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겨울 홈웨어 선택 가이드


연말은 홈웨어 중에서도 파자마에 가장 관심이 많이 가는 시즌이기도 한데요. 연말맞이 커플 여행, 친구들과의 파자마 파티, 그리고 최근에는 반려동물과 함께 커플 파자마를 입고 편안하게 셀프 스냅사진을 찍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예쁜 파자마 갖춰 입고 샴페인 한 잔 기울이는 겨울의 밤. 그게 또 한 해를 보내는 연말연시의 무드 아니겠어요?


홈웨어가 왜 중요하지?



집에서는 최대한 편안한 게 최고죠, 사실. 그래서 홈웨어엔 정답도 없고 유행도 필요 없죠. 하지만 더 나은 홈웨어는 있답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옷을 갈아입고 생활 패턴이 일정치 않은 셀러브리티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죠. “집에서는 정말 편하게 입어요.” 집에서만큼은 꾸밈없는 있는 그대로의 ‘나’로 있고 싶다면 질 좋은 홈웨어가 그 시작입니다.



게다가 화학 처리를 최소화해 피부에 좋은 순면 티셔츠나 가볍지만 따뜻하고 땀 흡수도 잘 되는 기능성 파자마도 찾아볼 수 있어요. 


화학처리가 많이 된 싸구려 티셔츠는 피부나 호흡기에 안 좋은 영향을 주고요, 지퍼, 단추 등의 장식이 달린 옷은 편안함과는 거리가 멀죠. 



체온과 면역력의 상관관계에 대해 레스틸렌에서 강조했던 것(클릭!), 기억나시나요? 수면 시 신체활동이 줄어들고, 새벽에는 기온이 낮아져 체온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 저하로 인해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져요. 또 나도 모르게 몸을 웅크리게 돼서 자고 일어나도 개운치 않고 오히려 어깨나 무릎이 결렸던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간혹 잘 때는 아무것도 입지 않은 나체 상태가 가장 편하다는 분도 계실 텐데요. 아무리 때를 밀고, 샤워 후 바로 잠자리에 들어도 몸에서 분비되는 땀이나 각질로 인해 침구가 집먼지 진드기의 좋은 서식처가 되기 쉽다고 해요. 


 

이런 이유 때문에라도 파자마를 꼭 입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죠? 질 좋고 편안한 홈웨어라면 피부와 호흡기 건강, 숙면에까지 좋은 영향을 미치니까요.

 

주의! 홈웨어 쇼핑에 중독될 수 있습니다


올겨울 파자마 파티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본격 겨울형 집순이가 되기 위해 월동 홈웨어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어떤 소재, 어떤 디자인을 골라야 할지 가슴이 두근두근하실 테죠. 


홈웨어는 기본적으로 외출복 사이즈보다는 약간 넉넉한 느낌으로 입어야 활동성이나 몸의 순환에 좋다는 건 다들 아실 거예요. 그리고 아기들이 입는 잠옷 소재를 살펴보면 대부분 순면 소재인데요. 


순면은 촉감이 좋고 땀 흡수도 잘되어 피부에 좋고, 무엇보다 자주 빨아도 손상되지 않아 수면용으로 제격입니다. 실내 생활복으로는 융이나 기모, 플란넬 소재가 편안함과 보온성을 한 방에 해결해주죠.


커플여행



 Silk Pajama


미드나 영화에서 봤을법한 전형적인 파자마의 모습인데요. 지난 가을엔 파자마 스타일이라고 해서 실크 파자마 셔츠를 외출복으로도 입는 스타일링을 자주 보셨을 거예요. 


실크나 새틴 소재의 파자마는 일단 피부에 닿는 촉감이 정말 좋아 자꾸만 만져보고 싶을 정도죠. 커플 여행 기념으로 커플 파자마를 찾고 계신데 남자친구가 파자마는 영 쑥스럽다며 협조를 안 해준다면 클래식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소재의 실크 파자마가 정답입니다.



Peignoir


여성스러운, 게다가 섹시한 매력을 한껏 드러낼 수 있는 파자마라면 단연 페뉴아르입니다. 일단 아름다운 몸매의 굴곡이 아슬아슬 드러나는 실루엣과 소재로 50점을 땄다면, 유치하거나 과하지 않은 프릴과 레이스로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해 100점을 채워주는 그런 파자마죠. 


역시 부드러운 시어나 시폰 소재가 대부분이고요. 나이트가운과 세트로 매치하면 살짝 나온 옆구리도 가릴 수 있어 활용도 또한 높아요.



Girls’ Pajama Night


오랜만에, 아니 일상인가요? 그래도 평소보다 더 열심히 웃고 수다 떨고 사진도 한 백 장쯤은 찍어야 하는 여자친구들과의 파자마 파티에 Teddy Style 파자마는 어떨까요? 


테디라고 해서 곰돌이 자수의 순면 파자마가 아니고요, 이름과는 다른 반전 매력이 있는 섹시한 파자마예요. 


‘파자마 파티’라고 이름은 붙였지만 누구 하나 민낯은 없고, 편하게 푹 잘 수도 없는, 아니 애초에 그럴 마음도 없는 파티잖아요. 드레스업하듯 섹시한 테디 파자마를 단체로 맞춰 입는 거예요. 대놓고 Hot한 Girl들의 Hot한 Party로 만들어 보는 거죠~ 꺅! 


가운이나 헤어롤, 예쁜 수면 안대 등 몇 가지 소품이 더해지면 이것은 마치 빅토리아 시크릿 모델들의 애프터 파티?! 마찬가지로 가운이나 셔츠를 함께 입으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겠죠. 


체크무늬, 젖소무늬 수면잠옷 파티도 나쁘진 않지만 이번에는 좀 더 색다른 스타일로, 사랑하는 그녀들과의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홈스파데이


 

올겨울도 어김없이 가렵고 따가운 건조 피부에 고생하고 계신가요? 추워서 움츠러든 온몸이 뻐근하고 쑤신다고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수축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데 스파만 한 것이 없습니다. 


레스틸렌에서 소개해드렸던 홈스파 즐기는 법(클릭!)을 참고해 보세요. 쉽고 저렴하게, 집에서도 호텔 스파 못지않은 호사를 누릴 수 있는데요. 이때 반드시 준비해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Bathrobe입니다. 


마치 영화 속 여주인공처럼 보이게 하는 마법 아이템이기도 하지만요, 가장 중요한 건 수분과 체온을 지켜주기 때문이에요. 스파 후 크림을 바르고 Bathrobe를 걸치면 따뜻한 물속에서의 체온이 그대로 유지되면서 크림이 흡수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내친김에 마스크팩까지 해도 체온과 수분을 빼앗기지 않게 보호해주는 고마운 아이템이죠. 다양한 소재가 있지만 겨울용, 스파용으로는 테리 벨루어 소재가 좋습니다.




홈웨어를 보다보니 이불 속에 푹 파묻히고 싶으시다구요? 편안한 홈웨어를 걸치고 소파에 편히 기대 달콤한 핫초코 한 잔 옆에 두고 따뜻한 영화를 한 편 보는 것도 좋겠죠. 


이번 겨울엔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편안한 홈웨어를 선물해 보는 건 어떨까요? 하루하루 일상을 치유받듯 가장 기분 좋은 휴식을 선물하고픈 따뜻한 마음이 고스란히 전달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