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출근, 새 학기, 입사 면접 등등! 3월에는 새롭게 무언가를 시작하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은 언제나 설레는 것 같습니다. :D 그만큼 첫 만남에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는 것이 중요할 텐데요. 첫 인상은 평균적으로 만난 지 5분에서 10분만에 결정된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그렇다면 새로운 이미지 메이킹을 위해 과연 호감을 주는 인상이 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보실까요?
#. 호감 가는 인상의 조건! 눈썹부터 입 꼬리까지
어떤 얼굴이 호감을 주는 인상일까요? 호감을 주는 얼굴은 부드러운 눈썹, 자연스러운 미간, 볼록한 광대, 올라간 입 꼬리 등의 조건을 갖춘 얼굴이라고 하는데요. 부드러운 눈썹은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줍니다. 최근에는 그래서 부드럽고 선한 인상의 ‘일자형 눈썹’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름진 미간은 자칫 짜증난 표정이 될 수 있어 자연스러운 미간이 좋습니다. 볼록한 광대와 올라간 입 꼬리는 웃는 인상으로 상대방을 기분 좋게 만들어 준답니다~ : )
#. 호감 가는 인상 만들기! 식습관도 중요하다?!
호감도를 높이는 요소 중에 하나는 바로 균형 잡힌 얼굴형인데요. 좌우 대칭인 얼굴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편안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받게 합니다. 얼굴을 비대칭으로 만드는 원인은 바로 식습관에 있는데요. 어느 한 쪽으로만 자주 씹으면 치아의 높낮이가 달라지면서 얼굴형이 비뚤어지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결국 턱 근육과 연결된 광대뼈의 높이도 달라지고 심하게는 코가 휘어 보이게까지 만든다고 하니 한 쪽으로만 씹는 습관! 꼭 버려야겠죠? : )
#. 아름다운 미소를 만들자
언제나 얼굴에 미소를 머금은 듯한 표정의 사람들이 있는데요. 생글생글 웃는 얼굴을 마주하면 상대방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그만큼 첫 인상에 ‘미소’는 중요한 요소인데요. 웃는 인상도 노력하면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으셨나요?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보며 활짝 웃는 연습을 해보세요! 살짝 입 꼬리가 올라간 미소부터 예쁜 치아가 드러나는 함박 웃음까지! 웃는 연습을 하다 보면 입 주변의 근육도 자연스럽게 변화해 웃는 인상을 만들어 줍니다. :D
오늘은 호감 가는 인상의 기준과 좋은 인상이 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새로운 만남에서의 좋은 이미지 메이킹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