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이 많은 여름을 위해 S라인에만 신경 쓰고 계시나요? 몸매 좋은 셀러브리티들은 모두 아찔한 쇄골라인도 함께 가지고 있다는 사실! 오늘은 목부터 쇄골, 어깨까지 관리하는 데콜테 관리법을 소개해 드릴 예정인데요. 올 여름 쇄골미녀가 되고 싶으신 분들, 모두 주목해주세요~! :)
# 데콜테는 무엇일까요?
데콜테(Decolletee)란 얼굴 아래의 목선부터 가슴 위 쇄골까지 부위를 말합니다. 흔히 데콜테와 쇄골이 같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데콜테는 부위이고 쇄골은 어깨를 지탱하는 뼈입니다~! 특히 데콜테는 여성스러움이 나타날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더욱 관리가 중요합니다. ㅠ.ㅠ 특히 목선을 가꾸지 않아 생기는 목주름과 처짐은 나이에 상관없이 생기기도 한다는 사실!
그렇다면 데콜테 관리가 왜 중요한걸까요? 목 피부는 다른 피부보다 매우 얇고 약한 것이 특징인데요. 피지선이 적어 쉽게 건조해지고 주름이 잘 생깁니다. :( 또한 얼굴과 함께 늘 자외선에 노출되지만 관리가 부족해 노화가 빨리 되기 때문에 목, 쇄골라인을 비롯한 데콜테도 얼굴만큼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또, 우리의 몸은 목과 어깨, 등이 이어져 있는데요. 데콜테 부위를 관리해주어야 근육도 제자리를 찾아 쇄골라인, 어깨라인이 예뻐지고 전체적으로 순환을 도와 궁극적으로 얼굴 안색까지 밝아질 수 있다는 점! ^^ 이제 아시겠죠?
# 데콜테 관리를 위한 세 가지 수칙!
1. 마사지와 함께 하면 더욱 효과적인 반신욕
데콜테 마사지는 오전보다는 잠들기 전에 해주시면 뭉친 어깨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까지 있어 피로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전용 넥 크림이나 바디오일을 바른 후 마사지하면 더욱 좋은데요. 이 때 피부가 건성이라면 크림과 오일을 섞어주어도 됩니다. 목 옆의 근육을 지긋이 누르고 귀에서부터 어깨까지 쓸어 내리며 뭉친 근육을 풀어줍니다. 손가락을 쇄골 밑에 두고 바깥쪽으로 문질러주어도 좋다고 합니다. :)
여기에 반신욕을 할 수 있다면 더 좋은데요. 반신욕은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고 노폐물과 독소를 빼줍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경직되었던 근육들이 이완되어 뭉친 근육을 풀어주기에 좋은데요. 반신욕과 함께 데콜테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가 배가 된다는 사실! :)
2. 스킨케어 시 데콜테도 잊지 마세요~
이미지 출처- 더바디샵, 메리케이, 에스티로더 홈페이지
매일 세안 후, 피부를 위한 기초화장을 할 때도 손쉽게 데콜테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따로 넥크림을 사지 않더라도 평소에 사용하던 스킨, 에센스, 크림을 모두 목과 쇄골까지 함께 발라주면 되는데요. 2% 모자라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데콜테 전용 크림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얼굴에 바르는 일반 크림보다 보습력과 탄력성이 좋다고 합니다. 매일 30초만 더 투자해서 예쁜 데콜테를 가져보세요! :)
3. 예쁜 데콜테 라인을 위한 생활습관은?
우선 걸을 때 목과 등, 허리를 의식적으로 곧게 펴고 구부정한 자세는 피해야 합니다. 컴퓨터 앞에 오래 있으면서 새우등자세를 취하시면 안됩니다! :( 또 몸이 한쪽 방향으로 기울거나 한쪽으로만 무거운 물건을 드는 자세도 좋지 않은데요. 머리를 감을 때 고개를 숙이고 감거나 가방을 한쪽으로 매는 습관도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잘 때 높은 베개도 좋지 않으니, 낮은 베개를 사용해서 목이 많이 꺾이지 않도록 합니다~!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데콜테 관리법, 유용하셨나요? 나이에 상관없이 평소 생활습관과 관리여부에 따라 달라지는 데콜테 라인! 지금부터라도 데콜테 관리에 신경쓰셨다가 올 여름, 자신 있게 어깨를 노출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