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 가슴은 소중하니까:D 기능성 스포츠브라에 대한 모든 것!
<운동하는 여자가 대세>
얼마 전까지만 해도 스키니핏을 척척 소화하는 마른 몸매가 여성들의 ‘Wanna be’ 였다면 최근에는 건강하고 탄탄해 보이는 몸매를 꿈꾸는 여성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요가나 필라테스 등 예쁜 선을 위한 정적인 운동이 대세이던 때와 달리 얼굴이 빨갛게 달아오르고, 머리는 산발이 되고, 땀이 비 오듯 쏟아지는 격한 운동에 빠진 여성분들도 많죠. ‘지옥 운동’ ‘Fat burning’ 이라는 애칭을 가진 크로스핏이나 부트캠프 같은 프로그램들에요.
몸에 피트되는 펜슬 원피스를 입은 그녀. 실루엣으로 드러나는 복근과 그 아래로 이어지는 골반 라인, 360도 파노라마처럼 눈에 잡히는 업된 힙. 같은 여자면서도 눈을 뗄 수가 없어요. 그녀가 운동하는 모습을 상상하면 얼마나 섹시한지요.
규칙적인 운동, 즐기며 하는 운동이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힌 분들이 많아졌지만, 아직도 대부분의 여성들은 기능성 스포츠브라를 왜? 꼭! 입어야 하는지 간과하고 있는 것 같아요.
운동을 하면 가슴이 위 아래로 흔들리는데, 기능성 스포츠브라는 이 움직임을 줄이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가슴에는 근육이 없기 때문이죠.
가슴은 지방과 쿠퍼인대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가슴의 사이즈와 모양을 결정하는 쿠퍼인대는 운동 중 생기는 움직임으로 인해 손상될 수 있고, 한번 손상된 쿠퍼인대는 다시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몸의 다른 부위는 탄탄해지는 반면 가슴은 쳐질 수 있어요.
“어차피 사이즈가 작아서 신경 쓸 것도 없”다구요? 사이즈와 관계 없이 운동 중에 발생하는 가슴 흔들림을 잡아주기 위해 올바르게 착용하셔야 해요.
스포츠웨어도 얼마든지 섹시하고 스타일리쉬할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아디다스 스텔라 매카트니 라인
이름만 들어도 입어보고 싶은, 운동 좀 하는 여자들의 로망이라는, 스포츠브라 전문 브랜드 Shock Absorber.
타고난 몸매의 요정들도 땀 흘려 가꾼다는 사실! 휴대폰 배경사진으로 설정하고 날마다 자극 받고 싶은 빅토리아 시크릿.
<사이즈에 맞게>
스포츠브라는 브라보다 살짝 타이트한 것으로 골라야 합니다. 그러면서도 깊고 편안한 호흡을 하는 것이 가능해야 하죠.
착용하고 손을 머리 위로 올렸을 때 고정하는 밴드가 따라 올라가서는 안됩니다. 입었을 때 가슴과 겨드랑이 아랫부분, 등쪽 살이 브라 안에서 안정감 있게 정리되는 사이즈를 찾으세요.
살이 컵 위로 튀어나온다거나 팔을 움직였을 때 서로 닿는 느낌이 전혀 없어야 하고요. 입고 팔 벌려 뛰기 동작을 해보세요. 가슴이 컵 안에서 꼭 맞게 유지되는 느낌이 드시나요?
땀을 계속 흡수시키는 면 제품은 피하시구요. 자주 빨아도 변형되지 않고 큰 동작의 움직임도 고정해 줄 수 있게 어느 정도 두께감이 있는 제품을 고르세요.
<운동의 강도에 맞게>
평소 어떤 스타일의 운동을 즐겨 하시나요? 운동 종류에 맞게 스포츠브라를 골라 입으셔야 하는데요. 보통 Light-Medium-High 세 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 Light: 요가, 필라테스 등 강도가 낮은 운동에 적합하며 가볍고 부드러운 소재
* Medium: 스포츠 트레이닝, 유산소 운동, 러닝 등 중간 강도에 적합
* High: 테니스, 크로스 트레이닝 등 움직임이 많아 지지력이 가장 높음
보통 6개월에서 1년, 세탁 횟수로는 72번 정도가 기능성 스포츠브라의 수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포츠 브라의 핵심은 탄력인데요, 세탁 소프트너는 스포츠브라 소재와 맞지 않다고 합니다. 금세 탄력을 잃게 하기 때문이죠. 번거롭더라도 손으로 세탁하고 옷걸이에 걸어 말려주세요.
땀 흘려 운동하는 섹시한 나의 모습 XD 기능성 스포츠브라까지 갖춰 입으니 진짜 운동 좀 하는 ‘요즘 여자’ 같지 않나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