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다이어리추천] 시스템 다이어리부터 다이어리 어플까지! :D 2015 신년 다이어리의 모든 것!


새해가 시작되면 항상 살까말까 고민하는 다이어리! 1,2월이 지나 시간이 흐르다보면 다이어리 쓰기가 곧 흐지부지 되어 후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다이어리만 꼼꼼히 작성해도 나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멋지게 계획할 수 있다는 사실! 지금부터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리는 시스템 다이어리부터 다이어리 어플까지의 정보를 잘 살펴보신 후 자신에게 딱 맞는 다이어리를 찾아보세요! :D


너무 다양한 다이어리 종류! 다이어리를 고르기 위한 기준은?



시스템 다이어리부터 다이어리 어플까지~ 다양한 다이어리 종류를 살펴보기 전 자신의 성향을 정확히 파악한 후 다이어리를 선택한다면 훨씬 효율적인 다이어리 사용이 가능하겠죠? 그렇다면 어떤 부분을 고려해 나에게 딱맞는 다이어리 고르기 기준을 세울 수 있을까요.


자신에게 딱 맞는 다이어리를 고르기 위한 가장 우선 순위 기준은 바로 “계획 생활패턴”입니다. 자신이 계획을 세울 때 월 단위로 세우는지 혹은 주간, 일간 단위로 계획을 세우는지 패턴을 파악해 보세요! 후에 다이어리 속지 내용이 월간 또는 주간, 일간 어느 부분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지 살펴 본 다이어리를 선택하면 훨씬 실용적인 다이어리 쓰기를 할 수 있답니다.


요즘에는 캘린더 형식의 얇은 월간 다이어리부터 주간 계획만 꾸준하게 작성할 수 있는 수첩 형식의 다이어리까지 입맛따라 고르는 여러 패턴의 다이어리가 존재하니 예쁜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그 속지 내용 부분도 꼼꼼히 체크해보도록 하세요. ;D


 

 월간(Monthly)

 주간(Weekly)

 일간(Daily)

 특징

해당 월에 전체적인 일정을 파악할 수 있어 진행상황을 쉽게 알아 볼 수 있죠.

월간 스케쥴러보다 세부적인 시간 배분에 유리하답니다.

시간 별 일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죠!

 추천하는 사람

주로 장기적인 프로젝트가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

주마다 업무는 비슷하지만 하루 업무량이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

꼼꼼하게 자신의 할 일을 체크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


시스템 다이어리부터 명품 다이어리까지~! 다이어리 종류의 모든 것!

-공식적인 업무 활용에 안성맞춤인 시스템 다이어리



시스템 다이어리는 업무 계획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다이어리입니다. 시스템 다이어리의 경우 대부분 고리형태인 바인더 형식으로 되어 있어 해가 바뀔 때마다 속지만 바꿔주면 되어 경제적이기까지 하죠. :) 일일이 카테고리를 설정할 필요 없이 시스템 다이어리는 “월 목표”, “주간 계획”, “꼭 해야할 일” 등과 같이 주요 항목이 정해져 있어 효과적으로 업무와 생활을 관리할 수 있답니다. 다이어리 정리가 어려운 분들은 시스템 다이어리로 생활을 관리해보세요!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명품 다이어리


나날이 명품 다이어리 수요가 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명품 다이어리 커버가격은 최소 40만 원 대에서 최대 100만 원 까지 달하지만 최고급 가죽 소재 케이스를 활용한 명품 다이어리는 속지만 갈아끼우면 오랫동안 유행을 타지 않고 두고 두고 사용할 수 있어 그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나만의 다이어리를 사용하고 싶다면 명품 다이어리를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죠? :D


-마니아들이 사랑하는 카페 다이어리

 

▲이미지 출처: 유투브 공식 홈페이지 


카페 다이어리 중 원톱의 인기를 자랑하는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매년 상품 품절 현상을 빚을 만큼 그 인기가 대단합니다. 특히 이번 2015년 스타벅스는 다이어리로 유명한 ‘몰스킨’과 콜라보레이션해 실용적이면서도 스타벅스만의 예쁜 다이어리를 선보였는데요. 이외에도 올해 할리스, 카페베네 등 다양한 커피전문점이 그들만의 다이어리를 내놓았습니다. 평소 자신이 즐겨가던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도 마시고 다이어리도 받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D


간편한 다이어리를 찾는다면? 다이어리 어플 추천!


간편하게 스마트폰 하나면 해결할 수 있는 다이어리 어플! :D 클라우드 연동기능까지 연결 되어 있어 다이어리 어플에 정리해둔 일정을 탭이나 노트북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편리성까지 갖췄답니다! 


-쏠 캘린더

 

▲이미지 출처: 구글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쏠 캘린더는 ‘가장 아름다운 안드로이드 앱’으로 선정될 만큼 신선한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어플입니다. 가볍고 빠른 성능과 3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위젯이 갖춰져 있어 스마트 폰에서 사용하기에도 편리한데요. 오늘의 날씨가 어플에 연동되어 일정 정리와 함께 그 날의 날씨를 확인해 볼 수 있는것도 쏠 캘리더만의 깨알 매력이죠!


-네이버 캘린더

  

▲이미지 출처: 구글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캘린더는 일정은 물론 기념일과 할 일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는 캘린더 어플입니다. 어플 시작 시 시간표와 목표 관리 등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바로 떠 라이프 스타일을 꼼꼼히 계획하도록 도와주는데요.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또는 메모와 같은 다른 네이버 서비스들과 연계성도 뛰어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요즘 직접 다이어리를 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이어리를 쓰게 되면 정확한 목표 관리가 이루어지고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시스템 다이어리부터 다이어리 어플까지의 추천을 바탕으로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고 과거를 되돌아 보는 라이프 컨트롤이 강한 레스틸렌 블로그 독자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