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커 목걸이부터 태슬 목걸이까지, 2015 레이어드 목걸이 트렌드!
<2015 레이어드 목걸이 트렌드>
내 인생의 목걸이란 목걸이는 모조리 걸어주리라는 히피풍의 레이어드 목걸이 스타일이 올해엔 여성스러우면서도 시크하게 재탄생되었습니다. 기본이자 핵심은 길이와 볼륨을 강조하여 여러 개의 목걸이를 레이어드하는 것!
새 목걸이 장만에 앞서 몇 인치의 목걸이가 어느 길이로 떨어지는지 확인해 둘 필요가 있어요. 그리고 혹시 과하면 어쩌나 주저하지 말고 다양한 길이의 목걸이를 과감히 레이어드 해 보세요.
<어떻게 레이어드 할까?>
볼드하고 청명한 컬러의 원석은 실버 체인과 골드 체인 어디에도 잘 어울립니다. 자연스럽게 풀어둔 셔츠 사이로 떨어지는 길이감을 떠올려 보세요. 특히 클리비지 사이에서 흔들리는 펜던트로 터키색 원석은 여름휴가로 건강하게 태닝된 피부를 한층 돋보이게 하죠. 가을맞이용으로 준비한 린넨션츠 사이로 스치듯 보이는 레이어드 목걸이를 상상하며 코디 해 보는 건 어떨까요?
매니시하다고 생각했던 태슬로 우아함의 정점을 찍을 수 있다는 사실! 무심한 듯 시크한 룩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어요. 블랙으로 스타일링한 룩에 매치한 태슬 목걸이는 30" 정도의 길이에서 그 매력이 가장 잘 표현됩니다.
초크 목걸이야말로 이번 시즌에 가장 주목받는 아이템 중 하나가 아닐까요? 14" 길이의 짧은 목걸이는 레이어드 스타일의 베이스라고 할 수 있죠. 두께감이 있는 초크 목걸이에 가늘고 긴 목걸이를 차례로 매치하는 것이 올해 목걸이 레이어드 공식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미닌하고 심플한 느낌의 룩을 즐겨 입는다면 가는 체인의 목걸이가 그 스타일링의 해답입니다. 이니셜이나 별자리 펜던트는 그 아슬아슬한 체인의 느낌과 잘 어우러지죠. 16" 18" 길이의 목걸이를 여러 개 레이어드해서 여성스러운 쇄골 라인을 강조하세요.
길이감을 달리해 여러 목걸이를 레이어드 할 때 bar 목걸이 등 가로로 시선을 분산시켜 줄 아이템을 추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체인이 가는 목걸이는 볼드한 느낌의 펜던트로 강조해 주기에 한계가 있으니까요. 자칫 지루해보일 수 있는 레이어드에 20" 혹은 24" 정도의 길이에서 떨어지는 가로 형태의 bar 목걸이로 스타일링에 재미를 더해주세요.
옷 잘 입는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는 가지고 있는 아이템들을 다양한 조합으로 믹스하여 새로운 느낌으로 재해석하길 즐긴다는 점이죠. 목걸이는 작은 패션 아이템 중 하나이지만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마법 아이템이죠.
시크하게 스타일링한 레이어드 목걸이는 더욱 재치있는 룩을 만들어줄 거예요. 청바지에 티셔츠, 그 심플한 스타일에도요. 조합을 달리해서 다양한 스타일에도 응용할 수 있으니 잘 장만한 목걸이 몇 개만 똑똑하게 활용하면 트렌드세터가 되는 것, 어렵지 않겠죠~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