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태닝, 비싸서 못한다? 이제는 집에서 간편하게 ‘셀프 태닝’하세요~

노출의 계절, 여름이 되면 많은 여성분들이 섹시하고 건강미 넘치는 구릿빛 피부를 갖길 원합니다. 하지만 기계 태닝의 위험성 때문에 태닝을 망설이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손쉽게 셀프태닝 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안전하게 건강미 넘치는 피부를 갖고 싶은 분들! 모두 주목해주세요 : ) 

 

 

# 셀프 태닝이란?


태닝이란 보다 건강해 보이는 피부 표현을 위해 구릿빛의 색소를 입히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태닝의 경우 전문 샵을 통해 이루어지는데요. 최근 시중에는 혼자서도 간편하게 태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른바 ‘셀프 태닝’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태닝 제품에는 ‘하이드록시아세톤’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바로 이 성분이 피부의 아미노산을 갈색 색소로 만들어 피부 톤을 구릿빛으로 만들어줍니다. 그렇다면 전문 기계없이도 완벽한 태닝 피부 톤을 연출해 주는 셀프태닝 제품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
     

 

 


이미지 출처- 비오템, 로레알, 클라란스


먼저 소개해드릴 셀프태닝 제품은 로션인데요. :D  ‘셀프태닝 로션’은 페이스 전용과 바디전용이 있습니다. 로션처럼 몸과 얼굴에 바른 후 마르기만을 기다리면 되는데요. 하지만! 마르기 전까지 물을 가까이하거나 선풍기나 에어컨 바람으로 강제로 말리면 안 됩니다. 피부 손상 없이 구릿빛 피부를 가질 수 있으니 4~5시간은 참을 수 있겠죠? ^^


다음은 셀프태닝 스프레이를 소개해드릴 텐데요. 스프레이 형 제품은 피부에 자극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몸이나 얼굴에 뿌린 후 3시간이면 자연스럽게 태닝된 피부를 연출 될 수 있습니다. 셀프태닝 스프레이 하나로 안전하게 페이크 태닝하기 쉽죠? ^.~

 

 

# ‘셀프 태닝’ 전 주의사항

 


이제부터 셀프태닝 하기 전 주의사항에 대해 꼼꼼히 알려드릴 텐데요. :) 이 세 가지만 지킨다면 얼룩 없이 매끈한 구릿빛 피부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시죠!

 

 

#1. 각질 제거는 필수!


셀프태닝 하기 전에 각질 제거가 필수입니다. 만약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지 않으면 사용부위에 태닝 얼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셀프 태닝 전에는 꼭!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꼼꼼히 각질을 제거해야겠죠? :) 

 

 

#2. 셀프 태닝 제품을 바를 때는 적절한 도구를 활용하세요~

셀프 태닝 제품을 바를 때에는 비닐장갑, 스펀지 등을 이용하는 게 좋은데요. 맨손으로 바르면 손바닥에 많은 제품이 흡수돼 피부 톤이 심각하게 어두워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만약 맨손으로 제품을 발랐을 때에는 제품을 바른 손은 즉시 닦아주시길~!

 

 

#3. 태닝 제품이 완벽하게 스며들기 전까지 물 조심!

마지막으로 완벽히 제품이 스며들기 전에 피부에 물이 닿지 않게 해야 하는데요. 피부에 물이 닿으면 그 부분의 제품이 닦여나가면서 얼룩덜룩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뿐만 아니라 태닝 제품을 바른 뒤에는 30분간 옷을 입거나 잠자리에 들면 안 된다는 점! 피부도 옷도 얼룩덜룩 해지지 않게 조심하시길~:)

 

 

# ‘셀프 태닝’ 후 화사한 펄로 마무리! 
   

 

             

  
이미지 출처- 나스 공식홈페이지, 미샤 공식홈페이지

 

셀프 태닝으로 구릿빛 피부를 완성했다면 메이크업에도 신경 써야겠죠? :) 이때 펄이 함유된 바디 제품을 이용하면 태닝 효과를 배로 업! 시켜줄 수 있는데요. 톡톡 발라주는 바디 밤부터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드는 바디 오일까지! 그 종류도 다양합니다. 반짝반짝 펄 바디 제품으로 화려하고 섹시한 바디 메이크업 완성해보시길~^^

 


 

오늘 소개해드린 “집에서 간편하게 하는 셀프 태닝”에 관한 포스팅 흥미로우셨나요? : ) 손쉽게 고급스러운 피부색을 연출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 셀프 태닝! 셀프 태닝과 함께 이번 여름 섹시하고 늘씬한 몸매 만드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