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반짝이는 머릿결을 위한 건강한 두피관리법!


"늘 해오던 대로 고데기나 드라이어로 헤어 스타일링을 해봐도, 예전과 달리 어쩐지 힘없이 푹 가라앉아 볼품이 없어 보여요."

"머리 한번 감고 나면 이러다 하수구가 막히면 어떡하나 싶을 정도로 머리카락이 빠져요. 베개 위에도 여기저기 떨어져 있구요."

"두피 속 뾰루지 때문에 빗질도 조심스럽게 하는데요. 지성두피라고 생각했는데... 왜 비듬까지 생기는 건가요?"

힘없고 갈라지는 머리카락은 잦은 스타일링으로 인한 손상 때문일 수도 있지만, 머리카락이 자라는 두피가 건강하지 못한 이유가 크다고 해요. 두피도 피부라는 사실을 간과하기 쉬운데요. 아름답게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원하신다면, 레스틸렌 블로그가 준비한 건강한 두피를 가꾸는 팁을 확인하세요~


먼저 본인의 두피 타입을 확인하세요

일반 두피


머리는 이틀에 한 번꼴로 감고 그중 한 번은 허벌 샴푸를 사용하세요. 한 달에 두 번 정도는 오일 트리트먼트를 하시구요. 두피를 위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머리카락을 손으로 꼭 쥐어 잘 스며들게 하시면 됩니다.


일반 두피를 위한 홈메이드 트리트먼트

껍질을 벗긴 아보카도에 코코넛 우유 1컵, 올리브오일 1스푼을 넣고 잘 으깹니다. 두피에 넉넉히 발라 손가락 끝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모발에도 바른 뒤 헤어캡을 씁니다. 30분 후 샴푸로 깨끗이 씻어내세요. 


지성 두피


지성 두피용 deep cleansing 샴푸로 매일 감으세요. 컨디셔너를 사용하신다면 1분 이하로 마사지하고 깨끗이 헹궈주시면 됩니다. 오일 타입의 트리트먼트는 피하시구요. 머리를 감고 난 후 헤어드라이어로 두피를 꼭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 두피를 위한 홈메이드 트리트먼트

3컵 분량의 물에 홍차 티백 2개를 우려냅니다. 샴푸 후 린스대용으로 사용하세요. 유분기를 잡아주고 빛나는 모발을 가꾸는 데 도움을 줍니다.


건성 두피


2~3일에 한 번 꼴로 머리를 감고, 샴푸는 자연성분의 오일이 함유된 것으로 사용하세요. 샴푸 후 10분 가량 고영양의 트리트먼트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세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따뜻한 물에 중탕해서 데운 오일로 마사지하면 좋습니다. 


건성 두피를 위한 홈메이드 트리트먼트

바나나 두 개와 올리브오일 한 스푼을 넣고 부드럽게 으깹니다. 두피에 골고루 바르고 30분 후 깨끗이 씻어냅니다. 가렵고 비듬 있는 건성 두피를 달래는 좋은 방법이에요.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좋은 습관


1.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으로 두피 전체를 고루 마사지하세요. 이마 쪽부터 시작해서 뒷목까지요.

2. 너무 촘촘한 빗은 사용하지 마세요. 아르간오일이나 코코넛오일을 손에 덜어 손가락으로 빗질하세요.

3.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해요. 설탕, 기름, 소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4. 뜨거운 물로 머리 감지 마세요. 유분을 빼앗아가 밸런스를 깨뜨립니다. 미지근한 온수가 좋아요.

5.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빗질하지 마세요. 큐티클이 손상되기 때문이에요.

6. 두피는 헤어드라이어의 더운 바람으로 말리고, 모발은 자연 바람에 말리세요.

7. 헤어팩이나 오일로 일주일에 두 번 이상 영양을 공급하고, 섹션을 나누어 하루에 다섯 번 이상 고루 빗질하세요. 나무로 된 브러쉬가 좋습니다.


건강한 두피로 가꿔주는 두피샴푸


Amos, Sensiderma

화학적, 환경적 자극을 관리해 두피 자극을 줄이고 선택적 세정작용으로 두피에 나쁜 노폐물만 제거해줍니다. 또 히알루론산과 자일리톨을 함유해 보습과 세정을 동시에 돕는 것이 특징입니다.


Aveda, scalp benefits balancing

'건강한 모발은 건강한 두피에서 시작된다'가 Key Message입니다. 모발의 뿌리까지 깨끗이 닦아 피지를 제거하고 건강한 두피층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dr.organic, Aloe Vera

저자극 순한 샴푸로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게 가꿔주며 수분을 지켜줍니다. 두피와 모발의 큐티클에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케라시스, 네이처링 리프레싱

식물유래 계면활성제 성분으로 잔여감 없이 상쾌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해조류와 레몬 에센셜로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Kiehl's, Sunflower Color Preserving
살구씨 오일과 해바라기 오일로 영양을 공급합니다.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Tip들로 반짝이는 머릿결과 건강한 두피로 관리해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