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피부 하얘지는 법] 바야흐로 화이트닝 시즌!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위한 뽀얀 피부 만들기 A to Z


겨울 메이크업의 핵심이 ‘보습’이었다면 봄철 메이크업의 핵심은 바로 ‘하얀 피부’입니다. 화사한 옷을 많이 입다보니, 봄에는 생기있고 뽀얀 피부가 필수인데요. 겨우내 찬바람과 건조함으로 잔뜩 망가진 피부를 정돈할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는 얼굴 자체에서 빛이나는 피부하얘지는법의 모든 정보를 준비해봤는데요. 모찌같이 하얗고 쫀득한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지금부터 집중해 주시길 바랍니다. :D


피부가 칙칙해지는 이유는?



뽀얗고 생기있어 보이는 피부 하나만으로도 3살은 어려보이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칙칙한 피부는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하고 안색 또한 피곤해보이게 한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피부하얘지는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 피부가 칙칙해지는 이유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해요.


사실, 피부가 칙칙해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자외선, 스트레스, 오염된 환경에 피부가 노출 되는 경우 등등 다양한 원인으로 피부 상태가 변질됩니다. 더불어 여러 자극을 받은 피부는 얼굴이 붉어지는 홍조 현상과 염증 등의 문제로 피부 세포가 파괴 되는데요. 파괴된 피부 세포는 검은 색으로 변질되고 멜라닌의 합성이 이뤄지면서 거뭇거뭇한 기미와 잡티가 얼굴에 자리답게 된답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뾰루지 자국이나, 여드름 자국이 잘 없어지지 않으면서 완전무결한 뽀얀 피부 만들기는 더욱 어려워 지는데요. 하지만 이대로 피부하얘지는법을 포기할 순 없는 법! 보다 부지런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지기 위해 노력한다면 얼마든지 투명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밝게 빛나는 피부를 만드는 비법을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릴게요.


실생활에서 지키는 피부하얘지는법

 


피부하얘지는법 1. 철저한 수분공급하기


사실 화이트닝은 수분공급만 잘해도 절반은 성공한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하지만 이 수분공급을 통한 피부관리는 단기간에 이뤄지는 것이 아닌 오랜 노력이 필요해 많은 여성분들이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우선 충분한 수분공급을 위해 매일 일정량의 물을 마셔보세요!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혈색이 좋아지고 피부톤이 밝아지는 효과가 있답니다.


하루 물 권장량 

자신의 몸무게(kg)*2.2/2*30= 하루 물 섭취량

Ex) 만약 몸무게가 50kg 라면,

50*2.2=110

110/2=55

55*30=1,650 즉, 50kg의 사람은 하루 1,650ml가 하루 물 권장량이 된답니다.


피부하얘지는법2. 주기적인 각질제거


피부를 칙칙하게 보이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인 피부 각질과 블랙헤드! 피부 각질과 블렉헤드가 있는 피부는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줄뿐 아니라 메이크업을 들뜨게 해 미관상 좋지 않은데요. 그렇기때문에 주기적인 각질 케어가 꼭 필요하다는 사실!


일주일에 1~2회 정도 스크럽 폼 또는 모공 브러쉬를 사용해 모공 사이의 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피부하얘지는법 3. 선크림바르기


메이크업이 아닌 맨얼굴에 밖에 나가더라도 365일 절대로 빼놓아서는 안 될 것이 바로 선크림입니다. 꼭 외출 전 20~30분 전에 선크림을 얼굴 전체에 꼼꼼히 발라줘야 하는데요. 이렇게 선크림을 꼭 챙겨 발라야 하는 이유는 선크림을 제대로 잘 바르지 않는다면 멜라닌 색소가 과다 분비되어 쉽게 기미와 주근깨 등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선크림 제대로 바르는 방법


1. 선크림을 톡톡 두들기며 발라주세요.

-선크림은 수분크림처럼 밀어서 바르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밀어서 바르게 되면 그 효력이 현저히 떨어지는데요. 그래서 선크림을 바를 때는 충분한 시간을 두고 톡톡 두들기며 피부에 흡수되도록 도와주세요! :D


2. 얼굴에서 튀어나온 부분은 한번 더 발라주세요.

-얼굴에서 이마와 코 그리고 광대 턱 부분에 선크립을 한 겹 더 발라주세요. 이 부분은 햇빛에 가장 먼저 노출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좀더 신경써줄 필요가 있습니다.


3. 입술에도 선크림을 발라주세요.

  -입술도 엄연히 피부라는 사실! 입술에도 꼭 선크림을 발라주세요. 이 때 선크림 대신 SPF 지수가 포함된 립밤을 발라줘도 좋습니다.


피부하얘지는법 4. 올바른 스킨케어


화사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선 올바른 스킨케어 방법도 중요합니다. 세안 후 물기가 마르기 전 바로 스킨케어를 해야 하는 것은 기본! 더불어 토너를 바를 땐 세균이 많은 손을 사용하기 보다는 화장솜을 이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데요. 만약 화장 솜의 먼지가 걱정된다면 토너를 구입할 때 아예 얼굴에 대고 뿌릴 수 있는 스프레이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D


또한 로션을 바를 때에는 얼굴 전체 혈액순환을 도울 수 있도록 얼굴 중앙에서 귀 부근까지 살짝 끌어올리는 느낌으로 부드럽게 발라줘야 합니다. 이 때, 눈가를 제외하고 볼과 턱, 이마 순으로 로션을 발라주세요.


화이트닝 제품, 피부하얘지는법에 효과가 있을까?



사실 많은 분들이 위에서 소개한 생활습관을 통한 화이트닝 관리법보다는 기능성 화장품을 통해 화이트닝을 시도하고 계실텐데요. 실제로 뷰티 전문가들 또한 피부 미백을 위한 방법으로 화이트닝 기능성 제품을 많이 추천하는데요. 


하지만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할 때는 항상 성분에 대해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나 단기간에 피부가 바로 하얘지는 효과를 보인다면 혹시 수은 성분이 포함된 것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실제로 며칠전 중국에서 들어온 화이트닝 화장품에 수은이 추출되어 논란이 되기도 했었답니다. 수은이 들어간 화장품은 멜라닌이 있는 피부 세포를 빠르게 없애주지만, 문제는 멜라닌 세포 뿐만이 아닌 다른 피부 세포를 모두 없애버린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어, 피부에 문제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화이트닝 화장품의 주요 성분은 알부틴인데요. 원귤나무에서 추출한 성분인 알부틴은 색소 침착을 일으키는 멜라닌의 활성화를 막어 피부 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알부틴의 경우 식약청에서 미백개선 기능성 성분으로 인정 받은 성분이기 때문에 화장품 성분에 알부틴이 적혀있을 경우 안심하고 사용하고 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효과적인 화이트닝을 위해서는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어떤 획기적인 시술을 받아도 차후 꾸준한 관리가 있어야지만 그 효과를 이어나갈 수 있다고도 덧붙이는데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들인 실생활에서 활용하기 좋은 피부하얘지는법과 화이트닝 제품 고르는 법을 참고하여 피부 속부터 빛나는 뽀얀 피부로 올봄 피부 미인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