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할로윈 분장] 메이크업 아티스트 키키(KIKI)의 할로윈 데이 눈화장 법!



할로윈 데이가 이번주로 다가왔습니다. 할로윈 데이는 매년 10월31일로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는 큰 축제일 중 하나로 요즘은 우리나라에서도 젊은 층 사이에서 하나의 축제로 자리잡아 다양한 커스튬으로 이날을 즐기는 문화가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할로윈 데이의 역사를 잠시 살펴보면 기원전 아일랜드 컬트족의 풍습인 삼하인(Samhain)축제에서 유래되었는데요, 컬트족의 새해 첫날은 겨울이 시작되는 11월1일로 그들은 사람이 죽어도 그 영혼은 1년 동안 다른 사람들의 몸 속에 머문다고 믿었다 합니다. 그래서 한 해의 마지막날인 10월31일 1년 동안 자신이 기거할 상대를 선택한다 여서 모두들 귀신 복장을 하고 집안을 차갑게 만들어 죽은 자의 영혼이 들어오는 것을 막았다고 하며 이 풍습이 할로윈 데이의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후 영국 청교도들이 미국으로 이주하며 미국에서도 할로윈 축제가 자리를 잡게되었고, 이제는 미국 뿐만이 아닌 전세계로 퍼져나가 할로윈 데이 밤이면 각종 커스튬으로 분장한 어린이들이 'Trick or Treat'를 외치며 집집마다 돌아다니고 젊은 층에서는 이날의 분위기를 만끽하기 위해 할로윈을 주제로한 다양한 파티가 열리며 까만밤을 화려하게 물들여 놓곤 합니다. 



이제 몇 일 앞으로 다가온 할로윈 데이(31일)을 맞이하여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 또한 이번 할로윈에는 어떠한 커스튬으로 주목을 받아볼지를 많이들 고민하실 텐데요, 아래에 소개해 드릴 메이크업 아티스트 키키(Kiki)의 할로윈 메이크업을 접하시는 순간 이런 고민들을 한방에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것 입니다.


키키(Kiki)는 그녀의 독특한 메이크업 때문에 사실 텀블러(Tumblr)를 통해 인터넷에서 더욱 유명한 메이크업 아티스트 입니다. 그녀의 메이크업 특히 눈화장법은 단순히 메이크업이라기 보다는 하나의 예술에 가까운데요, 작은 눈꺼풀 위에 그녀가 그려내는 작품 속에는 그 화려함은 물론 너무나 많은 세상을 담고 있습니다. 


그런 그녀가 이번에는 너무나 특별한 할로윈 데이 커스튬 메이크업을 선보였습니다. 할로윈 데이를 컨셉으로 한 이번 작품들은 메이크업 뿐만 아니라 컬러 렌즈를 활용하여 그 강렬함을과 화려함을  배로 만들어 주었는데요, 이번 할로윈 데이에 모든 이의 주목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이런 키키 스타일의 메이크업은 어떨까요? :) 







 

메이크업 아티스트 키키의 할로윈 데이 메이크업

사진 출처 : 키키 메이크업 (http://kikimakeup.tumbl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