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이번 겨울은 어떤 아우터를 입어야 따뜻하고 패션도 살릴 수 을까 고민이셨던 분들 계셨나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멋스러운 패딩, 패딩점퍼입니다. 듣기만 해도 포근한 패딩은 송지효, 김희애 등 많은 워너비 스타들의 공항패션에서도 많이 발견되고는 하는데요. 특히 올해는 최고급 충전재인 거위털과 테크놀로지 소재에 디자인까지 더한 멋진 프리미엄 패딩이 유행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그럼 프리미엄 패딩은 기존 패딩과 무엇이 다른지, 어떤 브랜드들이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패딩의 유래는 물론 올해 대세인 2014패딩추천까지! 샅샅이 알려드리겠습니다! :D
패딩의 시작이 궁금해?
최초의 패딩이 등장한 것은 1930년대라고 합니다. 미국의 한 스포츠용품점 주인이 겨울 낚시를 하다가 저체온증에 걸려 방한복을 연구하며 최초의 패딩점퍼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보통 오리털 파카-와 패딩이 무엇이 다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보통 다운 재킷은 바느질 선이 큰 면으로 되어 있어 내부의 충전재가 한쪽으로 쏠리는 경우가 많은데, 패딩 점퍼는 털을 넣고 겉 소재를 일정한 간격으로 촘촘하게 바느질하거나 반대로 옷을 바느질 한뒤 그 사이로 깃털을 밀어 넣어 충전재의 쏠림 현상을 예방하고, 옷 전체의 볼륨을 골고루 준 옷을 말합니다.
이후 1950년 중반, 명품 패딩의 대명사, 몽클레어 패딩이 출연하면서 패딩은 선풍적인 인기를 얻게 됩니다.원래 몽클레어는 스포츠 용품 전문 브랜드였는데, 산 정상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위한 방한복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눈치채셨겠지만 이것이 바로 몽클레어 패딩의 시작입니다. 방한 효과가 좋아 등반가들의 입에 오르내리면서 몽클레어 패딩이 본격적으로 생산되게 되었답니다. 그 이후에는 1970년경 몽클레어가 유니폼을 후원한 프랑스 알파인 스키팀이 동계 올림픽에서 우승하면서 비로소 패딩은 대중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패딩이 대중화된 지금은 점퍼의 한 종류인 패딩점퍼가 아니라 패딩 그 자체가 하나의 스타일로 불릴 정도로 패션 대명사가 되었답니다. 또 충전재 소재를 논하며 얼마나 따뜻한가-를 고급 패딩의 기준으로 삼던 것과 달리 따뜻함은 물론 얼마나 패셔너블한가가 고급 패딩의 평가 기준이 되는 프리미엄 패딩 시대가 열렸다는 것!
김희애 패딩부터 몽클레어 패딩까지,
가장 인기 있는 프리미엄 패딩은 무엇?
프리미엄 패딩이란 최상의 퀄리티와 디자인, 가벼우면서도 따뜻한 착용감까지 겸비한 수입 패딩을 말합니다. 따뜻하고 예쁘기도 하지만 패딩속에 들어가는 충전재인 거위털을 직접 뽑지 않고 인도주의적 방식으로 채취하고 있기도 합니다. 품질부터 옷이 지니는 가치까지 모두 우수한 것이죠! 그럼 프리미엄 패딩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을지 레스틸렌 블로그와 함께 살펴볼까요?
2014패딩추천 1. ‘김희애 패딩’이라 불리는 ‘버버리’ 여자겨울패딩
▲이미지 출처: 버버리 공식 홈페이지
작년 겨울 <꽃보다 누나>에서 김희애가 입고 나오면서부터 많은 여심을 사로잡은 버버리 패딩! 버버리 패딩의 가장 큰 매력은 패딩이라고 할 수 없는 여성스러운 라인인데요. 투박해 보일 수 있는 패딩이지만 버버리 패딩은 참 여성스럽죠? 또 버버리 패딩은 프리미엄패딩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안쪽 마감이 버버리 특유 패턴으로 마무리되어 고급스러움까지 놓치지 않았다는 것이 포인트!
2014패딩추천 2. 국민 패딩 ‘몽클레어’ 여자겨울패딩
▲이미지 출처: 몽클레어 공식 홈페이지
잘록한 허리라인과 풍성한 퍼(fur)가 인상적인 몽클레어 패딩! 명품 패딩의 대명사로 불리는 몽클레어 패딩은 국민 패딩이라 불릴 만큼 가장 인기 있는 프리미엄 패딩 중 하나입니다. 심플하지만 깔끔한 디자인, 그리고 100% 거위 충전재로 되어있어서 따뜻하고 가볍답니다. 상단의 털 또한 100% 라쿤 또는 폭스 털이고요. 특히 상단 2014 신제품의 경우 여느 패딩과 달리 지퍼가 측면으로 살짝 빗겨 나간 곳에 있어 몽클레어만의 세련된 느낌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D
2014패딩추천 3. 빈티지한 스타일의 ‘파라점퍼스’ 여자겨울패딩
▲이미지 출처: 파라점퍼스 공식 홈페이지
이탈리아 아우터 마켓에서 가장 인기인 ‘파라점퍼스’도 눈여겨볼 만한 프리미엄 패딩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파라점퍼스 패딩은 마에스트로급으로 지칭되는 마시모 로세티에 의해 탄생된 패딩 브랜드인데요. 알래스카에서 험한 구조 작업을 펼치는 ‘210 항공구조대’의 유니폼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캐쥬얼한 느낌에 아웃포켓과 지퍼장식으로 빈티지 매력을 더한 파라점퍼스! 멋지죠? 파라점퍼스와 함께 올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것은 어떠신가요?
2014패딩추천 4. 독특한 소재가 인상적인 ‘노비스’ 여자겨울패딩
▲이미지 출처: 노비스 공식 홈페이지
울과 합성섬유를 결합한 독특한 소재, ‘멤브레인 라미네이팅’을 독점 사용하는 노비스! 독특한 소재 사용으로 인해 노비스 패딩은 울 코트와 패딩 점퍼를 결합한 것 같은 특이한 느낌을 줍니다. 그래서 패딩만의 캐쥬얼한 멋이 조금은 낯선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패딩 점퍼가 바로 노비스 제품입니다 :D
※ 스타일리시 하게 ‘패딩’ 입는 Tip!
일반적으로 부피감 때문에 패딩으로는 멋스러운 스타일 연출이 어려울 거라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믹스 앤 매치만 잘하면 얼마든지 스타일리시하게 패딩을 입을 수 있다는 사실! 지금부터 멋스러운 패딩 스타일링 법을 살펴볼까요?
패딩으로 스타일리시한 코디 연출하는 법
- 로맨틱하면서도 캐쥬얼한 느낌으로 코디하기
패딩 자체가 캐주얼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이너를 여성스러운 시폰 원피스나 롱스커트와 믹스 매치해보세요! 로맨틱하면서도 캐주얼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 시크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패딩 룩 연출하기
레더나 컬러풀한 팬츠, 또는 하이 부츠와 패딩을 매치해보세요. 캐주얼한 패딩룩이 한층 시크하게 업그레이드됩니다. .
올 겨울은 다른 때와 달리 따뜻한 겨울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패딩의 인기가 식지 않는 이유는 실용적이면서도 독특한 스타일링을 꾸밀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여러분도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2014패딩추천부터 다양한 스타일링 정보를 활용해 따뜻하면서도 트렌디하게 겨울을 맞이해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