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부츠부터 패딩, 니트까지! 처음 산 새옷처럼~ '겨울옷 관리법'을 알려드립니다!

이제 슬슬 겨울옷을 꺼내고 계실 것 같은데요. 다른 계절보다 부피도 크고 보관하기도 어렵고, 쉽게 세탁하기도 어려운 게 겨울옷이죠 ㅠ.ㅠ 그래서 평소에 어떻게 관리해주냐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옷이 예뻐도 지저분하고 헌옷처럼 보인다면 안되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겨울옷 관리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모두 주목해주세요. :)


# 겨울엔 필수품, 관리필수! 패딩

 

이미지 출처 – 룩북


겨울이면 남녀노소 모두 즐겨 입는 패딩! 차가운 바람에도 끄떡없는 든든한 바람막이 옷입니다. 하지만 두껍고 부피가 큰 만큼 세탁을 하면 부피가 줄어들 수도 있다는 점! 빵빵한 패딩의 모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옷걸이에 걸어두기 보단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뉘어놔 주세요. 그리고 손으로 살살~ 두들겨 주시면 뭉친 솜도 되살아난답니다. :D


# 평소에도 자주 관리해주세요! 가죽옷

 

이미지 출처 – 룩북


가죽 소재의 옷들은 평소에 자주 부드러운 마른 헝겊으로 가볍게 먼지를 털어주고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이 필요할 때는 드라이 클리닝보단 가죽전용 클리너로 닦아주시는 것이 윤기와 광택을 보호하는 법! 비나 눈을 맞았을 때는 꼭 그늘진 곳에서 말려주시고 직사광선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


# 부드럽게 관리해주세요! 캐시미어 니트

 

이미지 출처 – 룩북


부드러운 감촉으로 겨울이면 여성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캐시미어! 고급소재인 만큼 관리도 정성이 필요합니다. 한 두번 드라이클리닝을 해주셨다면, 다음부터는 오염된 부분만 세탁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캐시미어 전용 샴푸를 이용해서 미지근한 물에 조물조물 해주시면 된답니다. 캐시미어도 그늘에 말려주시는 것이 좋아요! 


# 가죽부터 스웨이드, 어그부츠까지! 

 

이미지 출처 – 룩북


겨울패션의 포인트인 부츠! 겨울 부츠는 특히 관리가 까다롭습니다. 눈이나 비에 얼룩진 가죽 부츠는 가죽전용 세척제로 꼭 닦아주셔야 하고, 꼭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말려주세요! 급한 마음에 빨리 말리려고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시면 모양이 뒤틀릴 수도 있다는 점! 또 스웨이드 부츠나 어그 부츠는 신고 난 후에 솔로 가볍게 쓸어내려 양털과 모를 보호해주셔야 합니다. 오염이 심하다면 전용 크림으로 살살 닦은 후 찬물로 헹궈주시길~ :D




오늘 알려드린 겨울옷 관리법이 도움이 되셨나요? 어떻게 세탁하고 보관하느냐에 따라 옷의 모양도 달라지기 때문에 겨울옷 관리에 꼭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겨울에는 작년에 샀던 겨울옷도 새옷처럼 입으실 수 있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