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오래된 화장품 버리지 마세요!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활용하기

화장대 위에 사용하지 않는데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화장품이 있진 않으신가요? 그 중 대부분은 유통기한을 훌쩍 넘긴 제품들이기도 할 텐데요. 어차피 못쓰는 제품이지만 그냥 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생각이 드는 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 1. 스킨부터 로션까지, 기초 제품 활용하기



오래된 로션은 살구가루 등 곡물가루를 섞어서 바디 스크럽제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팔꿈치 등 각질이 생기기 쉬운 부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쓰다 남은 스킨에 향수를 한 두어 방울 넣어주면 샤워코롱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피부에 사용하기 찜찜하다면, 유통기한이 지난 기초 케어 제품을 헝겊이나 마른 천에 묻혀 소파나 가구를 닦아주면 찌든 때를 빼는 데 효과적인데요. 코팅 효과까지 있어 광택효과도 줄 수 있다는 사실! 특히 클렌징 크림은 가죽클리너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



# 2. 크림과 에센스, 기능성 제품 활용하기

 


기능성 크림이나 에센스는 팩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데요. 먼저 머리카락이 푸석하고 건조 할 때! 기능성 제품을 두피를 피해 발라 준 뒤, 랩이나 수건으로 감싸고 20분 정도 있어 줍니다. 그리고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헤어 트리트먼트를 따로 살 필요가 없다는 사실~ 또한 우유와 밀가루를 섞어 팩처럼 만들어 손에 발라주면 홈메이드 핸드팩으로 쓸 수도 있는데요. 건조하고 칙칙한 손을 촉촉하고 밝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 



# 3. 립스틱과 마스카라 활용하기

유통기한이 지난 립스틱의 경우 색이 변질된 액세서리를 닦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컬러는 상관 없이 마른 천에 립스틱을 묻혀 금이나 은 소재의 액세서리를 닦으면 금새 반짝이게 할 수 있답니다. 또한 립스틱과 바셀린을 1:2비율로 살짝 가열해 섞어준 후 천연오일이나 꿀을 넣어 저어 주고 굳히면 립밤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굳어버린 마스카라의 솔을 속눈썹 빗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화장 전, 살짝 달구어 뷰러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Tip. 화장품 유통기한 보는 법


화장품 뚜껑, 윗면, 옆면, 뒷면 등을 잘 보시면 M130809 이런 식의 표기 법이 있습니다. 

M 130809, PROD 130809 = 제조된 날짜를 의미하며 즉, 2013년 8월 9일 제조 라는 뜻입니다.

EXP 130809 = 사용기한이 만료되는 날짜를 의미하며 즉, 2013년 8월 9일 까지 라는 뜻입니다.



일반적인 화장품 유통기한은 2년에서 3년정도라고 하는데요. 개봉하지 않은 화장품은 2년, 개봉한 화장품은 1년안에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품을 보관하실 때는 서늘하고 직사광선이 없는 곳에 보관해 주셔야 한다는 사실! :D



음식물에만 엄격할 것이 아니라 화장품의 유통기한도 꼭 체크해주세요!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을 얼굴에 바르는 것은 피부염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는 사실! 꼭 인지해주세요. 혹시 화장품의 유통기한이 지났다면 오늘 알려드린 활용법으로 알뜰하게 화장품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