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2015단발머리스타일] 킬미힐미 황정음 머리부터 힐러의 박민영 단발까지~! 2015 단발머리 스타일의 모든 것!


“자를까, 말까?” 여자들의 최대 난제인 헤어스타일! 일명 ‘단발병’이라 불리는 이 고민은 계절이 바뀔 때 마다 항상 반복이 되는데요. 이제 곧 다가올 S/S 시즌에 발 맞춰 산뜻하게 머리를 자르고 싶은 욕구가 레스틸렌 팬 여러분 마음 속에도 샘솟고 있나요? :D 그래서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유행예감 2015 단발머리 스타일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킬미힐미 황정음부터 힐러의 박민영 단발머리까지~! 여배우들까지 반해버린 단발머리 스타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아요!


2015 헤어트렌드 전망은?



2014년 이전까지는 선명한 컬러의 굵직굵직한 화려한 헤어스타일이 유행이었다면, 올해부터는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링이 더욱 유행할 전망입니다. 따라서 왁스나 젤 타입의 스타일링제가 필요한 머리모양보다는 자연스럽게 컬을 만들고 유지하는 스타일이 인기가 있을 예정인데요.


2014년 단발이 층을 많이 내지 않고 바디펌 또는 C컬을 가미한 무거운 느낌의 단발이었다면, 2015 단발머리 스타일은 머리에 살짝 층을 준 뒤 펌을 가미해 한결 가벼운 텍스쳐의 단발이 인기일 전망입니다. 즉, 한층 자연스러운 펌의 단발이 인기가 많은 예정이라는 사실!


이런 유행에 발맞춰 여배우들도 자연스러운 단발 스타일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는데요. 특히 얼마 전 전지현이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긴 생머리를 싹뚝- 잘라 눈길을 끌었습니다. 전지현의 단발머리 스타일은 전지현만의 청순미와 성숙미를 배가 되도록 만들었죠. 그렇다면 지금부터 새해 단발머리로 변신한 여배우들의 헤어스타일을 살피며 2015 단발머리 스타일 트렌드를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D


여배우 스타일로 살펴본 2015 단발머리 스타일 트렌드


2015 단발머리 스타일 1. 중성적 매력이 느껴지는 박민영 단발

 

▲이미지 출처: KBS 공식 홈페이지 


요즘 드라마에서 배우 ‘지창욱’과 달콤한 로맨스 라인으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박민영이 싹둑-자른 머리로 다시 한 번 시선을 모으고 있는데요. 긴 머리에서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가미한 단발로 변신한 박민영의 헤어스타일은 가벼운 느낌을 주어 한결 산뜻해보이기까지 합니다.


박민영의 단발머리는 앞머리를 시스루 뱅 처리해 층을 낸 머리가 자연스럽게 앞머리와 연결되도록 연출하였고, 밀크브라운 컬러로 염색을 해 따뜻해 보이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살린 스타일 입니다. 또한, 뿌리와 중간 쪽에 웨이브를 살려 두상 전체에 볼륨감을 주어 머리가 한결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스타일링 했는데요.


여성미를 가득 살린 2014년C컬 단발과 달리 보이시한 느낌을 주어 중성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는 박민영 단발! 활동적이고 자연스러운 룩을 연출하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박민영의 헤어스타일을 참고해보세요! :D


2015 단발머리 스타일 2. 긴단발의 매력을 보여준 전지현 단발

 

▲이미지 출처: 유투브 공식 홈페이지 

전지현 긴단발 완성과정이 궁금하다면? 


같은 단발머리여도 길이에 따라 단발 스타일이 가지는 그 느낌이 사뭇 다른데요. 특히 고혹적인 성숙미를 살리고 싶다면 긴 생머리보다는 오히려 긴 단발머리 스타일이 이미지 연출에 훨씬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올해 전지현은 자신이 출연하는 영화 ‘암살’을 위해 단발머리로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습니다. 데뷔 이래 긴 머리만 고수해오던 그녀이기에 단발머리가 어색할 수도 있지만 오히려 긴 단발머리가 전지현의 청순미와 성숙미 매력을 더욱 짙게 만들었지요.


어깨까지 머리 기장을 자른 전지현은 전체적으로 머리 숱을 정리 한뒤 헤어 아랫 부분에 C컬 웨이브를 가미해 세련미를 더했는데요. 이에 단발머리가 자칫 너무 귀엽거나 발랄한 이미지로 보이지 않도록 머리 톤은 대신 차분한 흑갈색 톤으로 염색해 고급스러움을 살렸습니다. 산뜻한 헤어스타일과 단아한 인상의 스타일을 둘 다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전지현의 긴 단발을 추천합니다.


2015 단발머리 스타일 3. 자연스러우면서도 귀엽게! 황정음 단발


 

▲이미지 출처: MBC 공식 홈페이지 


킬미힐미에서 지성과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고 있는 황정음! 그녀의 귀여운 단발 스타일 또한 여성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는데요. 데일리 단발 스타일로 편하게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은 황정음 단발이 요즘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 작품에서 차분한 느낌의 단발을 선보였던 그녀는 이번엔 불륨과 공기감이 느껴지는 가벼운 텍스쳐의 단발을 선택했는데요. 쿠션펌을 해 모발 사이사이에 공기감과 풍성한 볼륨감을 불어 넣어 자연스러우면서도 애교있는 스타일을 연출했습니다. 또한, 크게 굴곡진 C컬을 넣어 인컬과 아웃컬이 자연스럽게 뻗치도록 해 자연스러우면서도 스타일리쉬한 헤어스타일을 완성했죠.


기존 시스루 뱅과 달리 황정음의 앞머리는 모량을 적게 하고 길이를 짧게해 더욱 발랄한 느낌을 강조하여 잘랐는데요. 가르마를 달리하면 귀여운 뱅부터 사이드 뱅, 그리고 앞머리가 없는 스타일로까지 연출할 수 있어 실용성까지 더한 헤어스타일이죠. 꾸민듯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스타일리쉬함을 원한다면 황정음의 단발에 도전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나의 얼굴형에 맞는 단발머리 스타일은?



아름다운 여배우들의 매력적인 단발 헤어스타일링에 반해 과감하게 머리를 짜르려는 분들 모두 주목~ 아무리 예쁜 단발 스타일이라도 자신의 얼굴형과 맞지 않다면 오히려 단점만 더욱 두드러진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단발머리로 변신 하기 전, 내 얼굴형에 어울리는 단발머리는 무엇인지 지금 확인해보세요 :D


단발이 가장 잘 어울리는 얼굴형은 바로 긴 얼굴형인데요. 얼굴이 위 아래로 길고 상대적으로 얼굴폭이 좁은 스타일의 경우 앞머리를 양쪽이나 한쪽 옆으로 내리는 뱅스타일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옆으로 넘긴 앞머리가 자연스럽게 단발 헤어 스타일과 연결지어지도록 자르는 것이 포인트이죠. 


이와 반대로 둥근형의 얼굴이 콤플렉스라면 바깥쪽으로 뻗치는 스타일은 피해주도록 해요. 특히 C컬펌을 하고나서 머리를 말릴 때, 머리카락이 밖으로 뻗치도록 말리기 보다는 안으로 둥글게 말릴 수 있도록 스타일링 해야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D


각진 얼굴의 경우 단발머리 기장 끝을 턱선 위로 해서 시선이 분산되는 효과를 주도록 합니다. 또한 턱선보다 긴 머리카락을 귀 뒤로 넘기면 각진 얼굴 윤곽이 더욱 도드라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광대뼈가 도드라진 분의 경우엔 얼굴 라인을 따라 안쪽으로 자연스럽게 감싸주는 단발 스타일을 연출하도록 해요.


작년과 대비해 가볍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단발이 유행할 2015년! 관리하기도 쉽고 스타일리쉬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단발스타일을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센스있는 여배우들의 스타일과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단발 스타일을 참고해 나만의 2015 단발머리 스타일을 완성해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