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contents

[레스틸렌과 함께하는 결혼준비] 소규모하우스웨딩, 야외결혼식 등 다양한 결혼식장추천부터 소개까지! :D

각자의 부모님 밑에서 지금까지 따뜻한 가정을 이루고 살아왔던 성인남녀가 이제 서로의 반려자, 배우자로써 함께하는 첫 시작이 되는 ‘결혼식!’ 그래서 결혼을 준비할때는 이렇게 중요한 결혼식을 어디서 해야 하는지도 아주 중요한 문제겠죠? 그래서 오늘은 레스틸렌이 소규모하우스웨딩부터 야외웨딩까지 여러분에게 다양한 결혼식 장소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레스틸렌과 함께하는 결혼 준비 시리즈 보기 

[1편] 결혼 전 필독서 http://restylaneblog.co.kr/499 

[2편] 결혼 용어 총정리!  http://restylaneblog.co.kr/504

[3편] 결혼준비체크리스트 http://restylaneblog.co.kr/512

[4편] 결혼 예단 A to Z http://restylaneblog.co.kr/513

[5편] 상견례장소부터 예절까지! http://restylaneblog.co.kr/518

[6편] 다양한 웨딩드레스 디자인~ http://restylaneblog.co.kr/523



‘결혼’이라는 일륜지대사를 앞두고 있는 만큼, 결혼을 하는 예식장 선택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어떤 요소를 고려해서 결혼식장을 선택해야 하는지 레스틸렌이 쏙쏙 짚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어떤 결혼식을 해야 할까?


어떤 예식을 원하는지에 따라 예산부터 결혼 종류까지 달라지는데요. 우선 결혼식 타입은 크게 호텔 예식, 일반 예식, 레스토랑 예식, 색다른 이벤트 예식 등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호텔 예식의 경우 과거에 비해 가격이 낮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다른 결혼식에 비해 높은 가격이라는 것은 여러분 모두 알고 계시죠? 하지만 요새는 일반 예식장들도 특급 호텔 못지 않은 인테리어 및 서비스를 자랑하고 있으니 잘 찾는다면 적당한 가격에 아름다운 예식장을 찾으실 수 있어요!


2. 하객은 몇 명이나?


예식장 예약 시 가장 먼저 물어보는 것은 바로 ‘몇 명의 하객’이 결혼식에 참석할 것이냐는 것! 일반적인 결혼식은 350명 정도가 평균이고, 적게는 200명 많게는 700명까지 있습니다. 예식장에서 제공하는 혜택이 하객 수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기 때문에, 하객수는 꼭 체크해야 할 중요 사항이랍니다. 


3. 예식장의 위치와 교통편은?


교통이 편한 예식장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수의 하객이 방문하기 쉽게 말이죠. 지인이 이동하는 것을 고려하면 양가의 중간 지점의 예식장을 선택하는 것이 적절하지만, 하객 수 또는 지방 하객이 많은 경우 등을 고려하여 대중교통으로 접근이 편리한 곳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주차 시설 규모, 주차비 처리 방법, 셔틀버스 운행 여부 등도 꼭 체크해야 할 사항들이니 참고해주세요: D


4. 제공되는 식사 체크!


일반적으로 결혼식 성공 여부 중 하나가 바로 ‘식사’ 라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그만큼 중요한 결혼식 식사! 최근에는 갈비탕 정식 또는 뷔페가 일반적이긴 한데, 기본적으로는 예식장소, 오는 하객들의 연령 등 취향을 고려해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예식장을 사전 방문한 뒤에는 그 외 다양한 사항을 체크해보세요!



예식장 사전 방문을 완료 했는데, 장소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든다고요? 그렇다고 덜컥! 계약을 하면 안됩니다. 전체적인 분위기 외에도 예식시간, 예식홀 개수, 좌석 수, 홀 분위기, 인테리어, 조명, 단상, 축의금 접수대, 신부대기실 등의 세부 사항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는 것! 그 외에도 더 부족한 것은 없는지 미리 점검하여 예식장에 요청할 것은 미리 요청하고, 신부가 직접 준비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상세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예식장 진행 스탭들이 친절한지, 음식을 서빙할 때 태도는 전문적인지 등의 내용도 꼭 확인하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D



결혼식을 소규모의 친한 사람들만 초대해 간소하게 하는 것이 대부분인 유럽과 북미와는 다르게 우리 나라는 ‘허례허식’이 심하다는 평을 들을 정도로 규모가 큰 결혼식을 선호한다는 것 아시나요?


하지만 최근에는 소규모의 지인들만 초대해서 파티 형식으로 진행하는 ‘하우스 웨딩’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우스웨딩의 기원은 1900년대 초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신랑 신부가 신부네 집 앞마당에서 혼례식을 치르고 1910년대에 명월관 같은 큰 식당에서 일명 ‘신식 결혼’을 올린 것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소규모하우스웨딩의 장점으로는 무엇보다 여유롭게 식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랍니다. 일반적인 예식장의 경우, 다른 홀에서 동시 예식 진행이 이루어진다던 ‘나만의 결혼식’이라는 느낌을 갖기는 어려운데요. 반면 소규모하우스웨딩은 정말 자신의 결혼식을 축하해줄 수 있는 진실한 사람들만을 초대하여 여유롭게 결혼식을 올릴 수 있어 다양성과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층의 부부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소규모하우스웨딩을 할 수 있는 장소에는 어디가 있는지 한 번 살펴 볼까요? 


1.신의 정원

 

▲이미지 출처: 라마다 호텔 송도 공식 홈페이지 


유럽풍 정원 분위기의 아름다운 채플 소규모하우스웨딩을 꿈꾼다면? 라마다송도호텔 ‘신의정원’을 추천합니다. 이색 결혼식 공간인 신의 정원은 부티크형 공간으로 정통 오페라하우스 웨딩홀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홀 안에 울려 퍼지는 클래식 음악과 웨딩 전시물이 하모니를 이루며 격조 높은 클래식 웨딩을 연출하고 있어 더욱 분위기 있는 장소 ‘신의 정원’! 게다가 고급스러운 오페라가든 하우스 예식을 일반 웨딩홀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신의 정원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신의 정원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위치: 인천 연수구 동춘1동 812

문의: 032 830 2000


2.더 베일리 하우스


국내 최초 하우스 웨딩 공간인 더 베일리하우스는 우리나라에 새로운 웨딩 문화를 전파한 장소입니다. 더 베일리 하우스의 신부대기실은 물이 흐르는 웨딩 채플, 푸른 나무와 잔디가 어우러진 정원, 자연 채광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가 더해져 이국적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순결을 상징하는 화이트 컬러로 인테리어해 신부를 더욱 화사하게 만들고, 이국적인 소품들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해 하겍들과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어 더욱 좋은 곳입니다.

 

▲이미지 출처: 더 베일리 하우스 공식 홈페이지 


더불어 신부에게 개방되는 테라스를 통해 따뜻한 햇살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어 결혼식의 설렘을 극대화하는 장소라는 사실!


*더 베일리 하우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위치: 서울 강남구 삼성동 168-3

문의: 02 539 2956



자연 느낌 물씬 느낄 수 있는 잔디 위의 새하얀 버진로드, 거기에 따뜻한 햇살 아래 빛나는 플라워 스타일링이 어우러져 너무 아름다운 야외웨딩~ 이러한 야외웨딩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지금부터 레스틸렌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D 야외결혼식을 원했던 예신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눈을 크게 뜨고 주목해주세요!


1.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이미지 출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공식 홈페이지 


남산의 푸르른 자연에 둘러 싸여 있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마치 휴양 리조트에 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들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이국적인 이곳에서의 뷔페식 야외 웨딩은 최대 450명까지 참석 가능한 대규모 야외 웨딩인데요. 혹시 소규모 야외웨딩을 원한다면 호텔동 3층에 위치하고 있는 ‘남산테라스’와 ‘셀레스트’를 추천합니다. 두 개의 장소 모두 남산과 서울 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운치 있는 경치가 일품입니다. 또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웨딩 프로그램은 클럽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참고해주세요.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위치: 서울 중구 장충동2가 산 5-5

문의: 02 2250 8048


2. 하얏트 리젠시 인천


하얏트 리젠시 인천은 인천국제공항에서 3분 거리에 위치한 특급 호텔입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웨딩 상품과 고품격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어 예비 부부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무엇보다 타호텔과 다르게 봉사료를 받지 않는 것이 특징! 또 꽃, 장식, 음료, 웨딩 메뉴가 포함된 웨딩 패키지로도 실속 있는 가격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곳에서는 계절별 아름다운 꽃이 가득한 정원에서 야외 웨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문 플로리스트가 특별히 야생 정원에 어울리도록 디자인한 꽃 장식, 테라스룸에서 진행되는 애프터 파티는 이곳의 ‘테라스 웨딩’만이 선사하는 특별함입니다. 다양하고 아름다운 꽃으로 꾸며져 있는 결혼식을 꿈꾸는 분들에게 하얏트 리젠시 인천을 추천합니다. :D


*하얏트 리젠시 인천 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위치: 인천 중구 운서동 2850-1

문의: 032 745 1234


3.메이필드 호텔

 

▲이미지 출처: 메이필드 호텔 공식 홈페이지 


메이필드 호텔의 야외정원은 40년간 가꿔온 나무들로 작은 숲을 연상시키는 공간입니다. 그야말로 자연속에서 진행하는 것 같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곳의 야외 웨딩은 고풍스러운 2000여 평 규모의 ‘벨타워 가든’과 벽돌로 지어진 호텔 건물, 분수와 조각상이 어우러져 웅장한 느낌을 자아내는 ‘아트리움’ 두 곳에서 진행되는데요. 여기에 만화 속에 나오는 것 같은 종탑에서 울려 퍼지는 종소리가 더해지면 성스럽고 웅장한 웨딩의 분위기가 고조됩니다.


이렇듯 고풍스러운 외관에 싱그러운 자연이 어우러져 이 곳에서의 결혼식은 마치 영화나 외국 드라마에 나올법한 드라마틱한 모습을 연출합니다. 무엇보다도 메이필드 야외 웨딩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우천을 대비해 실내 웨딩홀까지 함께 예약해준다는 것! 혹시 모를 날씨 변화 때문에 야외 웨딩을 꺼려하셨던 분들도 메이필드 호텔의 배려와 함께라면 마음 편하게 야외웨딩을 생각할 수 있겠죠? :D


*메이필드호텔 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위치: 서울 강서구 방화대로 94

문의: 02 2660 9200~2


오늘 레스틸렌 블로그에서는 결혼장소 선정이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소규모하우스웨딩부터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야외웨딩까지 알려드렸는데요. :D 결혼준비가 한창인 예신부터 결혼에 관심이 많은 숙녀분들까지! 레스틸렌이 알려드린 예식장 정보를 확인하시고 아름다운 결혼식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