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피부 트러블 진정시키는 법부터 자외선으로 그을린 피부까지! 여름철 피부관리법을 공개합니다~


날씨는 덥지만 햇빛을 쬐면서 이곳 저곳 놀러 다니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여름철 기승을 부리는 벌레부터 자외선에 쉽게 노출되는 피부!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꼭 알아두어야 할 여름철 피부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D


#. 땀과 피지로 생긴 피부 트러블 진정시키는 방법



여름에는 무더운 날씨 탓에 피지량이 증가하며 높은 온도로 인해 여드름 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는데요. 이 시기에는 염증성 여드름이 더 악화되기 쉽다는 사실! 또 땀과 노폐물이 피지와 섞여 모공을 자극해 잦은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땀과 피지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철저한 클렌징으로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지 분비량이 많은 경우에는 모공을 청소해주고 피지를 줄일 수 있는 딥클렌징이나 여드름용 클렌저를 이용해 꼼꼼히 세안하는 것이 좋은데요. 가슴이나 등에도 여드름이 있는 경우에는 샤워를 할 때 그 부위도 폼 클렌저를 이용해 철저히 씻어내도록 합니다. 특히, 여드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더 심해지기 전에 피부과에서 피지관리 및 염증처치를 통해서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는데요. 올 여름 울긋불긋한 피부 트러블 걱정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 휴가철 위험에 노출된 피부 보호하는 법



여름철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하면 벌레나 곤충에 쉽게 노출되는데요. 벌레나 곤충으로부터 소중한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곤충이 좋아하는 밝은 색상의 옷을 입거나 헤어 스프레이, 향수 등은 뿌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밝은 색의 옷, 헤어 스프레이, 향수 등은 곤충을 유인하는데 좋은 아이템인데요. 또한 먹다 남은 음식은 밀폐 보관해 곤충의 관심을 끌만한 요소는 철저히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곤충에 물렸다면 절대로 피부를 긁어서는 안 되는데요. 피부에 붙어 있는 해충 털이나 가루를 접착용 스카치테이프 등으로 조심스럽게 떼어내야 하는데요. 올 여름 여행을 떠나기 전, 벌레나 곤충에 쉽게 노출되는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을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 강한 햇볕에 타버린 피부관리하는 방법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여름, 햇빛에 노출돼 피부가 쉽게 붉어지는데요. 피부가 급작스럽게 붉어졌다면, 알로에나 얼음 팩 등을 이용해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보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햇빛에 탄 피부에 바로 팩을 하면 오히려 피부가 들떠 해가 될 수 있는데요. 이때는 물이나 우유로 세정한 뒤에 올리브유를 발라 열을 식히고 팩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름철에 건강 미인을 꿈꾸며 인공선탠이나 태닝을 하는 분들은 태닝 전후로 충분히 보습을 하는 것이 필수인데요. 그을린 피부의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얇아지게 되다는 사실! 피부 손상을 줄이면서 태닝을 하고 싶다면 평소보다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시길 바랍니다~: )




뜨거운 햇빛으로 몸에서 배출되는 땀과 피지 뿐만 아니라 환경적인 요인으로 피부가 손상될 위험이 큰 여름이 왔는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여름철 피부관리법으로 올 여름에는 소중한 피부를 꼭 보호해주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