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 관리는 열심히 하면서 입술 관리는 안하고 계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예쁜 립스틱 발색을 위해서는 입술도 놓치지 않고 관리해주셔야 한다는 사실!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소홀하기 쉬운 입술 관리법과 메이크업의 완성을 위한 립메이크업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D 함께 보실까요?
# 매끈한 입술을 위한 첫 단계는 각질 제거!
입술은 다른 피부 조직에 비해 표피층의 두께가 약 50%로 얇으며, 지방 분비선과 땀샘이 없기 때문에 수분 손실이 얼굴이나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 3~10배 높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ㅠ.ㅠ보습력을 높이려면 각질을 먼저 제거해야 하는데, 각질이 수분의 흡수를 방해하면서 피부 노화를 가속시키기 때문입니다. 각질 제거는 주기적으로 매주 1번이 가장 적당한데요. 오일과 유기농 설탕으로 만든 입술 전용 제품, 필러 성분이 든 립크림 등으로 관리해주면 입술을 도톰하게 하는 립 플럼핑 효과와 탄력관리에 좋습니다.
# 메이크업 전에도 입술 보습을 놓치지 말자!
이미지 출처 – 비오템, 슈에무라, DHC 공식홈페이지
입술에 강력한 보습제를 바르는 것은 입술 건강 때문만이 아닙니다.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 립스틱을 발랐을 때 색상이 가장 예쁘게 표현되게 하는 기본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립스틱이나 립글로스에 보습제가 함유되어 있어서 추가적인 입술 보습은 하루 한번, 자기전에 립 모이스처라이저를 발라주시면 되는데요. 그러나 많이 건조한 입술이라면 메이크업 전에 반드시 입술 전용 모이스처라이저를 듬뿍 바르고 5~10분 기다리는 보습과정이 필요합니다. 흡수되지 않은 잔여물은 티슈로 살짝 닦아내 주시면 됩니다.
# 입술에도 볼륨이 있게, 그리고 매끄럽게!
이미지 출처 – 스킨푸드, 토니모리, 디올 공식홈페이지
입술에 볼륨이 없고 주름이 있으면 아무리 예쁜 색의 립스틱으로 립 메이크업을 해도 생기가 느껴지지 않는데요. ㅠ.ㅠ 입술에 볼륨을 선사하는 립 플럼핑 제품을 추천합니다~ 보통 입술을 살짝 자극해 부풀어 오르게 하는데, 히알루론산 등의 성분으로 입술 피부 속에 수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입술을 탱탱하게 보이게 하는 제품도 있습니다. 또한 입술 전용 프라이머를 이용하면 입술의 유분을 없애주어 립스틱 등을 발랐을 때 입술을 매끈하게 표현하고, 립컬러를 오래도록 유지시켜 준다는 사실! :)
# 립컬러, 내 피부톤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립 컬러의 선택에 따라 피부가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립에 레드, 버건디 등 과감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피부가 환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도 한데요. 오렌지 립컬러를 바를 때에는 피부의 노란 기를 눌러주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핑크를 바를 때에는 평소의 피부톤보다 한 톤 밝게 하면 발랄한 이미지를, 어둡게 하면 건강한 이미지를 부각할 수 있다는 사실! :D
오늘 ‘입술 관리와 립컬러’에 관한 포스팅 어떠셨나요? 꼼꼼하게 입술에도 각질관리와 보습관리를 해주셔서 촉촉한 입술로 거듭나 보세요! 또 피부톤과 립컬러를 맞춰주어 메이크업 후 입술만 동동 떠 보이는 일은 없으시길 바랍니다~X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