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면세점 쇼핑 팁부터 여자 혼자여도 좋은 해외여행지까지! 직장인 여성을 위한 주말 해외여행 팁!

5월 중순 석가탄신일 연휴를 앞두고 짧게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 출국 전 알아두면 좋은 팁부터 여자 혼자 가기 좋은 해외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주말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여성 분들 어서 집중해주세요 : )

 

출국 전 꼼꼼히 챙겨두면 좋은 팁은?

 

# 1. 면세 화장품 구입, 이것만은 꼭 기억하자!

 

 

(인천공항 공식홈페이지)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라면 면세점 쇼핑을 놓칠 수 없는데요. 특히 여성분들은 그 동안 가격이 부담스러워 망설였던 고가의 화장품을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기도 합니다 : ) 하지만 싸다고 무턱대고 지르기만 하면 낭패! 면세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할 때 두 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먼저 우리 나라의 경우 개인 면세 구매 한도가 출국 시 3000달러, 입국 시 400달러로 정해져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면세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할 때는 정해진 구매한도를 넘기지 않으시면 됩니다.

 

 

(인천공항 공식홈페이지)

 

또, “기내 액체류 반입 규정: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경유지 혹은 최종 목적지에 따라 기내에 액체류 물품 반입이 제한되어 있어 화장품의 경우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 면세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면 화장품을 투명 봉인 봉투에 밀봉한 뒤 보이는 곳에 영수증을 붙여주는데요. 기내에서 내용물이 궁금하다고 봉인봉투를 뜯지 말고 그 상태 그대로 최종 목적지까지 들고 가면 기내 액체 류 반입 규정에 문제가 없습니다. :) 이 두 가지만 기억하시면 면세 쇼핑이 더욱 즐거워진다는 사실 ^.~ 


 

# 2. 해외 로밍 시 체크해두어야 할 것은?

 

해외에서는 국내에 있을 때처럼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한다면 그야말로 “요금폭탄”을 맞을 수도 있는데요~ㅠ.ㅠ 해외에서는 국내요금의 적용을 받지 않고 해외 지역을 요금 규정을 기준으로 별도로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안심하고 데이터를 마음껏 쓸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국내의 각 통신사에는 데이터 해외 로밍 정액 요금제라는 것이 잘 마련되어 있는데요. 24시간을 기준으로 하루에 1만원미만의 요금만 지불하면 요금폭탄 없이 마음껏 데이터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통신사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본인이 이용하는 통신사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여자 혼자 가도 좋은 해외여행지 베스트 3 !

 

지금부터는 무한정 시간 낼 수 없는 직장인 여성을 위해 짧은 일정으로 알차게 즐길 수 있는 해외여행지를 소개합니다~ 골라 가는 재미가 있는 여행지 별 테마는 덤!

 

 

# 1. ‘나는 시티 스타일?’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도시 여행지 싱가포르

 

 

(싱가포르 공식페이스북)

 

여자 혼자 가기 좋은 첫 번째 추천 해외여행지는 바로 싱가포르입니다. 싱가포르는 다른 동남아시아 나라보다 굉장히 치안이 잘되어 있어 안전한데요. 곳곳에 치안을 위한 경찰들이 순찰을 돌고 있어 밤에 여자 혼자 돌아다니는데도 큰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

 

 

 

(싱가포르 공식페이스북)


이뿐만 아니라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스파 숍부터 트렌디한 쇼핑몰까지 모두 갖추어진 곳이라 여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여행지입니다. 도회적 스타일이 취향이신 분들은 싱가포르로 떠나시는 것은 어떨까요? ^^ 

 

 

# 2. 쇼핑 매니아를 위한 쇼핑 천국! 홍콩

  

 

(홍콩관광진흥청 공식홈페이지)

 

다음 추천 해외여행지는 홍콩인데요. :) 홍콩은 쇼핑의 메카로 이름이 높아 쇼핑을 좋아하는 여성분들에게 딱 좋은 여행지입니다. 특히 연말 즈음에 펼쳐지는 메가 세일 기간에 홍콩으로 여행을 간다면 다양한 패션, 뷰티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홍콩관광진흥청 공식홈페이지)


또, 도시 전체의 주요 관광 포인트들이 그리 멀지 않아 지하철, 버스 등을 이용해 쉽게 도시를 돌아볼 수 있는 것도 홍콩만의 매력 중 하나인데요~ 홍콩의 아름다운 밤거리를 직접 거닐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

 

 

# 3. 식도락 여행 오사카 추천

 

 

(키무카츠 공식홈페이지)

 

마지막 추천해 드릴 해외여행지는 바로 오사카입니다. 일본은 현지인이 먼저 다가와서 도움을 줄만큼 친절하고 우리나라만큼 치안이 좋아 여자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인데요~ 무엇보다도 음식 천국으로 불릴 만큼 식도락 여행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돈가스 명소인 “키무카츠”, 고베규 맛집으로 이름 높은 “미소노” 등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맛집들이 오사카에 즐비하다는 사실~ 거리도 가깝고 입도 즐거운 오사카로 식도락 주말여행 어떠세요? :)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소개해드린 직장여성 주말 해외여행 팁 유용하셨나요? :) 마음만은 벌써 해외로 떠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시간이 없다는 것은 핑계일 뿐! 다가오는 연휴에 짧고 굵은 해외여행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