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건강한 추석나기, 명절증후군 예방 TIP!


레스틸렌 가족 여러분~ 풍요로운 한가위 맞이 준비는 잘 하고 계신가요?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과 함께 많이 웃고 즐기는 넉넉한 명절을 기다리고 계실 것 같아요. 
맛있는 음식도 마음껏 먹고 오랜만에 만난 사람들과 밀린 이야기를 하다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겠죠? :D


하지만 사실 좋은 점만 있는 건 아니죠. 피곤한 장거리 운전에 음식 준비도 해야 하구요. 풍성한 음식의 유혹에 힘들게 이어오던 다이어트를 접기도 하죠. 친척들의 잔소리 아닌 잔소리가 듣기 싫을 때도 있구요. 연휴 후에 다시 일상의 패턴으로 돌아가는 것도 쉽지만은 않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명절증후군 예방 TIP!



“어깨 손목 허리 무릎 안 아픈 데가 없네”

장시간 운전을 하거나 식구들을 위해 많은 음식을 준비하다 보면 온몸 이곳저곳에 무리가 가는데요. 특히 앉아서 오랜 시간 동안 음식을 준비하시는 경우 관절 통증이나 손목 터널 증후군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시고 일하는 도중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세요. 내 몸은 내가 아껴야죠. 가족들에게 어떤 것들을 분담해 달라고 구체적으로 요청하세요. 가족들끼리 각자 음식을 맡아 해오는 것도 방법이구요.

그리고 연휴가 끝날 때는 따뜻한 타올로 찜질을 하거나 마사지로 피로한 근육을 이완시켜 주세요. 팔다리가 무겁다고 누워만 계시지 말고 가벼운 산책을 하면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라리 몸이 아픈 게 낫지. 명절만 끝나면 마음이 아파”

시댁에만 가면 소파에 딱 붙어 아내가 주방에서 어떤 전쟁을 치르고 있는지 관심도 없는 듯한 남편의 모습이 야속하기만 하구요. 또 온 가족이 오랜만에 모이는 자리다 보니 걱정하는 마음에 하시는 말씀도 잔소리로 들리고, 이런저런 비교에 명절 시작도 전에 머리가 아파져 오면서 피할 거리를 찾게 됩니다.

공부는 잘하고 있는지부터 시작된 잔소리 아닌 잔소리는 취업-결혼-자녀 등등으로 끝없이 이어지게 마련이라 이에 정신적 스트레스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일단 대화 주제를 가려서 하려는 온 구성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음식 하는 사람, 먹는 사람이 나뉘도록 하지 말고 기다렸다가 서로 고마움을 표시하며 대화가 있는 식사를 하세요. 시댁에 있는 시간, 처가에 있는 시간을 미리 정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명절 마지막 날에는 나를 위해 쇼핑을 한다거나 친구들을 만나 정신없이 웃고 떠드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차례상의 동그랑땡처럼 기름지고 울퉁불퉁한 피부”

불 앞에서 지지고 볶고 음식을 했더니 얼굴이 번들번들한 게 없던 뾰루지도 올라오고 모공도 넓어지고 SOS 응급 상황입니다!

수면 시간이나 식사 시간 등 일상의 패턴이 바뀐 이유도 있구요, 육류나 기름진 음식은 피지선의 분비를 더욱 촉진해 모공을 막을 가능성이 커지므로 피부 트러블 발생의 주범이에요.


평소보다 더 꼼꼼한 세안으로 모공을 닦아 주시구요, 명절에 먹고 남은 과일로 팩을 해보세요. 간 사과에 꿀을 넣어 얼굴에 넉넉히 발라주시면 됩니다. 또 피부과에서 마사지를 받으신다거나 레스틸렌 리커버크림을 마스크 시트에 듬뿍 적셔 팩을 해주시면 평소처럼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쉽고 빠르게 되찾는 데 도움이 되겠죠?



“살. 쪘. 다”


추석 음식의 칼로리가 얼마나 높은지 다들 알고 계시죠?



사실 마음 같아선 이런 때만큼은 칼로리 계산 안 하고, 스트레스 받지 않고 마음 놓고 먹고 싶지만 덮어놓고 먹었다가는 추석 사이에 2kg은 훌쩍 불어나게 된다죠. 

칼로리를 염두에 두며 개수를 정해놓고 먹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부해진 몸을 다스리기 위해 명절 연휴 마지막 날에는 채소 위주의 식사를 하세요. 평소 식사하는 시간에 맞춰 가벼운 식단을 준비하시구요. 해독에 좋은 미역과 고단백 저칼로리의 두부를 응용한 샐러드는 어떨까요? 가뿐한 컨디션으로 회복하기 위해 가벼운 조깅이나 요가로 땀을 흘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레스틸렌이 준비한 명절증후군 예방 TIP을 참고하시면 해피추석을 보내실 수 있을 거에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