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여성을 위한 스마트폰 필수 어플] #7. 여성 안심귀가서비스 어플로 보호 받으세요!

여자의 안전을 책임진다! 이제는 스마트폰 어플로도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여성을 위한 안전 배달어플까지 생겼다고 하는데요. 안심귀가어플부터 배달어플까지! 여자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유용한 어플들을 소개해드립니다. 특히 혼자 사는 여자라면 더욱 주목해주세요~ :)



# 안전한 귀가를 위해 ‘여성 안심귀가’


  


밤길 범죄 예방을 위해 경기도에서 개발된 어플(앱스토어 무료)이라고 하는데요. 외출 후 귀가 시 이동경로를 미리 등록 해둔 지인에게 자동으로 알려주고, 지정된 경로를 이탈 등 위급한 상황이 생기면 자동으로 112에 연결이 된다는 점! 밤길이 무서운 여성분들은 이 안심귀가 어플을 다운받아서 지금 바로 등록해놓으시길 바랍니다. 


  


안심귀가 어플은 앱스토어에서만 사용할 수 밖에 없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헬로택시(구글 플레이 무료)어플을 추천합니다. 안심귀가 어플처럼 지인을 등록해서 자신의 위치를 보낼 수 있을 뿐 아니라 택시 정보까지 확인해 준다는 사실!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야근이나 술자리 후, 늦은 밤에 귀가하더라도 걱정이 없겠죠? :D



# 집에 혼자 있더라도 배달 가능! ‘부탁해’


  


1인 가구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배달 음식을 시켜먹는 여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단, 혼자 집에 있을 때 남자 배달 기사가 오면 좀 무섭긴 하죠. 이를 위해 부탁해 어플(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 무료)이 있습니다! 여성 고객들의 안전을 위해 주문 시 배달 기사의 실시간 위치와 이름, 연락처까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초인종을 누르지 않고 노크 부탁합니다’ 등의 사소한 부탁까지 할 수 있다는 점! 섬세함과 친절함으로 무장한 부탁해 어플, 당장 깔아보시길~ :)



# 나를 지켜주는 가디언! ‘가드와처’


여자분들 중에 호신용품이나 미니 블랙박스를 들고 다니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세상이 흉흉한 만큼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어플을 알아두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가드와처(구글 플레이 무료)인데요. 특히 SBS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도 남자 주인공이 여자 주인공에게 이 어플을 깔아주는 장면이 나와서 당시 큰 인기를 끌었었죠!


  


보통 위치 서비스만 제공되는 안심 보호 어플이 많은데, 가드와처는 음성, 사진,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낼 수 있어서 위험한 상황을 보호자에게 바로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D 보호자와 피보호자가 가드와처 가디언, 옵저버 2가지 버전을 스마트폰에 다운받아야 연결된다는 점! 부모님이나 남자친구의 스마트폰에도 가드와처 어플을 깔아 안심시켜주시길~




여성들의 필수 어플 중에서도 가장 필수인 안심보호 어플! 오늘 소개해드린 어플을 다운 받고 꼭 유용하게 쓰실 수 있길 바랍니다~ 특히 혼자 밤거리를 걷게 된다면 주변을 잘 살피면서 조심해주시길! 한 손에는 스마트폰을 딱 들고 있다면 더욱 좋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