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발렌타인데이 초콜릿만들기] 발렌타인데이 맞이, 달달한 파베초콜릿 만들기부터 초콜릿 공방 추천까지! 초콜릿만들기 A to Z :D


얼마 남지 않은 발렌타인 데이! 발렌타인데이는 일년 중 여자들이 용기내어 고백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죠. 레스틸렌 팬분들은 발렌타인데이 그의 마음을 달콤하게 녹일 준비를 완벽하게 마치셨나요? ;D 아직 만반의 준비를 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는 발렌타인데이 초콜릿만들기부터 파베초콜릿 만들기 및 초콜릿 공방 추천까지, 발렌타인데이에 대한 정보를 모두 준비해봤습니다. 그의 마음을 녹일 발렌타인 필살기가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레스틸렌 블로그와 함께 해주세요~


직접 만든 수제 발렌타인데이 초콜릿만들기로 마음 전하기


보다 고급스럽고 예쁜 수제 초콜릿을 선물하고 싶다면, 직접 초콜릿 재료를 구매하고 레시피를 참고하여 초콜릿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발렌타인데이 초콜릿만들기 레시피가 많이 있는데요. 그중, 간편하면서도 예쁜 모양새를 자랑하는 쉘초콜릿과 파베초콜릿 만들기 레시피를 추천합니다.


-발렌타인데이 초콜릿만들기 1. 입안 가득 초콜릿 크림이! 쉘초콜릿 레시피

 



쉘초콜릿은 부드러운 가나슈 크림 위에 초콜릿 크림을 코팅해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초콜릿입니다. 일반 초콜릿과 다른 특별한 초콜릿을 전하고 싶다면 쉘 초콜릿을 만들어 보세요.



재료: 생크림, 화이트 커버처 초콜릿, 쉘초콜릿, 코팅용 초콜릿

1. 냄비에 생크림을 넣고 가장자리가 살짝 끓어오를 때까지 가열해 줍니다.

2. 생크림이 든 냄비에 커버처 초콜릿을 잘게 다져 넣은 후 녹여줍니다.

3. 짤주머니에 녹인 가나슈(생크림+커버처 초콜릿)를 넣어 실온 상태로 식힙니다.

4. 준비된 쉘초콜릿 구멍에 가나슈 크림을 채웁니다.

5. 코팅용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인 후 가나슈 크림을 채운 쉘초콜릿을 한 번 담궈 코팅해주면 쉘초콜릿 완성!


*커버처초콜릿은 무엇? 카카오 버터 함유량이 많은 고급 초콜릿으로, 수제 초콜릿을 만드는 재료로 사용되는 초콜릿을 말합니다. :D


-발렌타인데이 초콜릿만들기 2. 부드럽게 살살 녹는 파베초콜릿 만들기

 



쫀득한 식감과 함께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아버리는 파베초콜릿! 달콤하면서도 코코아 가루의 쌉싸름한 맛 덕분에 남자들도 많이 좋아하는 초콜릿인데요. 발렌타인데이 초콜릿만들기 레시피에 딱 적합한 초콜릿이죠. 단것을 좋아하지 않는 남자친구라면 파베 초콜릿을 직접 만들어 선물해 보세요.


재료: 생크림, 다크커버처 초콜릿, 밀크커버처 초콜릿, 코코아 가루

1. 냄비에 생크림을 넣고 가장자리가 살짝 끓어오를 때까지 가열해줍니다.

2. 다크커버처 초콜릿과 밀크 커버처 초콜릿을 곱게 다져 냄비에 넣어준 다음 녹여주세요. 

3. 네모난 틀에 랩을 깔아 녹인 초콜릿을 부은 후 냉장고에 1~2시간 정도 차갑게 굳혀주세요.

4. 굳은 초콜릿을 사각틀에서 분리해 정사각형 모양으로 칼로 잘라주세요. 이때, 칼을 불에 살짝 달군 다음 한 번에 푹- 눌러 자르면 깔끔하게 초콜릿을 자를 수 있답니다.

5. 장식용 코코아 가루를 체에 내려 초콜릿 위에 뿌려주면 파베 초콜릿 만들기 완성!


혼자 발렌타인데이 초콜릿만들기가 부담스럽다면, 초콜릿 공방 추천


혼자서 초콜릿 만들기가 부담스럽다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소규모 클래스로 초콜릿을 만드는 초콜릿 공방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재료 준비부터 포장까지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보다 전문적으로 발렌타인 초콜릿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죠. 요즘 여자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가 된 초콜릿 공방은 어디가 있을까요?


-프랑스 수제 초콜릿을 맛볼 수 있는 카카오빈

 

▲이미지 출처: 카카오빈 공식 블로그 


신사동 세로수길에 위치한 카카오빈 초콜릿 공방은 천연재료를 사용해 깊고 진한 풍미를 가진 수제초콜릿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카카오빈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인데요. 이번 발렌타인데이 클래스에선 부드러운 파베초콜릿 만들기와 함께 레몬의 상큼한 맛과 향이 돋보이는 하트 몰드 초콜릿 만들기를 배울 예정이라고 합니다. 


클래스는 최대 6명 이하로 진행 되기 떄문에 전문가의 꼼꼼한 지도를 받으며 초콜릿을 만들수 있는데요. 2월 7일부터 9일까지 수업이 진행된다고 하니 사랑하는 그이에게 달콤한 프랑스 수제 초콜릿의 맛을 선보이고 싶다면 이번 클래스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1. 클래스 일정 

2월 7일 토요일 – 오전 11:00 / 오후 5:00

2월 8일 일요일 – 오전 10:00 / 오후 4:00

2월 9일 월요일 – 오전 11:00 / 오후 6:30

2. 인원

각 클래스 최대 6명 

3. 수강료

80,000원 (재료비 및 포장포함)

4. 문의

02-586-0310 / 010-3241-1310


-수제 젤리부터 캐러멜 만들기까지 배울 수 있는 하스 초콜릿 아틀리에

 

▲이미지 출처: 하스 초콜릿 아틀리에 공식 블로그 


하스초콜릿 아틸리에 공방이 여타 공방과 다른 점은 초콜릿 만들기뿐만 아니라 수제 젤리와 캐러멜을 플러스 알파로 배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초콜릿 외에도 달콤한 디저트 만들기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하스 초콜릿 아틀리에 공방을 들려보길 강력 추천하고 싶은데요. 


특히 이번 발렌타인데이에는 하스 초콜릿 아틀리에가 자랑하는 수제 캐러멜과 초콜릿으로 구성된 세트 만들기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여서 그 기대를 더욱 모으고 있는데요. 그에게 초콜릿외에도 또다른 달콤함을 선물하고 싶다면 하스 초콜릿 아틀리에 발렌타인 클래스에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1. 클래스 일정 

2월 7일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3시

2월 8일 일요일 – 오전 10시 / 오후 3시

2월 11일 수요일 – 오후 7시

2월 12일 목요일 – 오후 7시

2월 13일 금요일 – 오전 10시 / 오후 3시

2월 14일 토요일 – 오전 10시

2. 인원

각 클래스 최대 4명 

3. 수강료

신청 후 별도 공지

4. 문의

010-8826-7640


이번 발렌타인데이의 최고의 필살기 수제 초콜릿! 정성과 온마음을 들여 초콜릿을 만든다면 선물을 받는 그 또한 감동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쉘초콜릿부터 파베초콜릿 만들기까지, 직접 집에서 초콜릿을 만들어도 좋고 공방을 찾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가 전해드린 발렌타인데이 초콜릿만들기 정보로 꼭 Fall in love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