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딸기의 미용적 효능 : 딸기 먹고 예뻐지기!

딸기의 미용적 효능 :  딸기 먹고 예뻐지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역시 봄과 함께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신메뉴들이 카페와 베이커리는 물론, 호텔 등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출시되고 있는데요.


맛도 훌륭하지만 보기에도 너무나 사랑스럽고 예쁜 딸기, 비타민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 등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계셨죠? 이젠 건강뿐만 아니라 미용을 위해 챙겨 먹으세요!


딸기 먹고 예뻐지기, 이제 시작해 볼까요?








피부미백 효과

딸기에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멜라닌 색소가 피부 속에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어 얼굴을 환하게 만들어주며 각종 잡티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을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딸기에 함유된 유황성분이 여드름에 대한 증상을 완화하여 피부 탄력 증진, 피부 저항력 강화, 혈색 개선에 도움이 되고, 툭하면 딸기처럼 볼이 빨개지는 홍조 등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딸기는 100g당 27kcal로 열량이 매우 낮아 식사하기 전에 섭취하여 음식을 적게 먹도록 유도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다량으로 포함된 비타민C가 신진대사의 활동을 촉진시켜 많은 열량을 소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탈모방지

딸기에는 탈모 방지에 도움이 되는 엽산 및 엘라그산, 비타민 B5, 비타민 B6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미네랄이 풍부해 두피의 곰팡이 억제와 비듬의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

딸기에는 변비 개선에 탁월한 성능을 가진 식물성 섬유질의 일종인 ‘펙틴’과 수분의 함유량이 많아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히 시켜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이루도록 합니다. 

원활한 배변활동은 트러블 없는 맑은 피부로의 또 한 걸음이기도 합니다. 

맑은 피부와 장 기능 개선이 필요한 분들은 딸기를 자주 챙겨 드시길 권장합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

과일 중 비타민 C의 함량이 가장 높은 딸기는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고,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기미를 막아주고,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줍니다. 

또한, 딸기에 함유된 엘라직산은 자외선에 의해 피부 콜라겐이 파괴되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맑고 또렷한 눈매

딸기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활성 산소의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여 항산화 작용에 매우 탁월합니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은 혈류를 개선하고 면역체계를 증진하여 시력저하와 눈의 피로를 개선해주어 맑고 또렷한 눈매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스트레스 개선

스트레스가 쌓일수록 우리는 단것, 매운 것 등 자극적인 음식들을 먹게 되어 비만뿐 아니라 피부 트러블까지 생기게 되죠? 

이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생기면 딸기를 드셔보세요. 

딸기에 있는 비타민C는 산소가 사용되고 난 후에 생기는 찌꺼기로 정상적인 세포를 공격하여 노화를 늦춰주고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딸기 먹고 더욱 더 예뻐지시길

레스틸렌이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