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스타일과 체형커버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맥시드레스! 체형별 선택 노하우~

여름 해변가에서만 입는 줄 알았던 맥시드레스! 이제는 길거리에서도 시원하게 맥시드레스를 입고 계신 여성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맥시드레스를 체형에 따라 잘 골라 입으면 더 완벽하게 여성미를 뽐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체형별로 어울리는 맥시드레스를 추천해 드릴게요~! :)



# 키가 작다면 ‘슬릿드레스’ 또는 ‘엠파이어드레스’ 추천!

 

      

이미지 출처 - 룩북


맥시드레스란 스커트 기장이 복숭아뼈까지 오거나 혹은 그것보다 더 긴 스커트를 말하는데요. 맥시드레스는 사실 하체를 가려줄 수 있어서 하체가 통통하신 분이나 키가 크신 분들이 입으면 더욱 몸매를 살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키가 작더라도 허리선이 높고 치마길이가 비대칭인 맥시드레스를 선택한다면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는 사실! 바로 ‘슬릿드레스’ 형태로 걸을 때마다 다리가 살짝살짝 보이는 드레스와 가슴 바로 밑에서 라인을 한번 잡고 내려오는 ‘엠파이어 드레스’가 제격입니다~ :) 



# 통통한 체격이라면 ‘라그란 소매’의 디자인으로~

     

    

이미지 출처 - 룩북


하체는 가려주지만 오히려 어깨나 팔뚝에 살집이 있어서 노출을 꺼리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이런 체형에는 목선이 V자로 깊게 파인 형태나 어깨를 살짝 덮어주는 ‘라그란 소매’의 디자인을 추천합니다. 또한 가슴 아래나 허리에서 살짝 조여지거나 벨트를 착용해주시는 게 더욱 날씬해 보일 수 있습니다! :D



# 키가 크다면 ‘비비드한 색’이나 ‘화려한 프린트’의 맥시드레스를 추천!  

 

    

이미지 출처 - 룩북

   

큰 키에는 여성스러운 맥시드레스가 안 어울린다고 생각하신다면 착각입니다~! :) 맥시드레스는 큰 키일수록 더욱 잘 소화할 수 있지만 너무 큰 키에만 시선이 집중되는 것이 싫다면! 비비드한 색깔이나 이국적이고 화려한 프린트의 드레스를 선택해주면 좋은데요. 크기가 큰 문양이나 굵은 스트라이프, 면 분할된 컬러 프린트 등을 추천합니다. 단, 화려한 패턴일 때는 액세서리를 하지 않거나 심플하게 살짝 해주시면 좋습니다. 



# 너무 말라서 걱정이라면 ‘레이어드 아이템’과 함께~

     

    

이미지 출처 - 룩북


맥시드레스에 조끼나 기장이 짧은 카디건, 자켓을 걸치면 마른 체형을 커버하면서 귀여운 이미지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빈티지한 조끼, 청조끼 등으로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자켓으로 여성스러움을 한층 높일 수도 있는데요. 플리츠 스커트에 사용되는 기계주름이 잡힌 여신 스타일의 드레스도 마른 체형을 커버할 수 있다는 사실! :)




오늘은 체형별로 어울리는 맥시드레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 여자만이 뽐낼 수 있는 여성스러움을 한껏 보여줄 수 있는 드레시한 맥시드레스, 올 여름엔 해변가에서도 길거리에서도 자신의 체형에 맞는 맥시드레스와 함께 여신미모를 뽐내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