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겨울철 안면 홍조, 넌.. 누구냐

안녕하세요 레스틸렌 가족 여러분. 슬프게도 추운 겨울철에 우리를 위협하는 것은 단순히 건조함 뿐만이 아닙니다. 바로 홍조! 안면홍조인데요. 혈관이 많아진 상태로 얼굴이 붉게 보이는 안면 홍조는, 실내와 실내의 급격한 온도차가 있는 겨울에 증상이 더욱 심해집니다. 수축되었던 혈관이 갑자기 확장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홍조는 두꺼운 메이크업도 뚫고 올라오는 무서운 힘을 가지고 있어서, 겨울철 홍조가 있는 여성들에게는 큰 고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레스틸렌이 그 답을 알려드립니다. ^^



1. 따뜻한 손으로 얼굴을 포근히 감싸주세요.

실외에서 실내로 들어갈 때, 손을 따뜻하게 비빈 후, 얼굴을 가볍게 마사지해주거나, 얼굴을 감싸주어도 증상이 심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외출 시 목도리나 마스크를 착용하여 얼굴에 찬바람이 과도하게 닿는 것을 피해, 피부를 보호해주세요.


3. 차가운 물로 세안 마무리 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모공 확장을 막기 위해, 탱탱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따뜻한 물 세안 후 찬물로 마무리하는 습관을 가지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안면홍조를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이런 방법은 좋지 않으며,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대로 뜨거운 물세안, 사우나도 안면 홍조에는 독이니, 반신욕을 해주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4. 마스크 팩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세요.

확장된 혈관을 진정시키기 위해 외출 후 진정 효과가 있는 마스크 팩을 일주일에 두세번 정도 해주세요. 


5. 자외선 차단과 충분한 보습을 해주세요.

자외선은 얼굴에 자극을 줘 홍조를 악화시키는 주요 원인이기도 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항상 발라주세요. 또한 홍조가 지속되면 피부 건조증 같은 피부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보습에 더욱 신경써주세요. 





안면홍조는 심해지면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는 질환으로까지 발전하게 되는데요. 위의 간단한 다섯가지 사항만 잘 지켜준다면, 건강하고 뽀송뽀송한 볼을 만들 수 있겠죠?^^ 예민해지기 쉬운 겨울철, 조금만 더 신경쓴다면 더욱 건강한 피부를 지킬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