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해외여행시 유용한 어플+공항이용 꿀팁


편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미리 정보를 알아가야 여행 일정에 차질 없이 준비할 수 있답니다. 


원하는 정보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바로바로 정보 소식을 즐길 수 있는데요.

여행 계획 시 필요하신 부분만 맞춰 검색하실 수 있도록 어플과 어플의 장점 또는 단점을 소개해드릴게요.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숙소와 항공권 검색이 가능한 어플,

혜택도 받고 쉽게 어플로 환전하는 방법,

음성 번역이 가능해 의사소통이 가능한 어플,

혹시 모를 상황에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안전여행 어플까지 !

다양한 정보성 어플들이 속삭이고 있습니다.


 

여행 전 유용한 어플들을 모아 한번 더 체크하신다면 걱정 없이 만족스럽고,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여행이 되실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팁은 Wifi가 안되는 지역이 있으니 출국 전 미리 다운로드하시는 거 잊지 마세요~



최저가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스카이스캐너 어플을 다운로드해보세요.

항공편 예약하기 좋은 가격 중심으로 검색되는 어플입니다. 

모든 항공권을 찾아서 모아주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로 넘어가면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로지 항공권 가격으로만 보여주기 때문이죠.


스카이스캐너의 큰 장점은 저렴한 기간을 선택해서 떠날 수 있도록 월별 실시간으로 항공권 비용을 비교해줍니다. 호텔, 렌터카 또한 저렴한 가격에 정보를 알려주어 여행 계획시 도움이 많이 되는 어플입니다.





어디서 환전해야 좋은 우대 조건에 맞춰 환전을 할 수 있을까요?

가까운 은행 지점에 클릭 한 번만으로 환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각 나라별 환율이 시간당으로 바뀌는 것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고, 원하는 환율을 설정해 놓으시면 알람이 울리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최소 신청 금액은 달러 환산 USD 기준 100 이상이며 외화수령일은 신청일 다음날부터 1개월 이내의 기간까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써니뱅크 환전 신청은 당일 수령이 불가하여 불편함을 느끼 실 수 있어요. 하지만 공항에서도 약 90% 우대된 가격으로 수령 가능하니 출국 전 이용하는 것도 좋으실 것 같아요.






가장 정확한 위치(GPS)를 알려주기 때문에 숙소나, 유명 관광지를 찾아갈 때 유용한 어플입니다.

구글 지도의 장점은 친구와 여행지도 공유가 가능하여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또한 가게의 경우 영업시간과 리뷰들이 정렬되어 있어요. 세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어플을 사용할 때, WIFI가 연결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니 포켓WIFI 연결이나 머무르고 계신 공간의 WIFI를 설정하고 사용해보세요.






음성인식이 가능한 번역기 어플이 나왔어요.

외국인과의 의사소통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번역이 가능한 이 어플은 활용도가 뛰어나답니다.

갈라시아어, 구자라트어, 줄루어, 노르웨이어 등 여러 국가의 언어로 번역이 가능해요.

용량을 위해 각자 필요한 언어는 다운로드를 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중국어는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 오프라인에서도 번역이 가능해요!


구글 번역 어플은 사진 모드 번역 기능과 손글씨 번역 기능도 가지고 있어요. 

즉석에서 카메라로 찍어 전송하면 바로 번역해주고, 손글씨로 입력하면 즉시 번역해주는 기능이에요.

보디랭귀지와 같이 나라별 의사소통이 가능한 제스처가 있다고 하는데 구글 번역 어플 하나면 어느 나라든 걱정 없이 다녀올 수 있을 것 같네요.






세계 최대의 숙박 공유 서비스 어플 에어비앤비는 자신의 방이나 집, 별장 등 사람이 지낼 수 있는 모든 공간을 임대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숙박 예약 시스템 중에서는 가장 저렴한 숙박시설을 찾으실 수 있으며 현지인의 집을 빌려 숙소를 잡는 것이기 때문에 리셉션이 따로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바로 예약이 가능한 곳들도 있지만 호스트의 결정에 따라 예약 가능 여부가 판단되기도 합니다.

호스트 사정상 거절이 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예약해주세요!


호스트가 올려놓은 사진으로 속을 수도 있으니 리뷰 꼼꼼히 확인하시고, 현지에서 살아볼 수 있는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에어비앤비를 이용해보세요.






낯선 여행지에 가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안전이죠.

혼자 여행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해외 안전여행 어플을 떠올려 주세요. 외교부에서 제공하는 이 어플은 정보가 가득한 어플입니다.

영사 콜센터를 바로 연결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요. 해외에서 사건이나 사고 또는 긴급한 상황에 처한 국민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권, 신용카드를 잃어버렸을 때, 조치 방법과 은행별 긴급 전화번호까지 나와 있어요.

해외여행 시 불안한 분들을 위해 긴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사항들을 미리 숙지해가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여행지에서 지출한 내역을 기재하고 싶다면 트라비 포켓을 키세요.

총 지출 내역을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고, 지출 후 남은 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산기가 필요 없이 자동으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 여행 경비 관리를 고민했던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쓰일 어플입니다.

 지출내역마다 사진을 첨부할 수 있어 기억에도 오래 남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여행일기장으로도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 어플은 무료와 유료 버전이 있어 여러 가지 화폐를 사용하신다면 유료 버전으로 구매하셔야 해요.

무료버전은 화폐 종류 1가지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체여행 총무를 맡고 계신다면 복잡하게 계산하지 마세요. 

유용하게 쓰실 수 있는 트라비 포켓이 있답니다.






호텔, 관광지, 맛집을 한 번에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행 가기 전 일정, 지도, 맛집 등 빈틈없이 자료를 수집하다 보면 자료의 양이 상당하고 정리가 되지 않아 정보들이 무용지물이 되는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여러 사이트를 확인 안 해도 어플 안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간 절약 하세요~


기본적인 영업시간, 위치, 전화번호 등이 기재되어 있어 리뷰를 꼼꼼히 보고 찾아간다면 성공적인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이라면 좋은 평가를 받은 곳에만 주어지는 트립 어드바이저 마크 스티커가 매장 입구에 부착되어 있다는 점! 별 개수로 등급을 알 수 있으니 추가로 확인해보세요.








공항에 여행객을 위한 서비스 편의시설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즐거운 휴가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공항에서 준비한 서비스 알고 가세요.

비행 시간이 남으신다면 무료 서비스도 운영되고 있으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01. 외투보관 서비스 


추운 겨울, 추위를 피해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 많으시죠?

겨울엔 따뜻한 나라, 여름엔 추운 나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여행의 진정한 묘미가 느껴지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겨울엔 따뜻한 여행지를 떠난다면 옷이 부피가 커서 짐이 될 때가 종종 있어요.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공항 내에 외투보관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겨울엔 외투보관 서비스가 24시간 운영이 되며, 드라이클리닝과 수선도 함께 가능합니다.

출처: 인천국제공항공사





02. 샤워실 


공항 내 환승객을 위한 샤워실이 무료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어요.

예식 후 바로 신혼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한다는 서비스 중 하나이며 이용객에게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입니다. 

샤워실 내에는 헤어드라이기가 있고, 1인당 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청결하게 유지되는 24개의 샤워실을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으니 30분의 시간으로 산뜻하게 여행을 떠나보세요.




 

 03. 마사지 


장시간 비행을 하신다면? 몸이 뻐근하시다면? 

무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공간에 방문해보세요. 

마사지 기계에 누워서 피로를 푸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대 누울 수 있는 편안한 의자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43번 게이트 여객터미널(환승) 꼭 기억하고 계세요.

출처: 인천국제공항공사





04. 공항의료센터 


출국 심사 후 면세구역에 약국이 있지만 전문의약품이 없습니다.

갑자기 아프거나 몸이 불편할 경우 공항 안에 의료센터가 자리 잡고 있으니 아픈 상태로 비행기 타시지 마시고 진료 후 치료받으세요. 24시간 운영되고 있습니다.

출처: 인천국제공항공사  




해외여행을 하면서 가장 필요했던 부분에 체크하시고 알찬 여행 계획을 세워보세요.

레스틸렌과 함께 떠날 준비되셨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