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가죽가방닦는 법] 가죽가방관리백서, 닦는 법부터 보관 법까지!


오래들수록 멋스러움을 자랑하는 가죽가방! 특히 명품 가죽가방은 뭇 여성들의 사랑을 받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가죽가방을 오래 들기에는 스크래치부터 습기까지!! 가죽가방을 상하게 하는 위험요소가 너무나도 많죠. 그래서 오늘은 레스틸렌 블로그가 셀프 가죽가방 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D


가죽가방 닦는 법부터 보관법까지 모든 생활정보 노하우를 지금 만나보세요!



가죽가방 어떻게 보관할까?


이미지 출처: 지방시 공식 홈페이지


 

레스틸렌 독자 여러분! 가죽 가방도 숨을 쉰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셨나요? 


도자기와 마찬가지로 가죽 또한 숨을 쉬기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가죽이 변색 또는 손상되지 않고 오래토록 멋스러움을 유지할 수 있어요. 


더불어 가방을 잘보관하기 위해 일부러 비닐로 싸놓거나 옷장 깊숙히 넣어둔다면 오히려 습기가 차서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해주세요.  


가죽가방에 물이 묻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로 소중한 가죽가방이 젖어 당황한 경험 다들 있으시죠? 잘 알고 계시듯, 가죽가방은 최대한 물에 닿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가죽가방이 물에 젖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에 가방이 젖었다고 헤어 드라이어를 사용하거나 하면 오히려 가방 모양이 틀어져 망가질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아요!


이때는 우선마른 천이나 티슈로 물기를 닦아준 후, 신문지나 종이뭉치를 가방 안에 넣어 모양을 잡아 그늘에 건조 시켜주세요. 신문지나 종이뭉치를 이용해 가방의 모양을 잡아주면 가방 모양이 망가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D


광택 나게 가죽가방 닦는 법은?


전문가의 손길이 닿은 것처럼 가죽가방을 닦는 법은 무엇일까요? 레스틸렌이 전용 가죽 클리너가 없어도 깨끗하게 가죽 손질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가죽가방 닦는 법1. 가죽가방 광택내기에는 바나나껍질이 최고!



바나나의 노란 껍질 부분을 이용해 가죽가방의 얼룩진 부분을 살살 닦아보세요. 바나나껍질을 사용해 닦게 되면, 광택효과와 얼룩제거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인데요. 이는 바나나 껍질에 포함된 타닌 이 가죽가방과 비슷한 성분이어서 가죽가방의 오염물질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가죽가방 닦는 법2. 유통기한 지난 영양 크림도 훌륭한 가죽가방의 오염제거제가 된다?



집에 가죽 클리너와 크림이 없다면 유통기한이 지난 영양 크림으로 가죽가방의 얼룩을 지워보세요. 영양크림을 이용하는 것은 가죽가방 닦는 법 중 가장 일반적인 방법인데요. 영양 크림이 없다면 스킨과 로션을 섞어도 광택제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D 


지금까지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가죽가방 닦는 법부터 보관법까지 함께 알아봤습니다. 위의 방법 외에도 가방의 체인이나 버클과 같은 디테일 장식은 마른 천으로 닦은 후 얇은 종이로 싸서 보관하면 변색이나 녹스는 것을 줄일 수 있답니다. 또한, 가방에 구김이 갔다면 다리미로 살살 펴주는 것도 효과가 있는데요. 조금만 주의를 기울인다면 얼마든지 가죽가방을 오래도록 멋스럽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오래 맬수록 더 멋스러워지는 가죽가방으로 여러분의 스타일링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