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가을에는 스니커즈를 신고 뛰어보자 팔짝! 여성 운동화 코디 추천!

하이힐, 여자라면 절대 포기할 수 없는 아이템이죠? 하이힐은은 다리를 날씬하게 보이도록 도와주지만 그만큼 근육에 무리를 주기도 하는데요. ㅠ.ㅠ 최근에는 운동화를 신은 도시 여자라는 뜻의 ‘운도녀’ 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하이힐 대신 편안한 운동화로 패션을 완성시키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운동화, 스니커즈 패션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



# 다양한 운동화, 스니커즈의 세계! 

     

   

이미지 출처 - Victoria, Addidas 공식 홈페이지


살금살금 걷는다는 의미의 ‘Sneak’ 에서 유래해서 지금은 모든 운동화를 통용하는 말이 된 스니커즈! 부드러운 고무 밑창에 가벼운 캔버스 소재가 더해진 유연한 운동화가 많아 발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또한 요즘은 운동화의 밑창에 조금씩 굽이 있어서 다리를 길어 보이도록 도와준다는 사실~ 



# 팬츠와 어울리는 스니커즈 

     

  

이미지 출처 – 룩북



스니커즈와 가장 편안하게 매치할 수 있는 아이템은 뭐니뭐니 해도 바로 팬츠! 청바지가 아니더라도 슬랙진, 배기팬츠 등 다양한 종류의 팬츠와도 잘 어울리는데요. 어떤 아이템과 함께 하느냐에 따라 스포티하게는 물론이고 페미닌하고 트렌디한 연출까지 가능합니다. 또, 여성스러운 와이드 팬츠나 슬랙스 진과 신어주면 세미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이 없겠죠? :)



# 스커트와 어울리는 스니커즈 

     

  

이미지 출처 – 룩북


보통 스커트에는 구두를 신어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땡! 아닙니다. 스커트와 함께 스니커즈를 신어주어도 충분히 여성스럽고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포티함은 덜어내고 페미닌한 디테일을 강조한 운동화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사실! 여기에 자켓이나 블레이저와 함께 입어주면 오피스룩으로 변신도 가능한데요. 한가지, 길고 예쁜 다리를 강조하려면 어중간한 길이의 치마보다는 짧은 치마가 더 좋겠죠? :)



# 데님 패션에도 스니커즈를 신어주자


  

이미지 출처 – 룩북


역시 데님에는 흰 운동화가 가장 잘 어울리는데요~ 선선한 가을에는 데님 팬츠와 함께 가죽 자켓이나 블레이저, 트렌치 코트를 매치해주시면 좋습니다. 이 때도 편안한 스니커즈를 신어주시면 활동성과 스타일을 모두 잡을 수 있겠죠? 힐을 매치할 때 보다 더욱 자연스럽고 어려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오늘 포스팅을 통해 운동화는 운동할 때만 신어야 한다는 생각이 확~ 사라지지 않으셨나요? :) 발 건강에 무리를 주기 쉬운 하이힐은 잠깐 벗어두시고, 오늘은 편안하게 멋 낼 수 있는 운동화를 신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