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동안비결] 노화 방지를 위해 피해야 할 식습관을 알려드립니다

누구나 원하는 단어인 ‘동안’! 반면 피하고 싶은 단어가 바로 ‘노화’ 아닐까요? 젊고 아름다웠던 때를 오래 유지하고 싶은 것이 바로 모든 여성의 마음이니까요! 특히 동안 열풍을 타고 너도 나도 ‘자기관리’를 위해 힘쓰는 시대, 더 어려 보이는 동안 유지 비결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현재 노화가 된 상태에서는 필러와 같은 쁘띠시술이 가장 효과적이겠지만, 장기적으로 노화를 방지하고 싶다면 평소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 유지가 중요하답니다 


*동안미인을 만들어주는 레스틸렌 필러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1. 궁금해요, 레스틸렌! 제 1탄: 레스틸렌의 장점은? (링크)

2. 마법같은 동안피부, 광채피부의 비밀 레스틸렌 비탈 (링크)

3. 궁금해요, 레스틸렌 16탄! 동안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링크)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노화를 부르는 치명적인 음식과 그 음식이 노화를 촉진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함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레스틸렌 블로그와 함께 동안비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아요~ :D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우리 몸과 피부가 반응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그래서 건강한 신체를 위해서 너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식습관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떤 음식들이 노화를 촉진시키는 음식들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떨어진 당을 보충하기 위해 단 음식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풀 곤 하는데요.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디저트 속에 들어간 설탕이 노화를 촉진하는 음식이었다는 것! 모두 알고 계셨나요? 

 


설탕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혈당이 급격하게 올라가는데, 이때 우리 몸은 갑자기 올라간 혈당을 낮추기 위해 인슐린을 과다 분비하게 됩니다. 그러면 분비된 인슐린 때문에 혈당이 다시 떨어져, 다시 설탕 섭취를 부르는 저혈당 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더 많이 설탕을 섭취해야 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는 사실! 



뿐만 아니라, 인위적으로 정제된 설탕 섭취 또한 노화의 주범입니다. 정제된 설탕은 기존의 설탕 원료를 물에 녹인 뒤, 화학적 처리를 거쳐 만들어지는데요. 이렇게 정제된 설탕 내에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전혀 없어 우리 몸 속의 뼈에서 오히려 칼슘 유출을 촉진해 뼈를 약하게 만들어 충치나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단맛을 느끼기 위해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은? 설탕 대신 양파, 꿀이나 물엿, 배즙이나 파인애플즙, 키위즙 같은 과일즙을 즐겨보세요!

 


술이 간에 나쁜 것은 일반적으로 많이들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술로 인한 악영향 중 하나가 피부 노화 유발이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술은 탈수 작용을 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주름과 피부 트러블 등 다양한 피부 노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 술을 지나치게 마시면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 간이 약해져 독소가 그대로 축적되어 노화는 물론 건강까지 해칠 수 있답니다. 피부에도 몸에도 좋지 않은 술! 적당하게 마시세요~! 

 


많은 분들이 식사하며 가볍게 즐기는 화이트와인도 노화를 촉진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보통 와인은 몸에 좋다고들 하는데요. 화이트 와인은 산성인지라 치아를 부식시킬 가능성이 높답니다. 


화이트와인 마시고 바로 이를 닦는 것은 금물! 충치를 막기 위해 화이트와인을 마시고 난 뒤, 이를 닦으면 이 표면이 산으로 약해진 상태에서 물리적 힘을 가하게 돼 이가 더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 점 꼭 유의하세요!  :D

 


방부제, 발색제, 결착제가 사용되어 만들어지는 가공육에는 풍미를 좋게 하기 위해 화학방부제나 발색제인 아질산염나트륨이 들어가는 제품이 많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특유의 쫄깃하고 탄력있는 식감을 주기 위해서 인삼염도 들어갑니다.


인산염은 칼슘 흡수를 방해하는 것은 물론, 뼈나 치아 속 칼슘까지 빼앗아 체외로 배출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슘과 나트륨의 균형을 깨뜨려 신진대사에도 문제가 생기고 뼈와 치아를 부식시킵니다. 가공한 고기에 들어가 있는 방부제(식품보존제) 또한 건강에 좋지 않다는 사실은 잘 아시죠? 

 


햄이나 소시지와 같은 가공육을 건강하게 즐기고 싶다면? 고기를 사용하기 전에 뜨거운 물에 데쳐주세요. 이렇게 하면 방부제 함유를 어느 정도 줄일 수 있어 건강에도 좋고 열량도 낮출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주름을 생기게 하는 붉은 살코기?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붉은 살코기의 경우 주름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특히나 지방이 많은 고기는 프리래디컬(Free radical) 을 생산하는데, 프리래디컬은 피부가 스스로를 보호하고 콜라겐을 생산하는 능력을 떨어뜨리는 주범입니다. 이에 따라,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켜 주름을 생성할 수 있다는 사실!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 노화 촉진 음식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별로 어렵지 않으시죠?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동안 비결을 명심하시고, 평소에도 건강한 식습관을 비롯해 자기 관리를 열심히 하는 동안미인이 되시기 바랍니다. :D


눈가 주름 없애는 마사지, 메이크업 방법은? http://restylaneblog.co.kr/514

노화방지를 위한 예뻐지는 습관의 모든 것! http://restylaneblog.co.kr/274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는 무엇? http://restylaneblog.co.kr/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