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군것질 대신 먹는 화장품? 피부 속부터 예뻐지는 ‘이너뷰티’ 푸드!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세요~” 라는 카피 기억 나시나요?  하지만 피부 건강을 위해서는 잘 먹어줘야 한다는 사실! 요즘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가꿀 수 있는 ‘이너뷰티’ 에 신경을 쓰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너뷰티는 피부에 좋은 식품을 섭취해 몸 속을 건강하게 만들어 피부 본연의 기능을 회복 시키는 것인데요. 비싼 화장품을 바르며 피부 관리에 공을 들여도 건강한 피부를 얻기 힘드셨다면! 오늘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



# 단언컨대 채소와 과일 섭취는 기본입니다.


피부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은 채소와 과일입니다. 너무 기본적인 것이지만 잘 챙겨먹기 힘든 음식인데요. 그 중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당근, 시금치, 양배추 등 녹황색 채소류는 멜라닌 색소 생성을 막아 피부 미백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블루베리, 크렌베리 등 베리 과일들에는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땅콩이나 아몬드 등 견과류는 비타민 E가 풍부해 피부를 윤기 있고 탄력 있게 만들어 주며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콜라겐 또한 피부 탄력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


피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도 피부 건강이 잘 개선되지 않는 다면,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는 기능성 ‘이너뷰티 푸드’ 제품을 따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 바르는 화장품? 먹는 화장품!


이너뷰티 푸드는 바로 먹는 화장품이나 다름없는데요. 먹는 화장품과 바르는 화장품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물론 제품에 따라 효과가 다르겠지만 바르는 화장품은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이렇게 화장품이 닿을 수 없는 진피층에 피부에 이로운 성분이 침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먹는 화장품, 이너뷰티 푸드라는 사실! 최근에는 알약 형태뿐만 아니라 분말, 음료, 앰플 등 다양한 형태로도 나와 있습니다. 



# 콜라겐부터 디톡스까지,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들

            

이미지 출처 – 오설록, CJ제일제당 공식 홈페이지


1. 보습을 위한 히알루론산 제품


수분 보유력이 가장 뛰어난 것은 바로 히알루론산! 하지만 이 히알루론산은 나이가 들수록, 또는 자외선에 노출이 될수록 줄어듭니다. 입자의 크기가 커서 화장품으로는 피부 깊숙이 흡수되기 힘든데요. 섭취하는 형태의 히알루론산의 도움을 얻으면 한결 탱탱한 수분감을 유지할 수 있다는 사실! 물론, 레스틸렌과 같은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의 효과가 가장 확실하다는 사실도 염두에 두세요 :)


2. 노화를 예방해줄 콜라겐 제품


피부에 콜라겐이 부족하면 주름이 쉽게 생기고 기미와 검버섯 등 노화가 촉진되는데요. 원래 체내에서 생성되는 물질이지만 평균 20세가 지나면 많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ㅠ.ㅠ 돼지껍데기 등에 많다고 하지만, 음식의 콜라겐은 입자가 커서 피부 깊은 곳까지 흡수되기 힘들기 때문에 이너뷰티 제품으로 섭취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3. 장 건강을 위한 디톡스 제품


사실 이너뷰티의 기본은 디톡스~ 그 중에서도 장 속의 독소를 빼내는 것이 중요한데요. 디톡스를 통해 숙변을 제거하면 피부의 탄력도 되살아 나고 기미,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가라 앉히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살이 빠지는데도 도움이 되겠죠? :)




속이 건강해야 피부도 좋아진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죠? 피부 관리도 물론 중요하지만 몸 속까지 챙겨서 속부터 건강한 피부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다가오는 가을, 환절기 마다 피부가 고민이셨다면 이번에는 이너뷰티 푸드를 섭취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