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새해가 다가왔습니다. 여자라면 새해를 준비하면서 꼭 챙기는 것이 있죠? 바로 다이어리! 실제로 다이어리를 들고 다니면서 쓰는 매력도 있지만, 매일 손 안에 있는 스마트폰에 다이어리어플을 담아 쓰는 것도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2014 새해 맞이 다이어리 어플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일하는 여성이라면 스마트하게 ‘에버노트’
일상을 담는 다이어리느낌 보다는 할 일을 적는 스케줄러의 느낌이 강한 에버노트(구글 플레이/앱스토어 무료)! 에버노트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모든 장치에서 기록한 것들끼리 서로 공유가 쉽다는 점인데요. 회사 컴퓨터에 적어두었던 것들을 길가면서 스마트 폰 어플로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적어두거나 회의록 작성 등 체계적으로 기록을 남길 수 있어서 업무의 생산성도 높일 수 있다는 사실! 다이어리를 쓰려는 큰 목적이 일이라면 에버노트를 추천합니다. :D
# 아기자기한 일기장을 원한다면 ‘Daybe’
Daybe(구글 플레이/앱스토어 무료)는 SNS형식으로 일상의 순간 순간을 남길 수 있는 어플입니다. 생각, 사진, 장소, 음식, 음악, 영화 총 6가지의 기록 타입이 있는데요. 연인과 함께 들었던 음악이나 영화를 남겨두기도 하고 음식 카테고리를 이용해 다이어트 일기로도 쓸 수 있습니다. 기록타입이 주제별로 나의 일상을 모아주기 때문에 썼던 다이어리를 다시 검색하는 것도 간편합니다~ 또, 원한다면 친구들과 관계를 맺어 서로의 일기를 공유할 수도 있다는 점! 친구들과 비밀 일기를 써보는 것도 재미있겠죠? :)
# 나 혼자만의 비밀 일기장 ‘플라바’
개방형 SNS에 나의 소식을 알리는 것이 싫다면? 나 혼자만의 다이어리로 쓸 수 있는 플라바(구글 플레이/앱스토어 무료)를 추천합니다. 공개된 곳에 올리기 힘든 내 속마음을 담아두는 비밀 일기장, 책이나 영화를 본 뒤 생각을 담아두는 감상노트, 외출 전 나의 패션과 위시리스트까지 기록해 둘 수 있는 패션스크랩북으로 다양하게 사용될 수도 있다는 사실! 상황에 맞게 태그를 걸어둘 수 도 있어서 지난 일들을 되돌아보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D
소중한 추억이 될 여러분의 일상을 담아둘 다이어리 어플들! 오늘 소개해드린 세가지 어플이 도움이 되셨나요?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선택해서 2014년부터는 스마트폰으로 다이어리를 써보시길~ 기록해둔 순간 순간이 훗날 보물이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