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씩 더워지는 날씨에 야외로 나가는 것보다는 연인과 실내에서 편하게 데이트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각양각색의 미술을 즐길 수 있는 미술관 데이트 코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D
#.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국립중앙박물관 ‘오르세미술관전’
이미지 출처 – 오르세미술관전 홈페이지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에 걸친 인상주의 작품을 보고 싶다면 예술의 전당에서 전시하는 ‘오르세미술관전’을 관람해보세요. 파리의 중심부에 위치한 오르세미술관이 소장한 작품들 중에서 예술사의 명작들만을 선정해 ‘오르세미술관전’이 열렸는데요.
학창시절, 교과서에서만 보던 인상주의 작품들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기회라는 것! 모네의 대표작 <양산 쓴 여인>, <안개 속 햇살이 비치는 런던 의회당>, 드가의 <쉬고 있는 두 발레리나>, 루소의 <뱀을 부리는 여인>등의 주요 작품들이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데요. 인상주의 작품이라고 해서 어렵다고 생각하기보다는 남친과 함께 눈에 익은 작품들을 하나하나씩 이야기하는 재미를 찾아보세요.
‘오르세미술관전’을 본 후, 이국적인 느낌을 느끼고 싶다면 이촌역 1번출구 옆에 위치한 ‘밀리웨이스’에서 수제햄버거를 먹으며 가벼운 맥주 한잔을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전시기간: 2014.05.03(토) - 2014.08.31(일) (* 매주 월요일은 휴관)
관람시간: 화,목,금요일 (9시 ~ 18시) / 수,토요일 (9시 ~ 21시) / 일요일,공휴일 (9시 ~ 19시)
(입장마감: 관람종료 1시간 전)
전시장소: 국립중앙박물관
오르세미술관전 자세히 보기 >> 클릭!
#. 다양한 도트 작품들의 예술의전당 ‘쿠사마 야요이전’
이미지 출처 – 예술의전당 홈페이지
세계를 구축해 회화뿐 아이나 퍼포먼스, 패션, 문학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현대미술의 거장입니다. 쿠사마 야요이는 공화장애로 평생을 투병하며 자신의 병을 예술로 승화시켰는데요. 단조로움보다는 반복적인 패턴으로 창조적인 작품을 그린 ‘쿠사마 야요이전’을 통해 연인과 함께 새로운 미술 장르를 접해보세요.
또 ‘쿠사마 야요이전’처럼 색다른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예술의전당 근처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요요마의 키친’에서 노르망디풍의 요리 '필레미뇽'부터 '인디핑크', '링고링고' 등과 같은 스페셜 드링크로 이태리 음식과 함께 색다른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 )
전시기간: 2014.05.04(일) – 2014.06.15(일) (* 휴관일 없음)
관람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입장마감: 오후 7시)
전시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1-6전시실 (1-3층) 전관
쿠사마 야요이전 자세히 보기 >> 클릭!
#. 감성을 깨우는 대림미술관 ‘트로이카전’
이미지 출처 – 대림미술관 홈페이지
예술과 과학, 기술과 감성을 합친 젊은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보면서 현대 미술을 관람하고 싶다면 ‘트로이카전’을 구경해보세요. 영국 런던을 기반으로 전세계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트로이카는 코니 프리어, 세바스찬 노엘, 에바 루키 3인으로 구성된 젊은 아티스트 트리오인데요. 트로이카의 작업은 보는 것과 이해하는 것 혹은 믿고 있는 것과 알고 있는 것 사이에서 의문을 제시하면서 관객들로 하여금 그들의 작품을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게 합니다.
특히, 유튜브 동영상 조회수가 백만 뷰에 육박하며 주목을 받은 대표작 ‘Cloud’(클라우드)는 이번 한국 전시를 위해 특별 제작돼 6월에 공개될 예정인데요.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트로이카전’을 통해 사랑하는 그와 새로운 현대 미술을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한 그와 ‘트로이카전’을 보고 좀 더 여유로운 하루를 즐기고 싶다면 대림미술관 근처 ‘슬로우레시피’에서 팬케이크와 베리베리스무디로 달달한 식사를 하면서 편안함을 느껴보세요~:D
전시기간: 2014.04.10(수) - 2014.10.12(일) (*매주 월요일은 휴관)
관람시간: 화-일요일(오전 10시 - 오후 6시)/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전시장소: 대림미술관
트로이카전 자세히 보기 >> 클릭!
오르세미술관전부터 트로이카전까지 다양한 미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 소식과 근처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남자친구와 작품을 하나하나 보면서 서로 미술 작품을 보면서 느낀 것들을 공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미술관 데이트 코스로 문화를 제대로 즐길 줄 아는 커플이 되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