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화장대정리법] 유용한 화장품 정리함 추천부터 깔끔한 화장대 정리법 노하우까지!


청결한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선, 화장품을 보관하는 화장대 또한 깨끗해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의 화장대는 다들 안녕하신가요? :D 만약, 너무 많은 화장품 때문에 화장대가 폭발 직전이라면 지금부터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리는 화장대 정리법을 집중해주세요! 화장대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어하는 여러분을 위해 레스틸렌 블로그가 화장품 정리함 추천부터 화장대 정리법 노하우까지 유용한 정보를 준비했답니다. 나의 소중한 화장품을 잘 보관하고 깨끗한 화장대로 방안 분위기를 산뜻하게 업그레이드 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주목해주세요!


화장대 정리 기본 규칙은 무엇일까?



매일매일 바쁜 일상을 살다 보면, 화장대 정리는 후순위로 밀려나곤 하는데요. 하지만, 얼굴 피부와 직결되는 메이크업 도구가 가득한 화장대인 만큼, 화장대 정리 및 청결 상태는 아침 저녁 스킨케어 만큼 중요합니다! 만약 화장대 청소가 막막하다면, 우선 쓸모 없는 화장품들은 버리고 여러 화장품들을 종류별로 나눠보세요! 이는 단계를 나눠 화장대를 정리하면 훨씬 체계적으로 화장대를 정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봉 후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 6개월 이상 사용하지 않은 제품 버리기


화장대 정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 우선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필요 없는 화장품은 모두 버리도록 합니다. 일반적으로 6개월~1년이 넘은 대부분의 화장품은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그동안 아까워서 버리지 못했던 화장품들을 과감히 버려주세요!


화장품 유통기한! 이것만 알면 된다!

-보통 스킨&로션 등의 기초 화장품은 개봉 후 6개월, 자외선 차단제는 1년, 색조 화장품은 2년 정도의 유통기한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장품 유통기한은 포장 케이스 또는 제품 바닥에 표기되어 있는데요. 제조 일자는 MFD(ManuFactureD), MFC(ManuFacturinG)로 유통기한 만료일은 EXP(Expire date)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예) 제조일자 M190115 = 2015년 1월 19일

예) 유통기한 EXP 08 15 = 2015SUS 8월까지


-화장품은 종류별로 정리하자!


얼추 사용하는 화장품이 추려졌다면 제품의 종류별, 사용 빈도별, 컬러 별로 화장품을 정리해야 합니다. 이때 빈도별 – 종류별 – 컬러별 순으로 화장품을 나눠 정리하면 훨씬 효율적인데요.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기초제품과 색조 화장품, 베이스 화장품 등은 쉽게 손 닿을 수 있는 곳에 배치 하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제품은 화장대 서랍장에 정리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나뉜 화장품은 화장품 정리함을 이용해 종류 별로 다시 한 번 나눈 다음 찾기 쉽게 제품을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화장대 서랍장에 사용할 화장품 정리함은 칸막이를 자유자재로 옮길 수 있는 조립식 칸막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공간 활용에 도움이 되죠. :D


화장대 청소 방법 & 화장품 보관방법



보기 좋게 화장품을 구분해 배치했다면 그동안 수북히 쌓인 먼지와 얼룩들을 쓸고 닦아야 겠죠? 그런데 모두가 한 번쯤 경험해 봤듯이, 일일이 물티슈나 물걸레로 화장대를 닦아내도 물기 위로 먼지가 다시 또 쌓여 화장대가 더러워지곤 합니다. 그럴 땐 간단하게 에어 브러시로 화장대 위와 화장대 서랍 사이를 쓸어주도록 해요! 다쓴 브러시는 분무기로 물을 뿌린 뒤 마른 휴지에 대고 문지르면 간편하게 세척되어 다음 청소 때 다시 사용할 수 있죠. :)


여기서 잠깐, 화장품이 온도에 예민해 성분이 파괴되거나 변질되기 쉽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렇기 때문에 자주 사용해, 금방 쓰는 화장품이 아니라면 팩이나 크림제형의 제품들은 서랍이나 박스 속에 보관해주세요! 또한 간혹 화장품이 상하지 않도록 주방용 냉장고에 화장품을 보관하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오히려 주방용 냉장고는 냉기가 강해 화장품 제형이 변화될 수 있으니 삼가하는 것이 좋답니다. ;D


깔끔한 화장대를 위한, 화장품 정리함 추천 Best 3


화장품 정리함 추천1. 서랍에 사용하기 좋은 벌집 화장품 정리함

  

▲이미지 출처: 까사미아 공식 홈페이지 


화장대 서랍장 공간 활용을 100% 할 수 있는 벌집 화장품 정리함! 마름모 꼴로 칸막이가 나눠져 낭비되는 곳 없이 서랍 안에 화장품을 채워 넣을 수 있는데요. 이때, 팩트나 아이섀도 팔레트 같이 납작한 화장품들은 책처럼 세워 겹겹으로 보관하면 공간을 더욱 절약할 수 있다는 점 참고 해주세요! :D


화장품 정리함 추천2. 칸막이를 사용할 수 있는 둥근 소품 꽂이

  

▲이미지 출처: 바이헤이데이 공식 홈페이지 


놓을 곳이 마땅하지 않던 브러시를 칸막이가 나눠지는 원통형 소품함에 보관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칸막이를 임의로 넣었다 뺼 수 있어 브러시를 종류별로 보관할 수도 있고 한 데 모아 보관할 수도 있어 편리하답니다. 칸막이로 소품함을 나눈뒤 마스카라, 아이브로우등 펜슬 형의 제품들과 함께 정리하는 것도 공간 활용에 좋겠죠?!


화장품 정리함 추천3. 화장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투명 화장품 정리함

 

▲이미지 출처: 까사미아 공식 홈페이지 


화장대 위에 보관하는 화장품을 정리할 때는 투명한 화장품 정리함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필요할 때마다 일일이 화장품 정리함을 뒤지지 않아도 바로바로 찾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요즘엔 립스틱 사이즈 별로 칸이 나뉜 투명 립스틱 정리함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어 쉽게 색깔별로 립스틱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죠! :)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해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화장품 청결관리! 화장품을 깨끗이 보관하기 위해선 똑부러지는 화장대 정리가 필수이죠.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화장대 정리방법과 화장품 정리함 추천 정보를 바탕으로 고운 얼굴만큼이나 보기 좋은 화장대가 되도록 화장대 정리에 도전해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