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따뜻해지면서 스타일링에 변화를 주고 싶으신 분들 많으시죠. 밝은 색상의 옷을 자주 입는 봄이 돌아온 만큼 머리 색상 또한 화사하게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요? 피부톤도 살려주고 트렌디함까지 한층 UP시키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하는 S/S헤어컬러 트렌드! 골드브라운 염색부터 애쉬브라운 염색까지, 올 봄 유행 헤어 컬러에 대한 모든 것을 지금부터 레스틸렌 블로그가 소개해드릴게요!
2015 봄 헤어컬러는 무엇?
하늘하늘한 소재와 밝은 색상의 옷을 자주 입는 봄이 돌아 온 만큼 올 봄 헤어컬러는 가벼운 느낌의 밝은 컬러가 많이 추천 됩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밝고 화사한 컬러로 염색했다간 피부 톤과 맞지 않아 오히려 피부가 칙칙해보이는 역효과를 가질 수 있는데요.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만 잘 선택해도 생기 없는 피부가 훨씬 화사하게 보이고 봄과 어울리는 밝고 명량한 인상을 가질 수 있다는 사실! 여러분 스타일과 피부톤에 맞는 2015 봄염색 컬러를 지금부터 찾아보세요!
*기분 전환을 위한 화사한 색상을 찾는다면?
-하얀 피부톤에 추천하고 싶은 골드브라운 염색
▲이미지 출처: 에뛰드 공식 홈페이지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인상을 살리고 싶다면 과감하게 황금빛의 골드브라운 염색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골드브라운 염색은 피부 톤이 밝고 하얀 사람들에게 잘 어울리는데요. 대표적으로 이다희와 태연이 골드브라운 염색이 잘어울리는 연예인으로 꼽히기도 했었죠.
센스있는 골드브라운 염색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싶다면, 꼭 눈썹까지 같은 골드브라운 염색을 해줘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그렇지 않으면 화려한 금발머리와 검정 눈썹이 오히려 촌스러움을 더욱 가중시킬 수 있답니다.
-톤다운 된 피부에 추천하고 싶은 애쉬 브라운 염색
▲이미지 출처: 에뛰드 공식 홈페이지
작년 가을부터 불던 애쉬컬러 바람이 올해 봄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봄에는 겨울의 애쉬 컬러보다 한층 밝게 나오도록 염색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표적으로 애쉬 브라운이 그러한데요. 일반 애쉬컬러와 달리 브라운 계열이 색상이 섞여 따뜻한 인상을 강조하면서도 은은한 잔디 빛 색상이 신비로워 보이는 컬러죠.
보통 피부를 웜톤과 쿨톤으로 구분한다면, 애쉬 브라운은 웜톤에 잘 어울리는 색상입니다. 애쉬 브라운 염색은 피부의 노란 기와 붉은 기를 완화해 피부가 맑고 깨끗하게 보이도록 도와주는데요. 카키색 톤이 섞여 피부톤이 너무 밝거나 맑아 보이는 사람들에겐 자칫 창백해보일 수 있다는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D
*데일리에 어울리는 차분한 색상을 찾는 다면?
-하얀 피부톤에 추천하고 싶은 모카브라운 염색
▲이미지 출처: 에뛰드 공식 홈페이지
눈에 띄는 색상보단 자연스러우면서 얼굴의 생기를 더해주는 염색 컬러을 찾는다면 모카브라운을 추천합니다. 골드브라운 염색과 초콜릿 브라운 염색 중간 쯤에 속하는 모카 브라운은 자연 갈색 모발과 가장 비슷한 컬러데요. 피부의 혈색을 살려주어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죠.
특히 봄을 맞아 많은 분이 단발컷과 함께 펌을 많이 하시는데, 이때 모카브라운 컬러로 염색을 해보세요. 웨이브의 굴곡을 매끈하게 살려주어 세련된 느낌을 들게 한답니다.
-톤다운된 피부톤에 추천하고 싶은 레드브라운 염색
▲이미지 출처: 에뛰드 공식 홈페이지
발랄하면서도 섹시한 인상을 주고 싶다면 레드브라운 염색을 선택해보세요. 붉은기가 돌지만 브라운 컬러가 전체적인 톤을 잡아주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게 화사한 헤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와인 빛이 띠는 어두운 레드 계열인 레드브라운 컬러는 얼굴이 생기있어 보이도록 도와주는데요. 레드계열의 차가운 느낌이 노란 기운이 감도는 피부 톤을 중화 시켜 훨씬 맑고 환하게 보이게 한다는 사실!
컬러를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다면?
밝은 컬러의 염색이 가지는 한 가지 문제점은 물이 쉽게 빠진다는 점입니다. 몇 번 샴푸를 하다보면 금새 머리가 탈색되어 고유의 영롱한 색감들이 사라지고 모발이 금방 상하고 마는데요. 화사한 머리 컬러를 오래 유지하는 방법!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컬러를 오래 지속시키기 위한 가장 첫번 째 방법은 ‘염색모발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염색 후 색을 빠지는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샴푸 때문인데요. 염색모발 전용 샴푸는 항산화 성분, 코팅, 케어 성분을 함유 하고 있어 모발의 색소가 빠지지 않고 오랫동안 컬러를 또렷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또한 꾸준히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면 오랫동안 염색 컬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상해 큐티클이 갈라지게 되면 모발에 스며든 염색이 금방 빠지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염색 전부터 염색 후까지 충분한 영양 공급을 해 모발의 큐티클 층을 잘 보호해야 한답니다. 타올 드라이 후 꼭 에센스를 발라주고, 머리를 감고 난 다음엔 꼭 꼼꼼히 모발을 말려줘 머리카락과 두피가 자극이 덜 되도록 신경 써주세요.
자신과 잘 어울리는 컬러의 옷을 찾는 것처럼 염색 컬러 또한 자신에게 어울리는 것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골드브라운 염색부터 애쉬브라운 염색까지, 레스틸렌 블로그가 알려드린 2015 S/S 헤어컬러 트렌드를 꼼꼼히 살펴보신 후 여러분에게 어울리는 염색 컬러로 봄맞이 스타일 변신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