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아름다운 라인 만들기] 허지웅도 반한 하트 골반 만들기! 틀어진 골반 교정부터 애플힙 만들기 노하우 A to Z


마녀사냥을 볼 때면, 낮져밤이 질문만큼이나 흥미로운 게스트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여성 몸매 중 매력적인 부분이 ‘가슴vs골반’ 중 어디냐는 것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여성의 굴곡진 신체 중 골반을 바디 판타지로 꼽는 남성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완벽한 S라인과 섹시한 뒷태를 위해서 절대 소흘히 할 수 없는 골반 관리!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는 틀어진 골반 교정하는 방법부터 하트골반과 애플힙만들기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려 합니다. 뒷태 미인이 되고싶으신 분들 지금부터 눈 크게 뜨고 살펴주세요!


완벽한 뒷태 비율의 공식, 비밀은 0.7



1993년 미국 심리학자 디벤드라 싱은 허리와 골반의 둘레 비율이 0.7일 때 가장 이상적이라고 답했습니다. 이상적인 골반둘레는 가슴둘레와 같거나 1~2cm 컸을 때 상하 대칭을 이뤄 아름다운 콜라병 몸매가 가질 수 있는데요. 매끈한 몸매를 가꾸고 싶다면 무조건 살을 빼기 보다는 엉덩이, 허벅지, 골반 라인을 집중적으로 탄력있게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골반이 가슴보다 둘레가 크다면 이때는 글래머러스한 인상보다는 뚱뚱한 인상이 강하게 남을 수 있는데요. 이를 예방하며 보다 슬림한 뒷태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팬티 라인을 따라 엉덩이 옆에서부터 오른쪽으로 이어지는 일명 승마살을 잘 관리 해줘야 합니다. 


더불어 아찔한 힙과 골반을 가지고 싶다면 평소 걸을 때 괄약근에 힘을 주고 무릎과 무릎을 스치듯 걸으려고 노력해보세요! 그렇게 되면 탄력있는 골반라인 만들기에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


美의 요소로 중요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중요한 골반관리


골반은 신체의 상하 장기와 신경에 긴밀한 관계가 있어 우리의 체형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부위입니다. 즉, 바른 골반은 전신의 혈액순환과 근골격의 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도와주어 신체기능을 향상시키고 붓기없이 매끈한 몸매를 가질 수 있게 하는데요. 골반관리를 통해 완벽한 0.7의 비율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도 골반관리를 꼭 해줘야 한답니다.


직장인 독자여러분 중 매일 퇴근할 때면 목, 어깨, 허리 통증뿐만 아니라 퉁퉁 부운 하체로 괴로워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대부분 이런 만성통증과 부종은 바르지 못한 자세 때문에 골반이 틀어져 발생한답니다. 이러한 전신통증과 부종이 반복 될 경우 가장 큰 문제는 엉덩이와 허벅지에 살이 몰리는 시간이 길어져 탄탄하고 탱글탱글 해야할 뒷태라인이 펑퍼짐해 질 수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혹시 내 골반이 틀어진 건 아닐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레스틸렌 블로그가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D


-틀어진 골반, 셀프 진단 체크리스트

1. 골반의 한 쪽이 다른 쪽보다 특히 더 아프다

2. 길을 걷다가 엉치가 아파서 오래 걷지 못한다.

3. 다리가 한쪽이 짧다고 생각 되거나 신발이 한쪽만 심하게 닳는다.

4. 한쪽 다리가 유독 무겁게 느껴지고 불편함이 있다.

5. 걸을 때 몸이 좌우로 많이 기울어진다.

6. 어깨 높이가 다르며 가방을 매면 한쪽으로 자꾸 흘러 내린다.

7. 좌우 번갈아가며 무릎이 자꾸 쑤시고 아프다.

8. 치마나 바지가 한쪽으로 돌아간다.

9. 발목에 통증이 있고 자주 삐끗한다.

10. 복부나 허벅지에 군살이 많고 엉덩이가 크다


*이 중 3개 이상 해당되면 골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가까운 병원을 찾아 검진 받아보세요!


골반이 틀어지게 되면 혈관, 신경, 림프관 등에 압박이 가해져 결국 순환장애로 변질이 되는데요. 대한민국 여성들이 가장 고민으로 꼽는 ‘하체비만’을 근복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선 혈액순환과 림프관을 관리하는 골반을 적절히 관리해 신체비율의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틀어진 골반은 몸 전체의 밸런스를 무너트려 척추가 좌우로 휘거나 디스크 등의 질환을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특히 골반에 문제가 있을 경우 생식기능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생리불순, 불임 등의 여성질환이 생기기 쉬우므로 틀어진 골반 교정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일상에서 하트 골반과 애플힙 만들기 노하우


요즘 골반미녀, 하트골반과 같이 여성의 골반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틀어진 골반을 교정해주는 한의원 또는 마사지 샵 또한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심하게 골반이 틀어진 경우가 아니라면 일상에서 얼마든지 가벼운 스트레칭과 생활 습관으로 얼마든지 틀어진 골반 교정을 할 수 있다는 사실! 


-틀어진 골반 교정을 위한 바른 자세 1.

건강한 골반을 가지기 위해서 절대적으로 명심해야 할 수칙은 바로 ‘바른 자세’입니다. 운동량이 부족한 여성들은 골반 주변 근육이 퇴화 되어 골반이 비뚤어지기 쉬운데요. 평소 걸을 때 등을 쭉 펴고 허리를 세워 아랫 배에 힘을 주고 걷게 되면 골반 주변의 근육을 자극해 준답니다. 


-틀어진 골반 교정을 위한 바른자세 2.

서있을 때 간혹 한쪽 다리에만 체중을 싣고 계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이러한 자세가 장시간 지속 되면 골반에 무리가 간다는 사실! 버스나 지하철에서 장시간 서있게 될 경우엔 허리를 곧게 펴고 양다리에 균형있게 무게를 실어 서있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D 


-틀어진 골반 교정을 위한 바른 자세 3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지 않는 것입니다. 다리를 꼬게 되면 한쪽 골반으로 체중이 과하게 실려 반대쪽 골반의 근육이 당겨지면서 골반이 틀어지게 되죠. 다리를 꼬는 자세는 골반뿐만 아니라 척추 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의식적으로 바른 자세로 앉는 습관을 들이도록 주의 해주세요.


틀어진 골반 교정을 위한 스트레칭

 

-틀어진 골반을 좌우 위치를 맞추는데 도움을 주는 스트레칭

1.왼발 뒤꿈치는 회음부 가까이에, 오른발 뒤꿈치는 반대 방향으로 구부리고 양손은 머리에 올려 깍지를 낍니다. 

2.숨을 깊게 마신 뒤 내쉬면서 허리를 천천히 오른쪽 옆으로 기울여주세요. 시선은 반대쪽 팔꿈치를 바라보고 싶은 호흡을 3~4번 쉰 뒤 반대편도 똑같이 시행해 줍니다.


-골반의 위치를 바로 잡는데 도움을 주는 스트레칭

1.바닥에 등을 대고 편하게 누운 다음 양쪽 무릎을 굽힌다. 발목과 무릎 사이 간격은 주먹이 2개 들어갈 정도로 유지해줍니다.

2.숨을 깊게 들이 마시면서 골반이 하늘을 향하도록 허리를 높이 들어 줍니다. 호흡을 3~5번 쉴 때까지 유지해주세요.


여성의 매력적인 곡선미를 더해주는 골반! 이 때문인지 남성들 이상형으로 꼽히는 여자 연예인 중 신민아, 강민경, 현아 등 골반미녀가 유독 많은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틀어진 골반 교정법과 하트 골반을 만들어주는 올바른 자세 정보를 가지고 골반 미녀에 도전해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