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피부도 바캉스 후유증? 자외선에 노출된 머릿결, 피부를 위한 ‘애프터 선케어’!

내 소중한 피부와 머릿결, 여름 휴가 후에도 관리는 계속 되어야 한다! 바캉스 동안 뜨겁고 강렬한 햇살에 노출되어있던 우리 피부와 머릿결은 쉽게 지치고 탄력을 잃은 상태가 되는데요. 바캉스 후에도 꾸준하고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이를 위해 ‘애프터 선케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 여름에도 맑은 피부를 위한 애프터 선케어!


1. 열기와 붉은 기를 잠재우는 진정 및 보습 관리

이미지 출처- 키엘, 네이처리퍼블릭 공식홈페이지


물놀이의 시원함은 더위를 날려주지만, 바닷물에 함유된 소금기와 여러 차례 덧바른 자외선 차단제가 뒤엉킨 피부는 자극을 받기 쉬운데요. 백사장에 반사되는 강렬한 자외선 또한 피부를 자극해 붉게 달아오르게 합니다. 피부가 많이 따끔거린다면 가장 먼저 가벼운 젤 타입을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알로에 베라, 캐머마일 등 진정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선택해주시면 좋은데요. 손바닥에 펴 바르고 얼굴 전체를 최대한 감싼다는 느낌으로 발라주는 것이 자극을 줄일 수 있다는 점! :)


2. 갑자기 올라온 기미와 주근깨를 위한 재생 관리

이미지 출처- 닥터자르트, 숨37, 빌리프 공식홈페이지


자외선이 강할수록 기미, 주근깨는 더욱 심해지는데요. 기미, 주근깨를 가라앉힐 제품은 휴가 후 즉시, 단기간 집중 사용을 해주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기미가 올라온 부분에 멜라닌 스팟 케어 제품을 꾸준히 발라주세요~ 이마와 광대뼈 부분에 더 도톰하게 발라야 이미 생긴 기미 완화는 물론 새로운 기미가 진피층으로부터 올라오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 또한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방지하는 비타민C를 섭취하면 피곤함까지 덜어 낼 수 있습니다. 


3. 까무잡잡하게 그을린 피부를 밝히는 미백 관리 


그을린 피부를 위해 강력한 화이트닝 제품을 찾고 있다면 바로 마스크 제품입니다~! 특히 뜨거운 햇빛으로 건조해진 피부를 위해 집중 수분 공급까지 동시에 해줄 수 있도록, 간편한 시트 마스크나 크림 타입의 마스크를 선택 하면 좋습니다. :) 시트 마스크를 사용한 후에는 얼굴에 수분이 남지 않게 완벽하게 두드려 흡수시켜야 피부가 땅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D



# 강한 햇빛, 짠 바닷물에 시달린 두피도 애프터 선케어!

 

     이미지 출처- 러쉬, 로니앤, 네이처리퍼블릭 공식홈페이지


두피도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자극을 받아 큐티클이 파괴됩니다. 미리 두피 전용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고 해도 어느 정도의 자극은 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피부처럼 두피에도 진정을 위한 헤어 팩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손가락 지문을 이용해 마사지 하듯 두피를 만져주면 더욱 좋다는 사실~! :)



또한 바닷물은 염분이 많아 두피의 모공을 이물질로 막고 모발 탈수를 촉진 시키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해수욕을 즐기고 난 뒤에는 반드시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군 후, 컨디셔너로 보습을 돕는 것을 추천합니다. 샴푸를 하기 전 브러싱을 해주어 모발의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해주면 더 깨끗한 두피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D




오늘 소개해드린 ‘애프터 선케어’ 방법! 어떠셨나요? 활동 시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 뿐만 아니라, 야외 활동 후에도 잊지 말고 관리해주세요~! :) 즐거웠던 바캉스 경험을 다녀온 후에도 쭈욱~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X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