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직장인 잡는 스트레스!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명상 & 스트레칭법

월요일부터 밀려오는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한 주류업체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3040 남녀 직장인 650명 중 스트레스가 가장 많이 쌓이는 요일은 월요일이라고 답한 이가 무려 57%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여성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거나 톤이 어두워지는 등 뷰티 라이프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되는 만큼 스트레스를 더욱 현명하게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직장인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명상법과 운동법을 추천해 드릴 예정이니 꼼꼼히 살펴 보세요 : )


여성 직장인, 동료 험담으로 스트레스를 푼다?

앞서 언급한 설문에 따르면 3040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받는 스트레스는 초과업무를, 해소법으로는 메신저 채팅과 술자리를 꼽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퇴근 전 스트레스 해소법을 묻는 질문에는 ‘메신저를 통해 상대방을 험담한다’(28%)가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또, 한 채용사이트에서는 ‘직장인 뒷담화 정도’에 관한 설문 조사를 했는데요. 여성의 경우 59.6%직장동료에 대한 험담을 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 여성 직장인은 ‘상대와 험담 내용에 따라 주도적으로 동참하는 편’이라고 응답한 사람이 61.3%로 가장 많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뒷담화를 하는 순간은 스트레스가 해소될지는 모르겠지만 근본적인 스트레스는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이 우리를 참 슬프게 하는 듯 합니다 ㅠ.ㅠ


템플 스테이, 5분 명상법 등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직장인 명상법!

직장인의 스트레스 해소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명상'입니다. 흔히 명상은 특정 종교나 지역에 국한된 수행법이라고 여겨졌지만, 최근 한국 고유의 명상법이 심리적ㆍ육체적 건강을 증진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힐링 열풍’ 트렌드에 맞춰 직장인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명상법들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는 산사에서 불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인데요. 복잡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소음이 없는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려는 힐링 방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템플스테이 기본 프로그램에는 명상의 일종인 ‘참선’이 포함되어 있어 마음을 다스리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1박 2일 주말코스로 고려해보는 것도 괜찮은 듯 합니다 ^^

만약 시간을 따로 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명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명상 어플도 효과적인데요. 초보자도 쉽게 하는 호흡명상, 명상 휴식 음악 등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 20분 스트레칭으로도 직장인 스트레스 해소!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지수는 다른 나라보다 월등히 높은 편이기 때문에 쉴 때나 점심시간 후 스트레칭을 해주면 해소에 도움됩니다.

 

특히 뭉친 어깨 근육을 잘 풀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컴퓨터 자판에 손을 올리고 하루 종일 있으면 자연스럽게 어깨 근육이 뭉치고, 무겁게 눌린다. 자리에 앉아서 스트레칭으로 어깨 근육을 자연스럽게 풀어주는 동작이 필요합니다.

1. 양손을 어깨 위에 올리고 둥글게 회전시키면서 어깨를 돌려준다. 앞뒤로 반복해서 3회 정도 실시한다.

2. 양팔을 벌려 손과 팔이 직각이 되도록 최대한 손목을 꺾어준다. 손끝이 위로 가게 한 다음 손목을 돌려 원을 그린다. 앞뒤를 반복해 3회씩 반복한다.

3. 목뒤로 양손을 깍지낀 다음 상체는 그대로 두고 어깨가 땅기도록 팔을 좌우로 당긴다. 이때 심호흡을 길게 하면서 5회 반복한다.

4. 양 팔뚝과 팔꿈치를 모아 가슴 앞에 맞대고, 뒤로 펴주기를 3회 반복한다. 동작이 끝나면 양팔을 아래로 떨어뜨려 손과 팔 전체를 털어준다.

또,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은 기운이 위쪽으로 몰려 목뒤가 자주 결리고 뻐근한데요. 뒷목이 무거워지면 집중력이 떨어지니 아래의 스트레칭법을 참고하시길!

1. 등을 바르게 세운 다음 앞뒤, 좌우 5회씩 번갈아가며 목을 서서히 움직여 회전시킨다.

2. 손목의 힘을 빼고 양손 끝으로 머리 중앙부터 목선까지 일자로 위아래 왔다갔다하면서 고루 두드려준다.

3. 목뒤에서 깍지끼고 목을 감싼다. 목을 뒤로 젖히면서 손가락으로 목을 앞으로 당기듯 힘을 주어 눌러준다. 5분간 실시한다.

4. 등을 곧게 펴고 무릎을 어깨 너비만큼 벌린 뒤 양손을 깍지끼고 가슴 앞에서 바닥 쪽으로 쭉 밀었다 당긴다. 이때 턱은 끌어당기고 목은 최대한 숙여준다. 5회 반복한다.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직장인을 위한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힘든 월요일, 직장인 여러분 모두의 마음에 상쾌한 봄바람이 함께하길 레스틸렌이 응원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