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건조한 가을철 피부관리, 내 피부 촉촉하게 만드는 수분보충 비법은?

점점 찬바람이 불어오는 가을,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피부도 건조해지는 계절입니다. 그래서 가을에는 수분 관리에 더욱 집중해 주셔야 한다는 사실! 건조해진 피부는 화장도 잘 먹지 않으니 고민이 이만 저만 아닌데요. 오늘은 가을철 건조한 피부의 수분을 보충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모두 주목해주세요~ :)



# 피부가 건조하다면? ‘각질 제거’ 는 기본! 


피부가 건조해지면 각질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그래서 가을철에는 좀 더 각질제거에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자주 각질 제거를 하면 오히려 더욱 건조해질 수도 있다는 사실! 각질 제거는 1주일에 1~2회가 적당합니다. 민감성 피부라면 알갱이가 없고 바른 뒤 씻어낼 수 있는 필링 타입을, 지성 피부라면 알갱이 타입을 사용하셔도 되는데요. 손에 힘을 빼고 부드럽게 해주셔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질 제거 전에 스팀 타월 등을 이용해 모공을 충분히 열어 두셔야 더욱 도움이 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 :)



# 미스트부터 팩까지, 건조함을 물리치는 제품!

이미지 출처 – 라네즈, 비쉬, 슈에무라 공식 홈페이지


피부에 유분기만 돌고 수분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 가장 손 쉬운 방법은 바로 휴대하며 수시로 뿌릴 수 있는 미스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수분뿐만 아니라 보습성분이 함유된 미스트가 얼굴 당김이 적은데요. 세안 후 기초 제품을 바르기 전에도 미스트를 뿌려주면 피부가 보다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다는 사실! 

또한 수분마스크, 슬리핑 팩, 수분 부스터까지~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제품은 다양하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팩 사용 전, 수분 앰플이나 부스터를 함께 사용해주시면 더욱 효과가 크다는 점!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좋지만 가을철 자외선은 여름보다 더욱 강하기 때문에 화이트닝 성분이 들어간 팩을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D



#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는 음식!


하루에 물을 2리터 이상 마셔주는 것이 좋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죠? 그 외에도 수분 보충에 좋은 음식들이 많은데요. 먼저 두부! 두부는 수분 함량이 80%가 넘고, 필수 아미노산도 많아 피부의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다음으로 자몽은 비타민 C도 많이 들어 있으면서 수분 함량이 85%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토마토와 가을 제철과일인 배도 수분 함량이 95%로 높다는 사실! 이뇨 성분이 들어간 커피를 마시는 것보다 자몽 주스나 토마토 주스, 배를 갈아 만든 주스를 마시길 추천합니다. :)




날씨도 좋고 선선한 바람도 불어서 가을철에는 외출이 많으신데요. 여름철에 비해 갑자기 달라진 날씨로 피부가 건조해지고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고! 외출 후에는 꼭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