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이효리가 추천하는 렌틸콩부터 김치까지! 세계 5대 건강식을 소개합니다~


가수 이효리가 자신의 블로그에렌틸콩으로 아침 식사하는 모습을 올려 화제가 되었는데요. 렌틸콩은 2006년 월간지 ‘헬스’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 식품이라는 것! 오늘 레스틸렌블로그에서는 세계 5대 건강 식품으로 손꼽히는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D


1. 채식주의자 이효리가 즐겨먹는 렌틸콩


이미지 출처 – 위키피디아


렌틸콩은 유럽 남부,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일년생 콩과 식물인데요. 단백질, 칼슘, 비타민A, 비타민B, 철분, 황, 섬유질 등이 풍부하며, 아연 함량이 일반 콩보다 두 배 정도 많습니다. 렌틸콩은 녹두와 비슷한 생김새로 유럽, 아시아, 북아프리카에서 널리 재배되지만, 서반구에서는 자라지 않는데요. 렌틸콩을 조리하는 방법은 기호에 따라 야채와 볶는 방법, 스프로 요리해서 먹는 법, 혹은 카레를 만들 때, 카레와 함께 끓여먹을 수 있습니다. 가수 이효리처럼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위해 렌틸콩을 곁들인 요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2. 매일 먹으면 좋은 요거트



요거트는 월간지 ‘헬스’에서 세계 5개 건강식품으로 꼽혔을 뿐만 아니라 세계 10대 슈퍼푸드로도선정됬는데요. 요거트에는 칼슘, 단백질, 아연, 비타민B2, B5, B12 등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이 영양소들은 신체에 쉽게 흡수되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에너지를 내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타이로신이라고 하는 비필수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이것은 도파민 등의 신경전달물질을 촉진해 기분을 좋게 할 뿐만 아니라 피로를 없애는 데 도움을 줍니다. 요거트를 매일 아침마다 섭취해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보내보세요~


3.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싶다면?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단순불포화지방산을 지방의 55-86%나 함유하고 있어 혈중의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떨어뜨려 고혈압이나 심장병 등 성인병의 원인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올리브유에는 콩기름이나 옥수수 기름에 비해 단순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월등히 높다는 것!또한 올리브유는 천연 산화방지 물질인 토코페롤, 스쿠알렌, 폴리페놀 등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리놀레인산(필수지방산)도 적당량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A,D,K와 비타민E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고혈압이나 심장질환, 소화불량, 당뇨 등 성인병 예방 못지않게 피부를 아름답고 부드럽게 가꾸는 데도 효과적인데요. 앞으로 음식을 조리하실 때, 일반 식용유보다 올리브유를 사용해 건강한 음식을 드시길 바랍니다! :D


4. 콩 발효식품 낫토



이미지 출처 –키피디아


우리나라에 콩으로 발효한 식품인 청국장이 있다면 일본에는 낫또가 있는데요. 낫또는고혈압, 변비를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며 뇌 활성화에 좋은 8가지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또 항산화작용이 강해 노화를 억제하고 비만, 당뇨환자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낫또를 먹어보고 싶지만 그냥 먹으면 냄새가 강해 드시기 힘드신 분들은 좋아하는 과일과 우유, 낫또를 갈아 주스처럼 마시거나 비빔밥에 넣어 먹으면 좋다는 사실!


5. 우리나라 전통음식 김치



우리의 식탁에 빠질 수 없는 김치는 발효식품 가운데 가장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요구르트, 낫또 등 기존의 발효식품이 한두 가지 원료를 숙성시키는데 반해 김치는 신선한 채소와 갖은 양념을 함께 발효시키기 때문에 풍부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김치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산균은 내장지방 축적을 예방하고 대장 건강을 지켜주는데요. 또한 저병원성 바이러스 질환에 걸릴 위험성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김치는 다이어트에 좋은데요. 채소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유산균은 장의 유효 세균 번식을 돕고 배변 활동을 촉진해 변비 개선, 장 건강 증진에 효과적입니다. 매콤한 김치와 따끈한 밥으로 건강한 식사를 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 )




오늘 렌틸콩부터 김치까지 세계 5대 건강식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각각의 식품들을 따로 먹기 힘들다면 음식을 조리할 때, 함께 첨가해서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는 것! 오늘 레스틸렌블로그에서 알려드린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건강한 식사를 하시길 바랍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