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탄산수 세안, 탄산수 다이어트” 들어보셨나요? 탄산수 뷰티 관리법 총망라!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요~” 마시는 물로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까지 해결할 수 있다면? 요즘 탄산수를 이용한 뷰티 관리법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탄산수의 톡 쏘는 느낌을 활용한 탄산수 세안법과 탄산수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릴게요~! :)

 

# 요즘 탄산수가 뜨는 이유는?

 

탄산수는 일종의 미네랄 음료인데요. 칼슘이나 마그네슘 등 체내에서 생성할 수 없는 미네랄이 풍부해 신체 내부를 구성하는 성분을 균형 있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어 체내 노폐물이 빠르게 빠져나가 피부 안색도 맑게 해주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

 

 

# 탄산수와 함께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탄산수는 공복에 마시면 탄산 성분이 위액을 묽게 만들어서 포만감이 생기고 음식을 많이 먹지 않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식사 직전 보다는 15~20분 전에 미리 종이컵으로 1잔 정도 마셔주게 되면 식사량을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단, 너무 많이 마시면 위산이나 음식물이 역류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위가 약하다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ㅠ.ㅠ
탄산수를 마시면 장 운동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탄산수가 장을 팽창시켜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고 이를 통해 변비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장이 깨끗해지면 신진대사가 활성화 되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는 효과도 얻을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관련기사 : http://www.segye.com/Articles/NEWS/CULTURE/Article.asp?aid=20130711024218)

 

 

# 탄산수 세안으로 피부미인 되자!

 

일반 폼 클렌징과 탄산수를 1:1 비율로 섞고 거품을 내어 세안하면, 탄산 성분이 발열 작용을 일으켜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을 깨끗이 녹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탄산수 원액으로 세안을 하면 자극이 심해 울긋불긋해지거나 화끈거릴 수 있으니 물과 탄산수를 1:2정도로 섞어 세안해주면 되는데요. 마지막으로 탄산수를 섞은 물에 10초 정도 얼굴을 담근 후, 그 잔여물을 스킨 바르듯 두드려 주면 피부 탄력과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라는 사실! :)
                

이미지 출처- 라네즈,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공식홈페이지


요즘에는 탄산수를 활용한 뷰티 제품들도 많이 출시 되었는데요. 세안제부터 에센스, 미스트까지 다양한 탄산수 뷰티 제품이 있습니다. 탄산수의 미네랄 성분 덕에 피부자극이 없고 부드러워 민감한 피부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매번 세안할 때마다 탄산수와 물을 섞기 귀찮다면 탄산수 뷰티 제품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

 


오늘 소개해드린 ‘탄산수’에 관한 포스팅 어떠셨나요? 특히 여름철에는 수분공급을 위해 물을 많이 마시게 되는데요. 탄산수로 원하는 몸매도 만들고, 매끈하고 맑은 피부도 가져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