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그리기 어려워 하는 아이라인! 하지만 아이라인은 메이크업 과정 중 인상을 좌우할 정도로 메이크업에서 중요한 부분인데요.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는 다양한 아이라이너 그리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레스틸렌 팬 여러분들도 나에게 맞는 아이라이너 추천과 아이라이너 그리는법에 대해 같이 살펴보아요!
나에게 맞는 아이라이너 타입은?
아이라이너는 펜슬형부터 리퀴드형까지 그 종류가 다양해 취향따라 고를 수 있다는 사실! 종류가 여러 가지인 만큼, 아이라이너를 고를 때에는 그리는 스타일에 따라 붓, 펜슬형부터 젤, 리퀴드형 등 종류 및 특징을 잘 살펴본 후, 자신에게 맞는 라이너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D
-아직 아이라인 그리기가 미숙한 초보자라면? 펜슬 아이라이너 추천!
▲이미지 출처: 클럽 클리오 공식 홈페이지
아이라인을 그릴 때마다 손이 덜덜 떨려 라인을 깔끔하게 그리지 못하겠다면 펜슬 아이라이너를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아이라인 입문용이라고도 불리는 펜슬 타입은 뭉툭하게 라인이 그려지는 편이기 때문에 보다 안정감있게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는데요. 쉽게 잘 번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요즘엔 워터프루프형 펜슬 제품도 많이 나와 어느 정도 번짐을 방지할 수 있다는 사실! 특히 2015년 대학을 입학해 새롭게 메이크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펜슬타입 아이라이너를 추천드려요! :D
-눈가 주변에 유분이 많아 잘 번진다면? 젤 아이라이너 추천!
▲이미지 출처: 바비브라운 공식 홈페이지
아침이면 매끈하게 그려진 아이라인이 오후만 되면 이리저리 번저 팬더 눈이 되시는 분들에겐 젤 타입의 아이라인이 안성맞춤인데요. 그 이유는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가 펜슬 타입보다 번짐이 덜하고 브러시로 굵기 조절 또한 가능하여 아이라인 그리기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브러시만 손에 익는다면 날카로운 아이라인부터 스모키에 어울리는 뭉툭한 아이라인까지 자유자재로 그릴 수 있어 여성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젤 아이라이너! 그런 젤 아이라이너와 함께 팬더와는 이제 작별하시기 바랍니다~
-샤프한 아이라이너를 그리고 싶다면? 붓펜 또는 리퀴드 아이라이너 추천!
▲이미지 출처: 헤라 공식 홈페이지
뭉툭한 아이라이너보다는 자연스럽게 꼬리를 뺀 샤프한 아이라이너를 그리고 싶다면 붓펜 또는 리퀴드 형식의 아이라이너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붓펜&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는 손떨림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아이라인 메이크업에 숙련된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인데요. 붓펜&리퀴드 아이라이너도 젤 라이너만큼이나 번짐현상이 적고, 섬세한 표현을 할 수 있어 자연스러운 아이메이크업을 선호하는 여성분들에게 인기 만점인 제품입니다! :D
분위기에 따라 골라 그리는 아이라이너 종류
인상을 좌우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아이라인~ 브라운 컬러로 눈매만 살짝 강조한 아이라인부터 도도한 고양이 눈매를 살려주는 아이라인까지! 지금부터 다양한 아이라인의 종류를 살펴보아요!
-아이라이너 그리는법 1. 데일리용으로 좋은 Natural 타입
데일리용이나 청순 메이크업 용으로 하기 좋은 Natural타입 아이라인! 깨끗하면서도 단아한 이미지를 어필하고 싶다면 눈을 살짝 들어 아이라이너로 점막과 속눈썹 사이를 촘촘하게 메워주는 방식으로 라인을 그려줍니다. 내츄럴 타입의 경우 점막만 메꿔주는 형식으로 아이라인을 과하게 그리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눈매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블랙 컬러의 라이너보다는 브라운 컬러의 라이너로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이 훨씬 자연스러운 눈매 연출에 효과적이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아이라이너 그리는법 2. 도도한 고양이 눈매의 Sexy타입
Sexy타입의 아이라인은 눈꼬리를 위로 길게 빼어 도화살 메이크업에도 자주 이용되는 방법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과 함께 세련되면서도 도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죠. Sexy타입의 아이라인은 눈 앞부분부터 시작해 끝으로 갈 때는 눈꼬리를 위로 뺀다는 느낌으로 살짝 들어서 그려주는 것이 특징인데요. 아이라이너로 바로 눈꼬리를 빼며 라인을 그리는 것이 어렵다면 펜슬이나 검은색 섀도를 이용해 밑바탕을 그린 후 그 위에 액체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덧대 그려주세요. 이런 방식으로 아이 메이크업을 하면 실패없이 아이라인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레스틸렌이 소개하는 도화살 메이크업 보러 가기 >> http://restylaneblog.co.kr/593
-아이라이너 그리는법 3. 시크한 스모키 타입
김연아 선수를 필두로 가인까지, 무쌍커풀의 여성들에게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모키 메이크업! 스모키 메이크업에서는 아이라인을 그릴 때 끝선을 조금 내려 그린 뒤, 언더라인과 만나는 눈 옆부분의 삼각존을 검은색 섀도우로 칠해주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때 검은색 섀도가 뭉치지 않게 팁이나 브러시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번진 듯 연출해주는 것이 포인트라는 점 기억해주세요!
단점을 커버해주는 아이라이너 그리는법 Tip
-눈 사이가 넓은 경우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 앞쪽 트임을 1mm만 바깥쪽으로 빼줘보세요! 훨씬 눈 사이가 가까워 보인답니다.
-눈가가 어둡거나 눈이 작은 경우
은은한 펄이 들어간 섀도를 눈두덩이 위에 펴 바른 후 블랙 아이라이너를 뒷 트임까지 길고 두껍게 그려주세요. 이때, 화이트 펜슬로 점막을 메우면 훨씬 시원하고 큰 눈매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눈이 튀어 나온 경우
짙은 색상의 아이라이너로 언더라인을 그린 후 같은 계열의 섀도로 그라데이션을 해주세요. 점막부분과 아이라이너를 섀도로 자연스럽게 연결해주면 눈매에 깊이가 생겨 눈이 튀어나와 보이는 단점을 훨씬 잘 커버해 준답니다. :D
번짐 없이 아이라이너 그리는 법을 소개합니다!
아이메이크업을 할 때 여성분들의 가장 큰 고민은 바로 ‘번짐’입니다. 예쁜 아이라인 그리는 방법을 익혔어도 오후면 아이라인이 다 번져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 되어 있다면, 공들여 메이크업한 의미가 없어지는데요. 워터푸르프 제품을 사용해도 금방 눈 주변이 얼룩덜룩 해진다면 다음 메이크업 과정을 확인하시고, 적용해보세요~
첫 번째, 번짐 없이 아이라이너를 그리고 싶다면 스킨케어 단계에서 과감하게 눈가 주변엔 스킨과 로션을 바르는 과정을 생략하세요. 이는 스킨과 로션이 포함하고 있는 유분기가 눈가에 추가되지 않도록 하는 것인데요. 단, 예민한 눈가이기 때문에 별도의 스킨케어 과정 없이 수분공급은 아이크림으로만 적당히 완성해주세요.
베이스 메이크업 후 아이라인을 그리기 전 브러시로 압축파우더를 눈두덩이와 언더라인 쪽에 칠해주세요. 이 과정에서 압축파우더는 피지 흡착능력이 뛰어나 메이크업 후 피부에서 유분이 올라와도 유분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한다는 사실!
자, 번짐 없는 아이라이너 그리는 법의 마지막 단계! 아이라이너를 그린 후에는 섀도를 눈두덩이 부분에 덧칠해 남은 유분을 꼼꼼히 잡아주는 것이 마지막 단계의 핵심입니다. 한 가지 주의 할 점은 이때 크림 형태의 섀도우는 피해줘야 한다는 것! 부드러운 발림이 특징힌 크림형 섀도는 유분이 포함되어 있어 자칫 눈가를 더욱 잘 번지게 할 수 있으므로, 꼭 가루형 섀도우를 가볍게 발라주시길 바랍니다.
인상을 또렷하게 만들어주고, 얼굴의 단점을 커버해주는 아이라인! 자신의 얼굴에 맞는 아이라인만 잘 그려도 그 날 인상이 확 달라보이는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아이라이너 그리는법부터 아이아리너 추천 정보를 참고해 자신에게 딱- 맞는 아이라인 스타일은 무엇일지 알아보세요! 흔녀가 훈녀로 변신하는 비결, 바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이라는 점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