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아침마다 붓는 얼굴 때문에 화장이 안 먹는다면? ‘얼굴 붓기 빼는 법’으로 해결!

매일 아침 부은 얼굴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많으시죠? ㅠ.ㅠ 특히나 전날 밤에 야식을 먹고 자게 되면 눈과 얼굴이 팅팅 붓고 칙칙해지기까지 하는데요. 당장 출근해야 하는데 화장도 잘 먹지 않아 고민이 많으셨다면 오늘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



# 아침마다 얼굴은 왜 붓는 걸까요?


흔히 야식으로 라면 등 염분이 많은 음식을 먹었을 때면 얼굴이 붓는데요. 염분이 체내에 많아지면 혈액 속 농도를 맞추고자 몸에서 수분을 많이 저장하게 됩니다. 이렇게 저장된 수분들이 붓기로 나타나게 된다는 사실! 또한 피로가 누적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액순환과 이뇨작용이 낮아져 체내에 쌓인 노폐물이 잘 배출되지 않아 붓기도 합니다. 



# 매일 붓는 얼굴이 고민? ‘생활 습관’ 부터 고쳐 보자!


1. 수면 습관 고치기

 


취침 시에는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베고 자야 합니다.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베개를 사용하면 수분이 얼굴로 모여 다음날 얼굴을 붓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또한 엎드려 자게 되면 몸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는 사실! 하루에 6~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도 중요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신진대사 활동이 떨어지고 이는 곧 부은 얼굴로 이어진다는 점~ 명심해주세요! :)


2. 식습관 고치기

 


습관적으로 짜거나 매운 음식을 먹어 왔다면 아침마다 얼굴과 몸이 부을 가능성이 많은데요. 바로 나트륨 때문입니다. 우리 몸의 세포는 체액의 나트륨 비율이 일정해야 형태가 유지되며 비율이 높아지면 퉁퉁 붓게 되는데요. 얼굴이 많이 붓는 편이라면 잠들기 1~2시간 전에는 물을 포함해 되도록이면 음식물 섭취를 피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3. 세안 습관 고치기

 


세안 습관만 고쳐주어도 붓기 완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세안을 하실 때는 먼저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적셔 준 뒤, 클렌징 제품을 바른 상태에서 1분 정도 유지해주세요. 미지근한 물로 씻어 낸 뒤, 찬물로 다시 헹궈주시면 됩니다. 뜨거운 물이 아닌 미지근한 물과 찬물로 번갈아 가며 헹궈주시면 피부에 탄력도 생기고 혈액순환을 도와 얼굴 붓기 빼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 :)



# 출근길에는 ‘붓기 완화 음료’ 를!


1. 호박 주스

 


일반적으로 붓기를 빼기 위해 마시는 음료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은 바로 호박! 호박은 이뇨작용을 돕고 비타민A도 풍부해 체내 불순물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수분, 단백질, 섬유질 또한 풍부하고 따듯한 성질이 있어서 여성에게는 아주 좋다는 사실! 호박을 찜통에 넣어 2시간 정도 푹 찐 후에 즙을 짜도 되고, 갈아 마셔도 되는데요. 달여서 물 대신 자주 마셔주어도 붓기 완화뿐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


2. 수박 주스

 


수박이 제철인 요즘, 딱 맞는 음료 인데요! 수박에도 이뇨작용을 돕는 칼륨 성분이 많습니다. 덕분에 수박 주스를 마시면 신장의 기능을 도와주어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침마다 수박을 곱게 갈아 마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


3. 검은콩 차 

 


검은 콩은 혈액순환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순환을 도와 체내 독을 밖으로 배출시켜 주어 얼굴의 붓기를 완화해 줍니다. 검은 콩을 살짝 익을 정도로 볶아 낸 후, 물을 붓고 우려내 콩만 걸러내서 드시면 됩니다. :)



10분만에 얼굴 붓기 빼는 법 tip.


1. 얼굴을 면봉으로 지압하기 : 책에 표시된 혈점이 아니라도 내가 눌러보고 시원한 느낌이 드는 곳을 지압해주세요. 

2. 아에이오우 하기 : 입 모양으로 아,에,이,오,우를 반복해주면 얼굴의 미세한 근육이 움직이는데 도움을 주어 부기가 완화됩니다. 

3. 은수저 이용하기 : 은 수저를 씻는 동안 잠시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뺀 뒤, 눈 앞에 냉기가 있는 은수저를 갖다 대주세요. 눈에 직접적으로 붙이면 피부가 놀랄 수 있으니 조심!





오늘 ‘얼굴 붓기 빼는 법’ 포스팅 어떠셨나요? 내일 아침부터는 개운하고 탱탱한 얼굴로 기분 좋게 화장할 수 있으실 것 같은데요~! 알려드린 생활 습관을 유념해주시고! 붓기 완화 음료도 챙겨 드셔서 얼굴이 붓는 고민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