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있어서 칼로리 조절은 아주 중요한데요. 분명히 다이어트를 위해 칼로리를 신경 써서 적게 먹은 것 같은데, 잠들기 전 곰곰이 생각해보면 꽤 높은 칼로리를 섭취해서 놀란 적 있으시지 않으세요? 그건 바로 음식 곳곳에 생각보다 많은 고칼로리 간식들이 숨어 있기 때문일 수도 있다는 사실~ 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몰랐던 의외의 고칼로리 간식 소개와 함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간식 정보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D
# 다이어트의 적! 의외의 ‘고칼로리’ 간식
1. 비타민 음료(100kcal/500ml)
비타민이 들어간 음료는 건강음료의 느낌이라 다이어트를 할 때 자주 찾아 마시게 되는데요. 탄산음료는 살이 찔 것 같아서 무심코 집어 든 비타민 음료도 단맛을 내기 위해 들어간 당 성분 때문에 칼로리가 높다는 사실! 또한 비타민 B 그룹의 성분은 입맛을 당기는 효과도 있어서 다이어트 시에는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2. 생과일 주스(159kcal/200g, 바나나 기준)
운동을 한 뒤 갈증 해소와 영양소 섭취를 목적으로 물 대신 생과일 주스를 마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생과일 주스는 갈증을 해소하지도 못하고 칼로리도 높은 음료라는 사실! 특히 살을 빼기 위해 운동을 했을 경우에는 더욱 피하셔야 합니다. 생과일의 칼로리는 사과 1개 150kcal, 귤 1개 100kcal, 배 200kcal 등으로 만만치 않은데요. ㅠ.ㅠ 또한 생과일 주스 가게에서 파는 것은 맛을 위해 시럽이나 설탕을 첨가하기도 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서 드셔야 합니다.
3. 견과류(597kcal/100g, 아몬드 기준)
견과류도 우리 몸에 좋다고 하여 간식으로 자주 먹는데요.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다면 하루 권장량에 맞춰서 드셔야 한다는 점! 호두는 5~7개, 아몬드는 23개, 땅콩은 20개 정도를 하루에 여러 번으로 나누어 드시길 추천합니다. 견과류가 건강에 좋지만, 한꺼번에 모두 먹으면 칼로리가 높을 뿐 아니라 변비나 설사도 유발할 수 있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
#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저칼로리’ 간식
1. 방울 토마토(32kcal/16개)
먼저 방울 토마토는 칼로리가 16개에 32kcal정도로 굉장히 낮습니다. 지방도 없고 포만감도 잘 느껴지며 먹기에도 편안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비타민과 무기질까지 풍부하니 다이어트 시에 부족한 영양소도 채울 수 있다는 사실~ :)
2. 두유(125kcal/200ml)
다음으로 칼슘이 풍부한 두유를 추천합니다. 콩단백질 성분이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고 몸 속의 염분을 정화시켜주기도 하는데요. 효능도 다양하고 포만감도 주면서 칼로리는 200ml에 125kcal정도이기 때문에 간식뿐 아니라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D
3. 곤약(9kcal/100g)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곤약은 약 97%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곤약의 수용성 식물 섬유 성분이 장 속의 유해물질을 배설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장 운동을 촉진 시켜 다이어트에 따른 변비에도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곤약의 칼로리는 100g 당 9kcal밖에 되지 않아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으로 딱 이라는 점! :)
다이어트에 반 이상을 차지하는 식이조절! 식이조절을 잘 하기 위해서는 칼로리 조절이 필수인데요. 오늘 알려드린 의외의 ‘고칼로리 간식’은 꼭 조심하셔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X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