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인가 북유럽 인테리어가 가슴 한곳에 박혀 버렸습니다. 북유럽의 느낌이 좋아 부족하지만 북유럽풍 가구 만들기를 시작했는데요 : )
베란다 한쪽에 저 만의 공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바로 활용성 좋은 책꽂이 겸 수납장인데요. 주방에 놓아두고 그릇 등을 수납하기에도 손색이 없지만 저는 제가 좋아하는 물건을 진열해 두고 저만의 공간을 만들어 차도 마시고 음악도 듣고 있답니다. 잔잔한 우드 느낌은 언제 보아도 편안한 분위기를 이끌어 냅니다. 밤에는 스탠드를 켜 놓아 따뜻한 분위기를 한껏 더해주기도 합니다 : ) 하단에는 지저분한 물건을 수납하기에 좋도록 문으로 제작했습니다.
자~ 이제부터 북유럽 풍 가구 만들기 과정 샷 들어갈게요!
책꽂이의 칸막이를 먼저 만들어 줄 것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ㄴ자 형태로 ㄱ자 코너퀵그립으로 고정한 후 피스로 고정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ㄴ자 모양 칸막이는 스테인으로 먼저 색을 입혀주었습니다. 조립을 하고 나서 스테인을 칠하면 얼룩이 생기고 색을 입히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한쪽 옆판을 앞서 만들어 놓았던 ㄴ 자 모양의 나무와 피스를 이용해 고정시켜주세요!
밑판도 마찬가지로 피스로 고정해 주시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스테인으로 색을 입혀줍니다.
미송합판을 피스를 이용해 뒷 판을 막아 줍니다.
레트로 가구다리는 사포질 한 후 본덱스 스테인 노블오크로 원하는 색이 나올 때까지 스폰지를 이용해 뭉치지 않도록 색을 입혀주세요.
가구다리 부속을 먼저 책꽂이 밑면에 고정을 시켜줍니다.
레트로 가구다리부속에 레트로 가구다리를 끼워 넣어준 후 피스를 이용해 고정해주세요.
레트로 가구다리를 달아 놓은 모습이랍니다. 이제 문짝을 만들어 주면 되는데요~
문짝은 리폼 사이트에서 재단 받으시면 수월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다는 사실 : )
목공본드를 바르고 먼저 손 타카를 이용해 1차 고정을 해주세요!
보강 평철을 이용해 2차 고정을 해줍니다.
측면에서 피스를 이용해 3차 고정해 줍니다.
모서리 대패를 이용해 모서리를 정리한 후 400방 사포로 면을 정리해 줍니다.
미송 옹이패널 4.8T를 목공본드를 바르고 전기 타카로 고정해 줍니다.
위 사진은 이지경첩을 달아 준건데요! 이지경첩은 보시는 것처럼 경첩을 넣었을 때 일직선이 되도록 홈을 파 주어야 합니다.
문짝에 먼저 이지 경첩을 고정한 후 문틀에 피스를 이용해 고정해 주세요.
문짝이 잘 열리고 닫히도록 빠찌링을 달아 주었답니다 : )
늘 즐겨 사용하는 천역왁스를 이용해 2~3회 칠해주었어요.
손잡이 색과 같은 검은색 피스를 이용해 손잡이를 달아주었습니다~
아이방에 놓아 책 등을 수납하기에도 좋고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여러 가지로 활용이 가능한 수납장입니다 : D 손잡이와 스테인&페인트의 색만 살짝 바꾸어도 사뭇 다른 분위기로 연출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