넘기를 골랐다면! 이젠 줄넘기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해야겠죠? :) 줄넘기를 할 때에는 쉬지 말고 뛰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체지방의 분해와 소비가 많이 이루어지지 않아 무산소 운동을 한 것과 같다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살을 빼고 싶은 분들은 중간에 쉬지 않고 20분 이상 줄넘기를 꾸준히 해야겠죠? ^.~

 

 

2. 열심히 걸으면 살이 빠진다? ‘파워 워킹 다이어트’

 

 

이미지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다음은 파워 워킹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해드릴 텐데요. :D 파워 워킹은 일반적인 걷기운동과는 달리 자세가 중요합니다. 허리를 곧게 세우고 가슴을 편 자세로 복부에 힘을 준 후 팔을 90도 각도로 구부리면 됩니다. 시속 6~8km로 걷는 파워 워킹은 약간 빠른 속도로 걸어주기 때문에 평소에 잘 쓰지 않던 근육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산책로를 따라 파워 워킹 하는 건 어떨까요? ^^

 

 

#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은?

 

1.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한번에! ‘짐볼 다이어트’

  

 

 


먼저 공기를 채운 볼을 이용한 ‘짐볼 다이어트’입니다. 짐볼 다이어트는 허리와 등의 군살을 없애는데 좋을 뿐만 아니라 유연성을 길러주는데요. 운동을 시작하기 전, 볼(ball)에 등을 기대고 누운 후 다리를 약간 벌려주어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날씬한 팔 만들기부터 균형 잡힌 골반 만들기”까지 짐볼 하나면 가능하니 참 경제적인 운동이죠? :)
 


2. 몸의 균형을 잡고 유연성을 키워주는 ‘요가 다이어트’
  

  

 

 

마지막으로 ‘요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가는 육체와 정신의 합일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마음의 안정을 찾아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상하, 좌우의 균형과 어깨 골반 등의 체형교정으로 신체의 밸런스를 맞춰줍니다. ^^ 정적인 요가가 지루한 분들은 ‘반 중력 플라잉 요가’를 하면 좋은데요. 거꾸로 매달려 몸을 곧게 펴는 동작이 많으니 다른 운동보다 근육 사용량이 많습니다. 자세도 교정하면서 살을 빼고 싶은 분들은 오늘부터 요가를 시작해보세요~:)

 



사실 여성분들은 사계절 내내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ㅠ.ㅠ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운동을 병행해야 가장 효과적이라는 사실! 오늘부터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찾아 올 여름 예쁜 몸매 만드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